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신 아프라투의 고민 - 로봇 내부로 들어갈 방법, 수다의 흐름 기믹
원신 수메르 월드 임무
아프라투의 고민
오늘은 원신 3.1 버전에서 추가된 수메르 월드 임무 아프라투의 고민을 공략해 보려고 합니다. 평판 퀘스트이기도 한데요. 퀘스트 발생 위치와 로봇 내부로 들어갈 방법, 수다의 흐름 위치 등 세부적인 기믹 공략과 2개의 히든 업적을 다룹니다.
원신 아프라투의 고민
1. 퀘스트 발생 위치
신상 만지기 전
수메르 사막 지역 남쪽 상 바람 침식지 다흐리 계곡으로 가야 퀘스트가 발생합니다. 일곱신상을 만지지 않았다면 지도가 어둡게 뜨기 때문에 먼저 빨간 화살표대로 따라가서 신상을 만진 후 퀘스트를 진행하는 걸 추천드립니다.
길을 따라 쭉 가다 보면 아프라투라는 NPC가 말을 겁니다. 앞에 있는 거대한 유적 거상이 자율 시스템을 가동해서 가까이 있는 생물에게 무차별로 레이저포를 발사한다고 하는데요. 이 문제를 해결하는 동시에 가능하면 원인도 파악해달라고 부탁합니다.
2. 로봇 내부로 들어갈 방법 탐색하기
실제로 로봇이 보이는 곳으로 가면 조준 후 레이저포를 쏴서 공격합니다. 옆으로 걸어만 다녀도 쉽게 피할 순 있지만 목표는 로봇에 다가가는 게 아니라 내부로 들어갈 방법을 찾는 겁니다.
지도에 노란색으로 표시된 위치를 둘러보면 하늘색 선령이 있습니다. 선령을 따라가면 바위 속으로 쏙 들어가는데, 그 바위 옆에 있다가 폭격을 맞추면 숨겨진 통로가 열리면서 '로봇 내부로 들어갈 방법 탐색하기'가 깨집니다.
3. 봉인을 풀 방법 찾기
선령을 따라가면 거대한 나무뿌리가 나타납니다. 클로버 인장을 타고 가다 보면 초록색 넝쿨 봉인이 보이는데요. 수다의 흐름이라는 기믹 생물로 공격을 하면 부서집니다.
4. 계속해서 탐색하기
외길이라서 헷갈릴 일은 없습니다. 몬스터들이 중간중간 나오지만 무시해도 괜찮고요. 쭉 가다가 클로버 인장을 타고 올라가면 워프 포인트가 나오고 다시 목표가 표시된 곳으로 쭉 가면 로봇의 팔을 통로처럼 지나가게 됩니다. 가는 길목마다 수다의 흐름이 있으니 부숴줘야 합니다.
5. 수다의 흐름 3쌍 파괴하기
숲의 책 비마나 경전에서 갔던 로봇이랑 비슷합니다. 인장을 타고 꼭대기의 구체 조종실까지 가면 수다의 흐름 3쌍을 파괴하라는 목표가 뜹니다.
대략적인 수다의 흐름 위치를 표시해 봤습니다. 1, 2, 3 순서대로 움짤로 만들었습니다.
1번은 지도 기준 북서쪽, 맨 위층 덩굴을 부수고 들어가면 3개의 덩굴이 더 있습니다.
2번은 맨 위층 남동쪽입니다. 들어가서 오른쪽 방으로 들어가면 위쪽에 덩굴이 널려있습니다.
3번은 한 번 꼬아서 지하에 있습니다. 중앙의 엘리베이터 통로로 내려갈 수 있으며 벽면에 여기저기 덩굴이 널려 있으니까 다 부숴야 합니다.
6. 조종실 진입하기
그러면 다시 조종실로 갈 차례입니다. 엘리베이터 통로에 윈드필드가 형성되어 있으니 날아서 빠르게 도착할 수 있습니다. 패널 앞의 스위치에 가서 끄기를 누르면 자율 공격 비활성화가 완료됩니다.
여기서 퀘스트 목표는 끝나지만 페이몬은 한 술 더 떠서 레이저포를 직접 조종해 보자고 꼬드깁니다.
상호작용하면 로봇 조종 화면으로 바뀝니다. 히든 업적 2개를 달성하기 위해선 여기서 레이저포를 쏴야 합니다.
빛나고 있는 지점 5곳을 모두 파괴하면 히든 업적 '강행 돌파 작전'을, 여러 번 빗맞히면 '거상의 성능을 보여줘'를 깰 수 있습니다. 업적 이름이나 제목을 보면 건담의 패러디임을 알 수 있습니다. 요즘 건담 에볼루션에서 턴에이랑 유니콘 건담을 재밌게 하고 있는데 반갑네요.
7. 마무리
다시 아프라투에게 돌아가면 원신 아프라투의 고민 월드 임무가 깨지면서 50원석을 보상으로 받습니다. 업적 대지에 비스듬히 기대다도 함께 깨집니다. 나름 재미있는 퀘스트였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