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니지M 트리거 업데이트 신서버 발록에서 새롭게 시작해 볼까?
안녕하세요 게임 읽어주는 남자 재영군입니다. 지난 2022년 6월 8일(수) 리니지M 트리거 업데이트가 진행됐습니다. 이번 업데이트에서는 클래스 리부트를 비롯해서 클래스 케어, 클래스 체인지, 신서버 발록 오픈 등 정말 다양한 변화들이 있었습니다. 출시 이후 꾸준한 업데이트를 통해 신규 콘텐츠와 밸런스 조정 등 계속해서 변화하는 모습을 보여준 만큼 이번 업데이트 역시 상당히 기대가 큽니다. 게다가 대규모 업데이트에는 항상 대단한 보상도 주어지기 때문에 이번 기회를 잘 활용한다면 충분히 더 강해질 수 있을 것 같은데요. 이번 포스팅에서 하나씩 좀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우선 이번 업데이트에서 어떤 변화들이 있었는지 굵직한 업데이트 뉴스 리스트를 가지고 왔는데요. 하나하나 나열하는 것만으로도 엄청난 분량일 것 같아 리스트를 가지고 왔습니다. 개인적으로 이번 업데이트에서 제가 주력으로 사용하고 있는 총사 클래스 리부트에 대한 부분과 클래스 케어 그리고 신서버 발록, TJ 쿠폰 그리고 이벤트 소식 등 여러분들이 궁금해하시는 부분들에 대해서 좀 집중적으로 살펴보려고 합니다.
먼저는 총사 리부트 소식부터 시작하도록 하겠습니다. 저는 총사 출시 이후 꾸준히 총사로 플레이를 하고 있는데요. 이번 클래스 리부트를 통해 기존 스킬 리뉴얼 및 신규 스킬들도 추가됐습니다. 이번에 새롭게 추가된 스킬은 피스메이커는 패시브 스킬로 공격 대상에게 일정 확률로 현상 수배 상태를 부여합니다. 현상 수배 상태의 대상에게는 패닝 효과가 발동해서 래피드 샷의 연사력이 크게 강화됩니다. 현상 수배 상태가 되면 방어력이 대폭 감소하는 등 지정 대상을 약화 시키면서 끝까지 타겟팅 할 수 있어서 좋습니다.
래피드 샷/래피드 샷(트루퍼) 습득 시에는 빠르게 3연사를 하고, 데우스 엑스 마키나는 래피드 샷 5회 마다 데스 스나이핑이 발동됩니다. 치명타 시 HP/MP 흡수 및 마법탄, 브레이크 스킬 습득 수에 따라 능력치가 증가하는 등 이번에 리부트된 스킬들이 서로 연결되서 더욱 총사를 강력하게 만들어줍니다.
위에서 언급한 스킬 이외에도 상당히 많은 스킬들이 리부트 됐는데요. 상황에 따라 서로 연결해서 사용할 수 있는 스킬들이 있어서 PvE를 비롯해서 PvP 그리고 RvR에서도 엄청난 능력을 발휘할 것으로 보입니다. 위의 스킬들은 PvP에서 좋은 능력을 발휘할 수 있는 스킬들인데요. 스턴 적중률을 상향 시키는 데스 샷이나 마법탄: 스턴의 경우에는 고급과 희귀 등급이라서 무과금 유저들에게도 좋을 것 같다는 생각이 듭니다.
그리고 브레이크 스킬류가 통합돼서 대상의 다양한 버프를 한 번에 해제할 수 있다는 점은 RvR 콘텐츠에서 빛을 볼 수 있을 것으로 예상이 되는데요. 이번에 총사 클래스 리부트를 통해 기존에 총사의 기술을 개편해 사용성을 높인 것이 특징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저처럼 총사를 사용하던 유저들에게는 희소식이 아닐 수 없습니다...ㅋㅋ
총사 클래스 리부트와 함께 투사와 암흑기사 클래스 케어도 진행됐습니다. 대부분 기존 스킬이 개선되었고, 신규 스킬도 추가되었습니다. 투사의 신규 스킬 드래곤 레이지는 영웅 등급으로 기존 드래곤 마스터리의 하위 옵션 스킬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각성 버프 옵션 강화를 해주기 때문에 투사의 잠재력을 끌어올려 줄 수 있을 것으로 보입니다.
