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켓몬고, 트랩포켓몬 메더 오리지날과 리전폼(가라르폼) 등장

안녕하세요

겨울색하늘입니다.

4월 23일 14시~17시 기간동안 포켓스톱에서 기간 한정 필드 리서치를 수신할 수 있다고 합니다. 이 필드 리서치에서 메더의 오리지날 폼과 가라르 폼을 만날 수 있는데요.

메더 자체가 상당히 희귀한 포켓몬인데다, 이번에는 이로치까지 만날 수 있으니 이번 기회에 도감 등록 및 수집을 해놓으면 될 것 같습니다. (메더를 보니 급 광어회가 땡기는군요)

트랩포켓몬, 메더

실전에서도 메더는 나쁘지 않은 성능을 보여주는데요. 스탯은 조금 낮지만 배울 수 있는 기술들이 좋고, 타입상의 이점이 뚜렷해서 자주 기용되는 편입니다. 약점에 메이저 어태커 타입인 물, 땅, 불 등이 있기는 하지만, 반감이 무려 10개나 되죠.

특히 가라르 메더슈퍼리그와 하이퍼리그에서 땅 타입 머드숏 + 지진 or 스톤샤워 조합으로 맞추고 10개의 반감이라는 타입상의 우위를 점해 유용하게 사용 가능하니 고개체를 획득할 수 있으면 더 좋을 것 같습니다.

비교적 가라르 메더에 비해 활용성은 낮은 편이긴 하지만, 그래도 일반 메더 역시 스킬 세팅이 전부 PVP에서 자주 쓰이는 스킬들만 갖고 있기에 혹시 참고가 되실수도 있으니 일반 폼의 메더 스탯과 타입, 스킬 정보도 같이 올려드립니다.

그리고 이번 이벤트에서는 메더의 이로치 등장확률이 증가하는 이벤트 효과가 있다고 합니다. 그러니 되도록 백로치, 아니면 이로치 고개체 정도를 목표로 달려보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색상은, 음 취향을 좀 탈 것 같긴 하네요.

야생에서 만날 수 있는 포켓몬

또한 이벤트 시간동안 11종의 포켓몬들이 보다 더 자주 등장한다고 하는데요. 리스트를 보면 에버라스가 있고 꾸꾸리가 있네요. 에버라스는 2세대 600족인 마기라스의 진화 전 형태로 이번 기회에 사탕을 모아놓으면 좋을 것 같고(백로치를 잡아두면 더 좋구요), 꾸꾸리도 미리 사탕을 잔뜩 수집해 놓고 백로치를 하나 잡아두는 것도 나쁘지 않을 것 같습니다.(미리 잡아둔 것도 커뮤니티데이에 진화시키면 레거시를 배울 수 있기 때문)

전반적으로 아직 이로치를 갖고 있지 않은 포켓몬들이 많은데, 이번 기회에 최대한 이로치 사냥을 해주면 좋을 것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