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신] 5.0버전 혜택 및 시스템 최적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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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4주년 기념으로 5.0업데이트 때(8/28) 원하는 상시★5 캐릭터 선택권 지급.
(공방때 언급했듯이 앞으로 주년 이벤트마다 지급할 예정)
2. 5.0 업데이트 때(8/28) 픽업 20뽑+각종 아이템(기념품, 약한 레진, 성유물 옵션 지정템) 일괄 지급
3. 픽업 캐릭터 뽑기 확률 50% → 55% 증가
반천장 칠때 확률적으로 픽업 캐릭터 먹을 확률 증가(변동확률 적용)
4. 무기 뽑기 2천장 → 1천장으로 감소
(예시: 픽뜷시 원치 않는 무기 2개 먹고 폭사할거 5.0 이후로는 한번만 픽뜷하고 원하는 무기 확정)
5. 성유물 분해 시 기존에는 모라만 줌→5.0 이후로는 성유물 분해 시 경험치 소재 지급, 축성의 서리 아이템으로 성유물 제작 시 주옵션+부옵션 2개 지정 획득 가능. (축성의 서리는 성유물 추출, 나타 탐사, 진주 기행 해금 등으로 획득 가능)
6. 한정 기간 내에 5.0 마신 임무 클리어 시 500원석 지급
(공방 언급-추후 나타 마신 임무 클리어 때 추가 원석 획득 기회 제공)
7. 나타 일곱 신상과 공양, 지령 감실 해제 시 더 많은 원석 보상
(픽업 뽑기 10개급 보상)
8. 5.0 이후 기간 한정 내에 부족 견문, 전설 임무 클리어 시 원석, 캐릭터 돌파 소재 지급
9. 5.0 업데이트 이후 어느 지역에서나 스태미나 최대치 올리기 가능
(빠른 체험으로 나타 진입할 뉴비를 배려한 조치라고 봄)
10. 5.0 이후 기행에서 육성 소재 선택의 폭이 넓어짐
11. 월드레벨 9개방 - 몬스터한테서 드랍되는 육성소재 드랍양이 상승
(월드보스 돌파재료 드랍에도 적용됨. 돌파재료 모자라서 레진 한번 더 태우거나 내일까지 기다릴 필요가 없어짐)
12. 인겜 내 지역 특산물 자동 추적 기능 업데이트
(일일이 번거롭게 맵스 안켜도 됨)
13. 특정 몬스터 소재 드랍양 상승
(코등이, 정령 소재같이 코딱지만했던 드랍양 상향)
14. 복귀 유저한테 픽업 뽑기권 10개 추가 지급(기존 보상에 얹어서 지급)
15. 모험 레벨 28달성, 리월 마신 임무 클리어 시 바로 나타 마신임무로 건너뛰는 기능 추가.(뉴비,복귀 이나즈마 집단 폐사 방지용)
전 개인적으로 육성 소재 드랍양 상승, 리월→나타 건너뛰기 기능이 맘에 드네요. 뉴비,복귀가 5.0때 신나서 들어왔는데 나타에 가기도 전에 이나즈마에서 집단 폐사할걸 생각하니 너무 끔찍하다는 생각이 들었거든요. 제가 돌아봐도 이나즈마 기믹은 너무 끔찍해요. 한번은 해도 두번은 못하겠어요.
요즘은 뉴비 편하게 겜하라고 리세계 추천하기도 하는 추세인데다 무조건 맨땅계 해라, 4성만으로 마신임무 밀라고 하는 건 너무 꽉막힌 생각 같아서요.
5.0 최신 트렌드는 리세계 들고 몬드,리월→나타 밀고 한가할때 이나즈마,수메르,폰타인 미는게 대세일 것 같아요. 유튜브 보면 뉴비들이 빨리 고인물들 따라잡고 싶은게 보였거든요.
결론 - 뉴비 복귀분들 돌아오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