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켓몬고] 대여르 가이드
대여르는 8세대 가라르지방의 포켓몬입니다.
포켓몬 중에는 특이하게 생긴 포켓몬들이 많이 있지만 이 대여르는 개인적으로 그 중에서도 정말 특이하게 생긴 포켓몬이라고 생각합니다.
처음 봤을때는 이게 무슨 지네같은건가 했는데 알고보니 작은 병사 6명이 일렬로 서 있는 형태더라고요. 맨 앞의 방패를 든 녀석이 리더고 나머지 5명이 부하인것 같습니다. 대여르라는 이름도 ‘대열’에서 따왔으리라 예상됩니다.
근데 왜 몬스터볼 하나에 6마리가 같이 들어가는 것일까요..?
타입 : 격투
약점 : 페어리, 비행, 에스퍼
내성 : 악, 벌레, 바위
특이한 생김새에 비해 타입은 평범한 격투입니다. 사실 뭐 그 외 다른 어울리는 타입을 생각할수 없네요.
최대 CP : 2665
공격력 : 193
방어력 : 170
체력 : 163
능력치도 평범합니다. 6마리가 함께 움직이는데 능력치가 다른 포켓몬 1마리보다 약하네요.
대여르의 기술들
다행히 카운터를 갖고 있습니다. 격투타입 중에서는 물론이고 모든 타입을 통틀어 가장 좋은 기술 중 하나죠.
그래서 바위깨기는 쓸 일이 없습니다.
문제는 스페셜 어택인데요, 메가혼은 왜 있는 걸까요. 대여르는 벌레타입이 아닌데 말이죠. 물론, 메가혼 자체가 안좋은 기술은 아닙니다. 대여르의 약점인 에스퍼타입에 대한 견제도 가능하고요. 하지만 대여르가 사용하기에는 에너지 소모량이 너무 많습니다. 그리고 다른 약점들인 비행과 페어리에 대한 효과가 약하다는 것도 단점입니다.
엄청난힘도 애매합니다. 배틀리그에서는 사용후 공격력과 방어력이 1단계씩 하락하는 패널티가 존재하니까요. 물론, 그런 패널티가 당연하게 생각될만큼 좋은 기술인 것은 맞습니다. 문제는 상대의 실드에 막혔을때입니다. 공격력이 하락하는점이 크게 다가오죠.
예를 들어 방어력만 2단계 하락하는 인파이트의 경우, 2번 모아서 연속으로 사용했을때 첫번째 인파이트가 상대의 실드에 막히더라도 두번째 인파이트는 제대로 타격을 입힐수 있습니다.
하지만 엄청난힘은 공격력이 하락하기때문에 두번째 타격이 약해집니다.
그래서 엄청난힘을 사용하는 포켓몬은 상대의 실드를 소모시킬 수 있는 기술에 대한 욕구가 인파이트를 사용하는 포켓몬보다 더 강한 편입니다. 메가혼은 그런 역할을 전혀 해줄수 없죠. 엄청난힘보다 에너지 소모량이 훨씬 크니까요.
깨트리기는 엄청난힘보다 에너지 소모량이 작아서 그런 역할을 어쩌면 해줄수 있을수도 모르지만 반대로 깨트리기는 실드에 안막혔을때 문제가 됩니다.
워낙 데미지가 약하거든요. 차라리 공격력이 떨어진 상태로 엄청난힘을 사용하는게 낫습니다.
배틀리그
슈퍼리그와 하이퍼리그에서 사용 가능합니다.
위에서 이야기한 여러가지 문제로 인해 전혀 추천하지 않습니다.
재미삼아 써볼수는 있겠지만 이길수는 없을겁니다.
레이드
여기서도 추천하기 어렵네요. 격투타입 중에서 30위권 밖으로 대여르보다 좋은 포켓몬은 차고 넘칩니다.
진화
대여르로 진화하거나 대여르가 진화할수 있는 포켓몬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