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신] 비마나 경전 후일담 - 바나가 치유될 때까지 (물과 바람의 친구)

원신 3.0 버전 수메르 월드 임무 중 숲의 책 시리즈 숲의 책 숲속 모험 기록 - V '비마나 경전' 후일담입니다.

「바나」가 치유될 때까지

해당 임무는 숲의 책 제2장을 완료하면 자동으로 수주합니다.

데반타카산 서쪽 표시된 지점으로 가며 아란리캔이 있습니다. 아란리캔과 대화하면 아직 숲을 위협하는 존재가 여전히 있다며 낙심하고 있고, 유적 거상을 연구 중인 쟈자리가 도움되지 않을까 얘기하지만 가망이 없다며 냉혹히 말합니다. 아란리캔이 카바카부스를 언급하며 그가 머물던 곳에 해결방법이 있을지 모른다고 합니다. 카바카부스는 쟈자리가 말한 과거 묘론파의 천재적 학자이나 실종됐다고 한 인물입니다.

우선 카바카부스가 머물던 곳으로 들어가기 전 북쪽 강가의 죽음의 땅을 제거합니다.

이후 동굴로 들어가려고 하면 불, 얼음 심연 메이지가 등장하니 처치합시다.

동굴 내부로 들어가서 룬 문자를 확인하면 카바카부스가 남긴 수수께끼 "그저께 만났어… 오늘 만났어… 어제 만났어…"가 있습니다.

맞은편으로 이동하면 벽에 룬 문자 3개가 있는데 오른쪽부터 왼쪽 순으로 확인할 시 황혼새, 버섯 돼지, 머리깃 호랑이입니다.

다시 아란리캔과 대화하면 수수께끼를 곱씹으며, 여행자(플레이어)가 수수께끼의 답을 봤던 순서를 다시 알려줍니다.

대화를 마치면 3개의 수수께끼 답 룬 문자가 있는 곳에 풀 씨앗 과녁이 있습니다. 주변에 풀 씨앗을 생성해서 플레이어가 룬 문자를 읽었던 순서대로 과녁을 쏘면 됩니다. 오른쪽부터 왼쪽 순으로 읽었다면 읽은 순서대로 과녁을 쏘면 됩니다.(그저께, 오늘, 어제 만났어의 수수께끼 풀이는 정확히 모르겠네요)

순서대로 3개의 과녁을 쏘면 화려한 보물상자가 나오며 해결됩니다. 그리고 카바카부스가 머물렀던 곳으로 가서 멜로디를 연주하면 숨겨진 공간으로 들어갑니다.

숨겨진 장소로 들어오면 몇몇 동굴 입구를 막던 구체가 있습니다. 연주 후 공격해서 한 번 돌리면 바로 구멍이 나오지 않습니다.

2회째 공격해서 돌리면 구멍이 나옵니다. 터널처럼 되어 있지 않고 구멍이 하나만 있으며, 이런 구체가 연속해서 있습니다. 계속 공격해서 구멍을 돌려가며 안쪽으로 들어갑시다.

안쪽 조사 포인트에서 대스승 카비카부스의 논문을 발견하고, 쟈자리라면 논문에 대해 알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데반타카산 거대 유적이 있는 곳 아래 워프 포인트를 타면 지하로 이동하며, 거대 유적 입구로 들어가 쟈자리에게 갑시다.

쟈자리와 대화하면 카비카부스의 논문임을 이해하고 이거라면 자신이 뭔가 할 수 있다며 당당하게 말합니다.

오르모스 항구 낚시터 서쪽에 표시된 지점으로 가면 지하로 내려가는 입구가 있고, 안쪽까지 들어갑시다.

이번에 노심을 제대로 봉인하자며 준비하고, 물, 불, 번개 심연 메이지 셋이 등장합니다.

세 심연 메이지를 모두 처치하고 노심 안쪽으로 들어가 쟈자리와 대화를 하면 노심을 성공적으로 봉인했다며 자신은 이 논문으로 연구를 입증하며 묘론파를 부흥시키겠다며 아카데미아로 가고, 아란리캔은 이제 숲의 위협이 없어졌으니 바나라나로 돌아가 아란나라들에게 알린다며 작별 인사를 합니다.

임무를 완료하면 '물과 바람의 친구' 업적이 달성됩니다.

숲의 책 - 숲속 모험 기록 V 비마나 경전 체크 완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