트라하 인피니티 리세마라 막힘 & 장비 각인 정보

요즘 무과금으로 재미있게 즐기고 있는 트라하 인피니티! 169레벨, 34만 전투력을 달성했다. 최근 오미크론에 확진되어 하루 동안 게임을 못했는데(...) 그래도 시간 날 때마다 열심히 사냥 중이다. 단순한 노가다 게임이었다면 진작에 접었을 텐데, 하면 할수록 재미있다는 생각이 든다. 그리고 오늘 2월 24일 업데이트가 있었는데, 기존에 100다이아를 획득할 수 있었던 리세마라 루트가 막히면서 앞으로는 꼼수를 사용하지 못하게 되었다.

하펜 영지 스토리 미션에서 지급하는 다이아 100개 보상이 10개로 대폭 하향되면서 리세가 불가능하게 되었다. 하지만 100개의 다이아를 보존해 준다는 차원에서 델루아 영지 스토리 미션에서 지급하는 다이아 보상량을 100개 -> 200개로 늘렸다.

사실 트라하 인피니티는 리세를 하지 않아도 진행하는데 아무런 어려움이 없는 게임이다. 이런저런 이유로 7일 특별 출석 체크 이벤트를 진행하여 확정적으로 영웅 등급 카드 뽑기를 제공하며, 일일 임무 완료 시 장비 소환권, 동료 소환권 티켓을 지급하기 때문에 무과금 유저도 꾸준함이 동반된다면 모바일게임 꽃인 가챠의 즐거움을 만끽할 수 있다.

한번에 유일 등급의 카드와 동료를 얻는건 매우 힘들겠지만 게임에는 합성 시스템이 있어서 시간이 흐르면 결국 유일 등급의 카드와 동료들을 손에 넣게 된다. 그리고 카드의 경우 무료 다이아를 사용하여 재합성 할 수 있어서 원하는 카드 종류를 얻을 수도 있다.

하지만 게임사도 먹고살아야 하므로, 무과금 유저와 과금러 사이에는 확연한 차이점도 존재한다. 대표적으로 장비 각인 부분인데, 일반~고급 등급의 각인은 던전을 플레이해서 얻는 재료로 만들 수 있지만 유일 등급의 각인 재료는 패스를 구매해야만 만들 수 있다.

각인 등급에 따른 전투력 차이가 적다고는 할 수 없기에 무과금 유저가 노력해도 따라갈 수 없는 부분이 존재하는 게임이다. 그래서 무과금 유저는 투기장(PvP)을 할 때 목표를 너무 높게 잡지 말고, 어차피 과금러는 이길 수 없다는 생각으로 라이트하게 보상만 받고 빠지는걸 추천한다.

오늘 2월 24일 업데이트를 통해서 장신구 능력치가 대폭 상향되었다. 트라하 인피니티 개발사 측에서는 장신구의 능력치가 의도한 것보다 절반 수준의 능력치로 설정되어 있었다고 한다. 버그를 수정한 거 같은데, 기존보다 약 2배 정도 상향 조정되었으니 앞으로는 시간제 던전을 자주 방문하도록 하자.

이미 많은 분들이 알고 있는 부분이지만 지역을 점령한 후 해당 지역에서 사냥하면 추가 골드, 추가 경험치를 얻을 수 있다. 점령한 영지는 빼앗기지 않는게 중요한데, 나와 비슷한 전투력을 가진 상대가 공격을 해오므로, 반드시 제압한다는 생각 보다는 최대한 시간을 끌면서 버틴다는 마인드로 세팅을 해주면 도움이 될 것이다. 참고하시어 즐겜하시길 바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