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붕괴: 스타레일’ 신규 여캐 2명 나온다...한국 매출 비중은 얼마?
https://im.newspic.kr/lSyfZcW
호요버스가 7일 PC와 모바일용 RPG ‘붕괴: 스타레일의 1.1 버전 업데이트를 선보이다. 이 업데이트에 새로운 힐러가 선보인다. 이와 함께 총 3명의 신규 캐릭터가 추
im.newspic.kr
붕괴: 스타레일의 새로운 힐러와 신규 캐릭터
호요버스가 7일 PC와 모바일용 RPG ‘붕괴: 스타레일’의 1.1 버전 업데이트를 공개했다. 이번 업데이트에는 새로운 힐러 캐릭터 ‘나찰’을 비롯해 ‘은랑’과 ‘어공’ 등 총 3명의 신규 캐릭터가 추가된다. 또한 우주정거장 ‘헤르타’와 선주 ‘나부’를 탐험할 수 있는 임무와 이벤트도 함께 진행된다.
신규 캐릭터 소개
- 은랑: 스텔라론 헌터이자 슈퍼 해커. 양자 속성의 공허 운명의 길 캐릭터로, 적에게 다양한 디버프를 부여하고 방어력을 감소시킬 수 있다. 광추 스킬은 장착한 캐릭터의 효과 명중과 치명타 확률을 증가시킨다.
- 나찰: 의문의 관을 메고 다니는 의술사. 허수 속성의 풍요 운명의 길 캐릭터로, 아군을 치료하고 적의 버프를 해제할 수 있다. 필살기는 망자의 숙원을 이루기 위해 적에게 큰 피해를 입힌다.
- 어공: 선주의 비행 관련 업무를 담당하는 지도자. 허수 속성의 화합 운명의 길 캐릭터로, 아군을 돕는 스킬을 보유하고 있다. 광추 스킬은 장착한 캐릭터의 효과 명중을 증가시키고 방어력이 감소된 적을 공격하면 에너지를 회복한다.
신규 임무와 이벤트 소개
- 별사냥 게임: 우주정거장 ‘헤르타’의 네트워크 보안 엔지니어가 숨겨놓은 전자 그래피티를 찾아내고 비밀을 밝혀라. 그래피티 디자인을 수집하면 인게임에서 사용할 수 있다.
- 겨울 성 박물관 진귀품 목록: ‘벨로보그’의 역사 박물관에서 사라진 전시품을 되찾기 위해 단서를 추적하라.
매출 분석
‘붕괴: 스타레일’은 출시 이후 약 1억 4천만 달러의 매출을 기록했다. 매출이 가장 높은 나라는 중국으로 34%를 차지하고, 일본이 26%, 미국이 15%, 한국이 8%로 이어졌다. 다운로드 순위도 비슷한 비율을 보였다. 매출 추이는 완만한 하락세를 보이고 있으며, 중국과 일본에서 주요 매출원이 되고 있다. 이번 업데이트로 다시금 매출 상승세를 기대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