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신 별이 빛나는 밤 떠오르는 달의 장 - 루냐 조흐라 버섯 발삼꽃 공략
원신 수메르 월드 임무
숲의 책 제2장 꿈속의 모밭 #2 숲의 아이들 #2-2 아그니호트라 수트라
#1 별이 빛나는 밤 #2 떠오르는 달의 장
오늘은 수메르 월드 임무 숲의 책 제2장 꿈속의 모밭의 숲의 아이들 연계 퀘스트 중 아그니호트라 수트라의 별이 빛나는 밤, 떠오르는 달의 장 전체적인 흐름 + 조흐라 버섯, 발삼꽃, 소생의 멜로디 기믹 공략입니다. 숲의 책의 4편이자 꿈속의 모밭 2번 중 간다 언덕의 아라나라들이기도 합니다.
1. 별이 빛나는 밤
풀 원소 캐릭터(콜레이, 풀 여행자 등)를 데려가는 걸 권장합니다.
1. 시작 위치
아비디야 숲의 간다르바 성곽 동쪽 해당 위치로 가면 루냐라는 도금여단의 일행이 등장해 여행자에게 시비를 걸고 사라집니다. 이후 아란나킨이 나타나서 죽음의 땅을 막는 아란하오마의 재료인 조흐라 버섯을 찾아달라는 부탁을 하는데요.
그와 함께 쿠사바라는 간편 아이템을 줍니다. 이번 퀘스트에서만 사용할 수 있는 기믹 아이템인데요. 인벤토리의 간편 아이템 목록에서 장착하시면 됩니다.
2. 쿠사바로 통로 열기
쿠사바는 부서진 풀 원소 비석을 아난나라의 힘으로 복구할 수 있는 아이템입니다. 앞에 보이는 원소 비석을 쿠사바로 복구하면 『응집된 꿈이 만든 업과』 업적이 깨집니다. 이후 풀 원소 공격으로 비석을 활성화하면 나무뿌리로 막혀있던 통로가 열리게 됩니다.
3. 산굴의 수위 낮추기
이후 꽃잎 주머니를 풀 원소로 터트려서 클로버 인장을 타고 가서 다시 쿠사바로 부서진 원소 비석을 복구한 뒤에 풀 원소 공격을 하면 산굴의 물이 빠지게 됩니다. 가는 길에 파란색 선령이 있는데 선령을 따라가면서 진행하면 길을 찾기 쉽습니다.
그리고 다시 선령을 따라가서 비석을 활성화하면 물이 한 번 더 빠지면서 바닥이 드러나게 됩니다.
이후 바닥에서 노란색 범위 중간쯤까지 가면 컷신이 나옵니다. 조흐라 버섯인줄 알았는데 일반 버섯이었고, 아란나킨이 버섯과 이야기를 나누고 조흐라 버섯의 위치를 알게 됩니다.
4. 조흐라 버섯이 있는 동굴로 가기
이후 옆의 동굴로 이동해야 하는데요. 클로버 인장을 활용하면 좀 더 빠르게 갈 수 있습니다. 옆 동굴에는 아까 만났던 도금 여단 루냐 일행이 길을 막고 있는데요. 이번에도 귀찮게 하더니 그냥 떠납니다.
5. 산굴의 수위 낮추기(2)
이 동굴도 물이 찬 상태입니다. 꽃잎 주머니로 인장을 소환하고 타고 간 뒤 쭉 날아가면 비석이 나옵니다. 활성화하면 이번에도 수위가 낮아집니다.
이후 조흐라 버섯으로 다가가면 봉인이 된 상태라 봉인을 풀어야 한다고 합니다.
6. 고인 물을 전부 배출하고 조흐라 버섯 획득하기
해당 위치로 가보면 부서진 원소 비석이 있는데요. 활성화하면 물이 다 빠져서 수위가 바닥까지 내려가게 됩니다.
7. 쿠사바를 사용해 조흐라 버섯의 봉인 해제하기
지도에 표시된 위치로 가보면 비석이랑은 다르게 생긴 부서진 돌이 있습니다. 동굴의 입구 쪽에 2개, 들어가서 물속에 1개 이렇게 총 3개인데요. 모두 쿠사바로 활성화하고 만져주면 됩니다. 동굴에 들어갈 때 버섯몬들이 나오니 주의하세요.
이후 도금 여단 일행이 등장하는데 처리하고 조흐라 버섯으로 돌아가면 이미 놈들이 버섯을 가져간 후입니다.
8. 루냐 추적하기
버섯이 있던 곳에서 클로버 인장을 타고 위쪽으로 가면 동굴 밖으로 나갈 수 있습니다.
그렇게 나오면 루냐 일행을 만나게 됩니다. 워프 포인트를 타면 루냐가 복제되는 버그가 있다고 하니 주의하세요.
여기서 루냐를 죽일지 아니면 살릴지 결정할 수 있는데요. (전투 준비)나 때려눕힌다는 선택지를 고르면 그대로 싸우게 되고 50만 모라를 준다는 등 대화로 풀어나가는 선택지를 고르면 살리게 됩니다. 선택은 자유이며 살려보내도 50만 모라를 주는 건 아니라서 저는 그냥 살려보냈습니다.