암흑 기사 클래스 케어 스킬들을 보면 암흑 기사에서 필요한 회피율과 스턴 적중률 상향이 눈에 띕니다. 아무래도 근접 공격 시에는 적의 공격을 회피하거나 혹은 적의 움직임을 제어할 수 있는 스턴 같은 CC기가 필수이기 때문에 상당히 좋아진 느낌인데요. 신규 스킬인 전설 등급의 다크 미티어는 공격 시 확률적으로 광역 마법을 발동시키는 액티브 버프 스킬 대상의 MP 감소 및 감소 MP에 비례한 HP 회복 효과를 지니고 있습니다.
이번 총사 클래스 리부트와 투사, 암흑기사 클래스 케어를 맞아 클래스 체인지도 진행 중인데요. 2022년 6월 8일 (수) 18시부터 2022년 6월 22일 (수) 02시까지 클래스 체인지가 가능합니다. 상점 내에 있는 이벤트&강화 탭에서 3000 다이아로 클래스 체인지 상품을 구매하실 수 있습니다. 레벨 75 이상 구매가 가능하고, 서버 통합 계정 당 1회 구매 가능 그리고 발록 서버는 제외되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이번 리니지M 트리거 업데이트를 기다린 이유 가운데 하나는 바로 사전예약 보상 때문인데요. 사전예약을 한 유저들은 기존 서버/그림리퍼 서버/발록 서버 전용 쿠폰 총 3장의 사전예약 보상 쿠폰이 지급됩니다. 사용 방법은 사전예약 보상 쿠폰을 재료로 제작을 통해 각 서버에 해당하는 Mr. 스모커의 보상 상자 또는 Mr. 스모커의 지원 상자 중 1종을 선택하여 제작할 수 있습니다. 참고로 신서버 발록 전용 쿠폰은 지원 상자 1종만 제작이 가능합니다.
Mr. 스모커의 지원 상자와 Mr. 스모커의 보상 상자는 구성품이 각기 차이가 있는데요. Mr. 스모커의 지원 상자의 경우 Mr. 스모커의 행운 큐브 (이벤트)와 최상급/신비한 변신/마법인형 뽑기팩 (이벤트) 등의 보상이 주어지고, Mr. 스모커의 보상 상자는 +9/+7 희귀 무기 (기간제), Mr. 스모커의 성장 물약 (이벤트) 등 장비와 성장 지원 아이템을 획득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레벨에 따라 보상을 제공하는 Mr. 스모커의 성장 큐브도 획득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시즌패스 마지막 보상인 Mr.스모커의 탄약 주머니도 오픈이 가능한데요. 오픈을 하면 컬렉션 등록 아이템인 Mr. 스모커의 탄약과 TJ쿠폰 2종을 획득할 수 있습니다. 컬렉션에 Mr. 스모커의 탄약을 등록하면 2022년 7월 6일 점검 전까지 공격 속도 +5%의 버프를 받을 수 있기 때문에 사냥에 도움이 됩니다.
리니지M 업데이트하면 빠질 수 없는 TJ쿠폰도 5개나 받을 수 있는데요. 시즌패스를 통해 2종을 획득할 수 있고, 업데이트 이후 출석 체크를 통해 3종의 TJ쿠폰을 획득할 수 있습니다. TJ쿠폰의 경우 이전에 강화나 합성에 실패를 복구해 주기 때문에 이전에 열심히 플레이를 한 유저들에게도 좋지만, 이력이 없는 경우에도 제작 재료로 사용해서 성장에 필요한 다양한 보상을 얻을 수 있기 때문에 좋습니다.
이번에는 신서버 발록에 대한 소식을 전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리니지M 트리거 업데이트 이후 신서버 발록이 오픈을 했습니다. 신서버의 경우에는 모두가 동일한 상황에서 시작을 하기 때문에 신규 유저 혹은 새롭게 다시 시작하고 싶은 유저들에게는 상당히 좋은 기회입니다. 이번 발록 서버 역시 많은 유저들이 참여를 해서 01서버의 경우 포화 상태이고, 다른 서버들도 새롭게 시작하는 유저들로 북적이는 모습을 볼 수 있습니다. 신규 게임이 아님에도 불구하고 이 정도의 반응은 리니지M이기 때문에 가능한 것 같습니다.
신서버 발록은 처음부터 모든 콘텐츠들이 오픈되는 방식이 아닌 일부 컨텐츠 제약이 있는 리미티드 서버로 진행이 됩니다. 그래서 유저들의 성장 격차에 대한 부담을 줄이면서 유저들의 성장 속도에 맞춰서 콘텐츠도 하나씩 오픈이 됩니다. 이번에 사전예약 보상이나 혹은 업데이트 보상으로 빠른 성장이 가능하다는 점 역시 신서버 발록의 장점이라고 할 수 있는데요.
