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신 푸르비루니의 가르침 공략

안녕하세요 게임 블로거 제이메르입니다. 오늘은 원신 푸르비루니의 가르침 공략을 다루겠습니다. 이번 퀘스트는 선행 임무가 꽤 많은데요. 3.8버전에 새롭게 추가된 수메르 월드 임무입니다.

'푸르비루니의 가르침'을 받으려면 층암거연 지하에 있는 NPC 헤디브에게 대화를 걸어 월드 임무 '고대 생물 조사', '층암 균류 조사', '수생 환경 조사'를 진행해야 됩니다. NPC의 위치는 표시해둔 워프 포인트로 가서 찾을 수 있습니다. 월드 임무 표시가 뜨지 않아 대화를 걸어 퀘스트를 진행할 수 있는데요. 이중 '수생 환경 조사'는 층암 거연 지하 연못에서 낚시를 하고 아이템을 낚은 다음 시작할 수 있습니다.

3가지 월드 임무를 클리어하면 '아카데미아 추천장' 아이템을 받을 수 있어요. 선행 퀘스트가 꽤 복잡한데 수메르 이전 공략은 다루지 못해서 선행퀘 공략은 따로 찾아보셔야 될 것 같습니다.

인벤토리 임무 탭에 '아카데미아 추천장'이 이미 있다면 과거에 임무를 전부 클리어하신 겁니다.

원신 푸르비루니의 가르침 공략

'아카데미아 추천장' 아이템을 소지한 채로 아카데미아 건물에 진입하려고 하면 퀘스트가 자동으로 시작됩니다. 건물 내부로 들어가서 푸르비루니 일파의 학자를 찾습니다.

먼저 앞에 보이는 NPC 이리스와 대화합니다. 그녀에게 푸르비루니 일파의 학자를 물어보면 '사다피'를 찾으라고 하는데요. 사다피의 위치는 퀘스트에서 알려주기 때문에 쉽게 찾아갈 수 있습니다.

사다피는 추천장을 받고 반가워합니다. 보답을 하고 싶어 하지만 오는 길에 보물 사냥단한테 습격을 당했다고 하는데요. 사다피가 습격을 당했던 위치를 지도에 표시해 주며 본인의 상자를 찾아와달라고 합니다.

포식의 언덕 쪽으로 가면 됩니다. 빛나는 조사 포인트로 가면 되는데 그때 보물 사냥단 몬스터들이 등장합니다. 보물 사냥단은 여행자에게 뚜드려 맞고 사다피의 상자를 줍니다.

이제 다시 사다피에게 돌아가서 상자를 건네줍니다. 사다피는 고마워하는데요. 다시 헤디브에게 보고하라는 임무가 뜹니다.

층암거연 지하로 돌아가서 헤디브와 대화합니다. 대화를 종료하면 퀘스트가 클리어 되는데요. 아쉽게도 원석은 주지 않지만 재밌는 퀘스트였습니다. 지금까지 원신 푸르비루니의 가르침 공략이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