그러면 퀘스트가 완료되면서 소생의 멜로디를 배우게 됩니다. 이 퀘스트 외에 원소 비석을 복구할 일이 있으면 쿠사바를 쓰는 게 아니라 낡은 하프를 들고 연주하면 됩니다. 그리고 원석 40개, 조흐라 버섯을 보상으로 받게 됩니다.
2. 떠오르는 달의 장
1. 아란가루 찾기
이번에는 차트라캄 동굴 남쪽으로 가보면 아란가루가 등장합니다. 아란하오마의 두 번째 재료인 발삼꽃을 찾아달라고 부탁하는데요.
2. 쿠사바로 통로 열기
이번 쿠사바의 능력은 파괴입니다. 녹색 잎이 있는 바위에 쿠사바를 사용하면 아란가루가 바위를 파괴해서 앞으로 나아갈 수 있습니다. 버섯몬이 등장하니 주의하시고요.
동굴 내부로 쭉 나아가면 다시 버섯몬이 나옵니다. 버섯몬을 잡고 벽의 룬 문자로 다가가면 퀘스트가 진행이 됩니다.
3. 계속해서 룬 문자 찾기
룬 문자는 총 3개이며 길을 따라 나아가면 하나씩 등장합니다. 하지만 풀 바위로 가려져 있기 때문에 쿠사바로 부숴야 문자가 보입니다.
이후 동굴을 떠나면 되는데요. 외길이라 길 찾기가 어렵지는 않습니다. 나갈 때도 쿠사바로 풀 바위를 부숴야 합니다.
4. 발삼꽃이 있는 동굴로 가기
이후 지도에 표시된 위치로 가면 아란가루가 동굴을 막는 나무뿌리를 제거해 줘서 들어갈 수 있습니다. 내려가는 중에 풀의 신의 눈동자가 있으니 먹어두시고요.
5. 카브의 경지 탐색하기
엄청나게 등장하는 버섯몬들을 잡으면서 쭉 나아가면 카브의 경지가 나타납니다. 발삼꽃도 자라나있지만 버섯들이 카브의 경지의 영양분을 빨아먹어서 위기인 상황인데요.
6. 쿠사바로 발삼꽃의 봉인 해제하기
보면 양쪽에 선령이 하나씩 있는데요. 각각 끝까지 따라가면 발삼꽃의 봉인을 해제할 수 있습니다.
먼저 왼쪽입니다. 가는 길목에 버섯몬들이랑 보물상자 기믹들이 있는데 일단 무시하겠습니다. 끝자락까지 가면 페이몬이 이 돌 안에 분명 뭔가가 있을 거야!라고 하는데 그때 보이는 풀 바위를 쿠사바로 부수면 아까 별이 빛나는 밤에서 나왔던 돌이 나타납니다. 돌을 만지면 봉인이 풀립니다.
이후 좀 더 앞으로 가서 풀 바위를 부수고 풀 원소 비석을 활성화하면 출구가 열려서 카브의 경지로 나갈 수 있습니다.
선령을 쭉 데려가면 정면의 장막의 봉인이 반 정도 풀립니다.
이제 오른쪽 선령을 따라갑니다. 이번에는 페이몬이 낚시를 몇 번 하는데 계속 부수다 보면 만지는 돌이 나오게 됩니다.
끝자락에 있는 상자 기믹은 독연기가 뿜어져 나오는 버섯을 번개 원소로 공격하면 해결할 수 있습니다. 그냥 덤으로 넣어봤습니다.
그렇게 오른쪽 선령도 데려가면 정면의 거대 배리어가 사라집니다. 앞으로 가서 유적 기계들을 처치하고 풀 바위를 쿠사바로 부순 뒤 풀 원소 비석을 활성화하면 정면을 막고 있던 나무가 사라집니다.
그러면 또 선령이 나오는데요. 따라가다가 유적 가디언을 처치하고 뒤의 풀 바위(녹색 넝쿨이 있는 큰 돌덩이)를 쿠사바로 부수면 만지는 돌이 나옵니다. 돌을 만지면 발삼꽃의 봉인이 모두 해제됩니다.
이어서 선령을 따라가서 풀 바위를 쿠사바로 깨고 비석을 활성화하면 카브의 경지로 가는 길이 열립니다.
드디어 발삼꽃 획득하기입니다. 클로버 인장을 타고 가면 발삼꽃을 얻게 되고, 갑자기 하늘에서 물이 쏟아져 내려서 밖으로 나가게 됩니다. 카브의 경지는 발삼꽃의 꿈이라서 발삼꽃이 깨어나자 꿈이 공기에 흩뿌려졌고, 물의 무게를 이기지 못한 것입니다.
이렇게 원신 떠오르는 달의 장 퀘스트가 끝나면서 발삼꽃과 40원석을 얻게 됩니다. 다음은 야즈나 풀을 찾을 차례인데요. 바로 아그니호트라 수트라 종장입니다. 풀을 찾고 아란하오마를 만든 뒤 죽음의 땅을 제거하는 부분까지 모두 포함되어 있어서 분량이 너무 길어지기 때문에 다음 편에 이어서 공략해 보도록 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