신서버 발록의 경우 BM악세서리 부담이 적다는 점도 장점이라고 할 수 있는데요. 신서버 특화 상점을 통해 아데나, 마일리지로 BM 악세서리 구매가 가능합니다. 장신구, 인장, 티셔츠 등 능력치를 올리는데 필요한 다양한 장비들을 아데나로 구입을 할 수 있어서 꾸준히 사냥을 통해 아데나를 획득하는 것이 좋습니다. 그래서 무과금 유저들도 충분히 빠른 성장이 가능하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그리고 신서버의 경우 시즌패스 이벤트 등이 있기 때문에 오랜만에 속도감 있게 캐릭터를 키울 수 있어서 좋습니다.
추가적으로 이번 업데이트를 통해 신규 변신 Mr. 스모커와 메이드 안나 이렇게 2종이 추가됐습니다. Mr. 스모커와 안나의 경우 총사 컨셉의 신규 변신으로 총사 리부트에 잘 맞는 신규 변신이라는 생각이 듭니다. 그리고 신규 마법인형은 발라카스, 다크 하딘 그리고 천상의 기사인데요. 발라카스의 경우 공격 시 정해진 확률로 고정 대미지를 부여하는 발라카스 브레스를 사용한다는 점이 눈에 띕니다.
이번 업데이트를 맞아 다양한 이벤트도 함께 진행 중인데요. 게임 내 특정 지역(기란 마을, 오만과 신념의 탑 입구, 지배의 탑 입구 등)에 가면 총사 리부트 기념 버프 동상이 있습니다. 터치를 하면 3시간 지속되는 버프를 받을 수 있습니다. 사냥 전에 버프를 받고 사냥하시면 좀 더 편하게 사냥을 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침묵의 동굴 2차 이벤트도 시작을 했는데요. 이번 2차에서는 BM악세서리와 스킬 그리고 엘릭서 등을 제작할 수 있기 때문에 이번에도 열심히 플레이를 해야 할 것 같습니다.
그리고 이벤트 일일 퀘스트로 몬스터 500마리를 처치하면 5주년 기념 주화 5개를 받을 수 있습니다. 여기서 획득한 주화를 사용해서 다양한 보상을 구매할 수 있습니다. 또한 이벤트 시련 던전에서 엘모어 군단의 습격과 욕망의 발록 처치도 새롭게 등장을 했는데요. 대량의 경험치를 통해 빠른 성장이 가능하고, 다양한 보상도 얻을 수 있으니 꾸준히 플레이를 해주시면 좋습니다. 특히 엘모어 군단의 습격의 경우 진짜 경험치를 많이 얻을 수 있기 때문에 우선적으로 플레이하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제가 이번에 신서버 시작하기 전에 분위기 파악을 하려고 영상을 보다가 우연히 꽃태자 채널을 시청했습니다. 꽃태자는 현재 발록 5섭 랭킹 1위인데요. 저는 서버 1위를 처음으로 봤습니다. 사실 신서버이기 때문에 가능한 것 같기도 한데요. 신서버의 경우 초반 포지셔닝이 상당히 중요합니다. 그래서 꽃태자 역시 1위를 유지하기 위해 레벨업이나 장비 업그레이드를 계속할 것으로 보이는데요.
신규 유저들의 경우에는 어떻게 레벨업을 해야 하고, 장비 업그레이드를 해야 하는지에 대해서 고수들의 플레이를 보면서 많이 배우게 됩니다. 특히 사냥터 같은 경우에도 영상을 통해 대충 어디가 좋은지를 파악할 수 있는데요. 저도 이번에 보면서 많이 배웠습니다. 앞서 시련 던전 이벤트 언급을 하면서 엘모어 군단의 습격이 정말 경험치 많이 준다는 말씀을 드렸는데요. 사실 저도 영상 보고 알았습니다. 영상을 보던 시청자분들이 알려주셔서 실제로 꽃태자님이 해봤는데요 진짜 경험치를 많이 주더라고요.
그래서 도움 준 시청자들에게 치킨 이벤트 걸고 감사 표현을 했는데요. 유저들과 소통하면서 방송을 하는 모습이 참 보기 좋았습니다. 약간 동네 아저씨 같은 느낌이라고 할까요? 항상 꽃미남 BJ들만 보다가 새로운 경험을 했습니다...ㅋㅋ 오늘은 리니지M 트리거 업데이트 소식을 전해드렸는데요. 일단 총사 리부트가 돼서 너무 좋고, 다양한 보상도 받을 수 있어서 이번 기회를 잘 활용하면 한 단계 전투력을 업그레이드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그럼 즐겜하시고 이번 포스팅은 여기서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리니지M 업데이트 페이지 / 다운로드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