포켓몬고 웨더위크 필드리서치 컬렉션 챌린지 이로치 캐스퐁 공략
포켓몬고에서 오늘 10시부터 웨더위크 이벤트가 시작되었습니다.
현재 야생에서는 날씨에 맞는 캐스퐁들과 포켓몬, 파라스, 흔들풍손 등이 나오고 있습니다.
보너스로 캐스퐁 이로치를 만날 확률이 증가했기 때문에 색이 다른 캐스퐁을 노리기 좋아 보입니다.
보너스가 없으면 보통 야생에서 이로치 확률이 0.2%인데 이번에는 있어서 1.6%로 추측되고 있습니다.
캐스퐁은 날씨에 따라 폼이 다르게 나오는 포켓몬인데 설운의 모습 같은 경우 눈이 오는 지역에서만 나오기 때문에 겨울이 거의 끝난 우리나라에서는 잡기 힘든 폼입니다.
하지만 필드리서치에서 운이 좋으면 만날 수 있기 때문에 잡는 게 불가능하지는 않습니다.
이로치 캐스퐁과 폼에 대해 설명드렸으니 이제 웨더위크 필드리서치와 컬렉션 챌린지를 정리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웨더위크 필드리서치
날씨 부스트를 받고 있는 포켓몬 5마리 잡는다
->목도리키텔/파라스/아마루스/흔들풍손
날씨 부스트를 받고 있는 포켓몬 10마리 잡는다
->캐스퐁 네가지 폼 중 한 마리
날씨 부스트를 받고 있는 포켓몬 7마리 잡는다
->별의모래 750
필드리서치에서 나오는 포켓몬은 최소 개체가 10/10/10으로 배틀개체 보다는 고개체 노리기 좋습니다.
그런데 웨더위크 필드리서치에서 나오는 포켓몬들은 레이드에서 쓰이지 않아 고개체를 노릴 필요 없습니다.
따라서 별의모래를 많이 주는 파라스를 잡거나 이로치를 노리는 게 좋습니다.
웨더위크 컬렉션 챌린지
웨더위크 컬렉션 챌린지: 캐스퐁
캐스퐁 네가지 폼 잡기
최종 리워드: 별의모래 5000, 향로 1개
웨더위크 컬렉션 챌린지
목도리키텔 잡기
아마루스 잡기
파라스 잡기
흔들풍손 잡기
캐스퐁 잡기
최종 리워드: 별의모래 7500
이벤트 보너스와 필드리서치, 컬렉션 챌린지 리워드를 전체적으로 봤을 때 별의모래 모으기 좋아 보입니다.
포켓몬을 잡을 때 별의조각을 사용하면 별의모래를 더 빠르게 모을 수 있어 보이고 디아루가 오리진폼의 시간의포효를 같이 사용하면 별의조각 지속시간도 늘릴 수 있어 좋을 것 같습니다.
여기까지 해서 글을 마치도록 하고
3월이 되면서 요즘 날씨가 추웠다가 포근했다가 비가 왔다가 맑았다가를 반복하고 있는데요. 이런 날씨 변...
blog.koreamobilegame.com
포고 웨더위크 이벤트에서 잡아야 할 포켓몬 정리는 이 글을 참고해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