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멘을 정말 좋아하는 이국의 제멋대로 공주님! 우마무스메 프리티 더비 파인 모션 업데이트!
알게 모르게 더워지고 있는 4월을 맞이하는 와중에 우마무스메 프리티 더비는 꾸준히 업데이트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게임 설정상 머나먼 이국의 공주님이자 라멘을 정말로 좋아하는 공주님인 파인 모션이 새로이 등장했습니다. 그러면서 새롭게 찾아온 이벤트와 정보들이 한 번에 찾아왔으니 어떤 내용이 있는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현재 진행중인 4월 스케줄부터 살펴보겠습니다. 픽업 뽑기와 스토리 이벤트, 레전드 레이스, 캠페인, 챔피언스 미팅, 연말연시 캠페인이 진행될 예정입니다. 포스팅 날짜 기준으론 우마무스메 3성 파인 모션이 픽업중입니다.
4월 8일부턴 데일리 레이스 도전 횟수 증량 캠페인, 4월 9일부턴 육성 보상 피스 추가 캠페인이 진행될 예정입니다. 둘 다 우마무스메 육성에 필요한 재화와 피스를 얻을 수 있는 기회인만큼 이때를 중점적으로 육성하는 걸 추천!
그리고 공식 카페에서 메지로 가 애프티눈 파티 개최가 진행하고 있습니다. 4월 8일 12시 59분까지 참여할 수 있으며, 메지로 이름을 가진 우마무스메 6명이 부른 ‘메지로 찬가’를 듣고 감상평을 댓글로 남기는 이벤트입니다. 15명을 추첨하여 메지로 찬가가 담긴 금 레코드판을 증정한다고 하는데, 꼭 들어보는 걸 추천! 아름다운 선율에 걸맞은 하모니가 귓가를 맴돌게 되어 여러 번 듣게 됩니다.
현재 게임 내에서 트레이너 기능 시험이 진행하고 있습니다. 4월 12일 11시 59분까지 참여할 수 있고, 총 7가지의 기능 시험을 치르게 되며, 시험에서 얻은 점수를 합산하여 순위가 결정됩니다. 이벤트 대상 시나리오는 아오하루베로 고정되어 있고, 시험마다 아이템과 트라이얼 코인을 보상받게 됩니다. 트라이얼 코인은 이벤트 상점에서 원하는 아이템으로 바꿀 수 있습니다.
시험에서 고득점을 받고 싶다면 육성 점수를 높게 받아야 하고, 대상 스코어 보너스를 받을 수 있는 스킬 습득과 조건을 완료하면 됩니다. 참고로 아오하루베 시나리오에서 트레이너 기능 시험에 도전했다고 해서 난이도가 상승하거나 페널티가 부여되지 않습니다.
트레이너 기능 시험을 좀 더 쉽게, 효율적인 성과를 내고 싶다면 리딩 우마무스메와 서포트 카드 사용률 랭킹을 꼭 한 번 확인하는 걸 추천! 유저들이 시험을 볼 때 가장 많이 사용하는 우마무스메와 서포트 카드를 보고 그대로 따라 해도 되고, 변형해서 참가하면 ‘우’ 등급의 평가를 받기 수월해집니다.
여담으로 마일 부분의 트레이닝 기능 시험에서 ‘우’ 이상의 등급을 받고 싶다면 우마무스메로 타이키 셔틀를 쓰는 걸 추천! 1,200점을 주는 ‘마일의 지배자’ 스킬을 보유한 건 물론, 마일 부분에서 가장 쉽게 육성할 수 있습니다. 그 외에 스킬들은 아오하루베 육성 도중에 나오는 스킬로 배우면 됩니다.
다음으로 픽업 뽑기로 3성 우마우스메 파인 모션을 얻을 수 있습니다. 마일/중거리 선행마로 무난한 육성 난이도와 성장률 보너스 파워 15%, 지능 15%를 가졌기에 준수한 편에 속합니다. 특히 패시브 스킬인 ‘시계(우) 방향’과 ‘가을 우마무스메’를 보유하고 있어 챔피언스 미팅에서 자주 보이게 됩니다. 한가지 단점이 있다면 육성할 때 서포트 카드로 [감사는 손끝까지 담아서]라는 0티어급 지능 서포트 카드를 쓰지 못한다는 안타까운(?) 단점이 있습니다.
파인 모션은 전반적으로 자유분방하면서 본인의 신분에 의식하지 않는 아일랜드 왕국의 공주님으로 보여줍니다. 트레센 학원의 유학생으로 내려와서 본인이 좋아하는 라멘을 먹으러 왔는데, 세상 물정 모르는 모습을 자주 보여줘서 그녀 곁엔 항상 수행원들이 보좌하곤 합니다. 트레이너와는 라멘집으로 에스코트한 계기로 이어졌는데, 가끔씩 트레이너를 하대하듯(?) “네이놈”이라고 부르면서 장난치는 모습이 나옵니다.
출처 : https://www.inven.co.kr/webzine/news/?news=283411&sw=%EC%9A%B0%EB%A7%88%EB%AC%B4%EC%8A%A4%EB%A9%94&site=uma
파인 모션의 설정은 좀 더 살펴보자면 유일하게 양쪽 귀에 장식이 있다는 특이점이 있습니다. 우마무스메 프리티 더비 설정상 한쪽 귀에 장식을 달아 암수 구별을 했는데, 파인 모션은 그렇지 않다는 걸 보여줍니다. 이것 역시 실제 경주마의 고증에서 나온 건데, 염색체 이상으로 나타난 현상으로 신체적으론 여성이 맞지만 임신만 불가능한 경우라고 밝혔습니다. 이러한 점을 고증해서 나온 결과물이라 봅니다.
파인 모션을 육성한다면 마일/중거리 선행마라는 특성을 살려서 인자 구성을 하는 것이 좋고, 서포트 카드는 스피드 3, 지능 2, 친구 1로 하는 게 좋습니다. 정말 아쉽게도 [감사는 손끝까지 담아서]를 쓰지 못해서 다른 지능 카드로 대체하는 게 중요합니다.
그 외에 새로이 등장한 서포트 카드로 SSR [독주・나선 카논], SR [진창의 미소, 올곧게] 2장이 있습니다. 독주・나선 카논 카드는 장거리, 선/추입 각질에 특화된 스킬을 가지고 있으며, 가장 높은 스태미나 훈련 수치를 보유하고 있습니다. 진창의 미소, 올곧게 카드의 경우 더트 대회에 딱 맞는 스킬을 가지고 있어 명함만 있어도 충분한 가치가 있는 서포트 카드입니다.
여기까지 우마무스메 프리티 더비에 대한 소식과 업데이트를 소식을 다뤘습니다. 파인 모션이 나왔다는 점에서 앞으로도 자주 만날 것 같은데, 훈훈하면서 생기 넘치는 스토리로 진행되다보니 육성할 맛이 납니다. 앞으로도 이런 우마무스메를 만나서 S급을 향해 가는 트레이너가 되고 싶습니다. 차후 흥미로운 업데이트 솟기 및 정보가 나오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