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신 3.1 업데이트 날짜 및 신캐 캔디스 닐루 사이노, 이벤트 정리

바일게임 원신 3.1 업데이트 [적토의 왕과 세 순례자]가 오는 9월 28일 적용될 예정입니다. 원신 개발사 미호요에서는 신규 버전 업데이트에 앞서 개방될 수메르의 또 다른 지역을 소개하였는데 이를 정리해보고자 합니다. 이번 3.1 업데이트에서 플레이어는 우림의 서쪽에 위치한 황량하고도 아름다운 사막에서 모래 아래 파묻힌 적왕의 전설, 그리고 과거의 실마리를 찾아야만 합니다. 그리고 이 새로운 지역과 함께 세 명의 수메르 신규 플레이어블 캐릭터 또한 함께 살펴보도록 하죠.

한때 사막을 호령하던 왕은 모래 아래 묻혔고,

한때 사막을 가르던 벽은 모래에 떠내려갔다.

그러나 지금, 감춰진 고대의 유적이 다시금 모습을 드러내어…

과거의 진실을 보여주려고 한다.

본격적인 원신 3.1 업데이트 내용을 정리하기에 앞서, 뜨거운 사막과 멀리 떨어진 몬드에서는 돌아온 바람의 와인 축제가 시원한 가을바람과 함께 찾아올 예정입니다. 이전과 비교해 더욱 다양한 이벤트, 미니게임, 그리고 풍성한 보상이 준비되어 있다고 하니 이 부분 역시 체크하심이 좋겠죠.

죽음과 신비, 그리고 과학의 땅

초목이 우거진 우림 지역과 비교해 수메르의 사막은 황폐하기 그지없어 보이는데요, 사막의 중심에는 거대한 적왕의 무덤이 우뚝 서 있습니다. 오늘날 적왕과 그의 오랜 문명은 사라졌으나 그의 전설과 기술은 여전히 무덤을 지키는 장치와 함께 사막의 백성들에게 전해지고 있습니다.

뜨거운 모래 바로 아래에는 수많은 지하 공간이 숨겨져 있는데 이곳에는 고대 과학기술로 구동되는, 지금까지 본 적 없는 수수께끼와 장치, 그리고 기계들이 침입자 (플레이어)를 기다리고 있습니다. 그중에서도 가장 위험한 장치는 반영구 제어 매트릭스로, 전투 중에 몸을 숨기는 기술을 보유하고 있죠. 또다른 신규 월드 보스 영겁의 드레이크 역시 기계 괴수로 우림에서 만날 수 있습니다.

적막하고 황량한 첫인상과는 달리 이번 원신 3.1 업데이트 내 사막은 놀라울 정도로 다양한 지형과 생물이 존재합니다. 모래 언덕부터 거대 협곡, 오아시스 같은 무덥고 건조한 환경 속에서 동물 짐꾼, 사막 여우, 사막 뱀장어, 붉은 독수리, 독전갈, 황금 스카라브 등 다양한 생물이 살고 있기 때문이죠.

그리고 사막의 백성들에게 가장 큰 마을이자 동시에 견고한 요새인 아루 마을은 아카데미아에서 유배된 수많은 학자를 거둬들여 다양한 민족과 귀중한 정보가 모이는 장소라고 알려져 있습니다.

모바일게임 원신 3.1 업데이트에서 맵 확장에 따라 수메르의 마신 임무도 사막에서 계속 펼쳐집니다. 여행자가 아카데미아를 상대하는 사이, 집행관 도토레와 스카라무슈 또한 이 지혜의 나라에서 수상한 움직임이 감지됩니다.

수면 위 금빛 결의

캔디스 (Candace)

CV. 전영수, 유즈키 료카

게임 플레이가 진행되며 자연스럽게 더 많은 수메르 캐릭터가 동료로 합류하게 됩니다. 먼저 적왕의 혼혈 후예인 캔디스는 방패와 창, 그리고 물 원소 신의 눈의 힘으로 아루 마을을 수호합니다. 그녀는 모두에게 친절하고 상냥하나 마을의 평화를 위협하는 자에게는 무자비하며, 동시에 용맹스러운 전사의 모습을 드러냅니다.

원소전투 스킬을 홀드하면 캔디스는 방패를 들어 적의 공격을 막아내고 피해를 흡수합니다. 차지를 완료할 시 점프해 전방의 적에게 강력한 공격을 가하구요. 이외에도 탐험 도중 캔디스는 파티원이 등반할 때 소모하는 스태미나를 감소시켜줍니다.

무대에 내려앉은 연꽃

닐루 (Nilou)

CV. 채림, 카네모토 히사코

닐루는 그녀의 춤처럼 그 자체만으로도 수메르성 사람들의 마음을 치유해 주는 존재라 알려져 있습니다. 상냥한 성격 탓에 항상 앞장서 주변 이들을 돕지만 의기소침할 때는 그녀 역시 타인의 도움을 필요로 합니다.

전투 시 닐루는 한손검과 물 원소의 힘, 그리고 우아한 춤을 사용합니다. 원소전투 스킬 발동 시 닐루는 검의 춤과 선회의 춤 두 가지 종류의 춤으로 각각 다른 효과와 피해를 입히며, 파티에 물 원소와 풀 원소 두 종류의 캐릭터만이 존재할 경우 파티원에게 추가적인 버프를 부여합니다.

비밀 심판

사이노 (Cyno)

CV. 이우리, 이리노 미유

평소에 사이노는 정의와 아카데미아 규칙을 지키는 업무를 수행하며, 굳건한 신념과 신중한 태도로 학자와 지식을 대합니다. 업무 시간 외에는 하이개그를 던지고 (…) 일곱 성인의 소환을 즐기는 등 독특한 취미를 갖고 있구요. 일곱 성인의 소환은 향후 원신 3.3 버전 업데이트에서 트레이딩 카드 게임 콘텐츠로서 출시될 예정입니다.

대풍기관 사이노는 장벼기와 번개 원소의 힘으로 전투를 펼치는 데 능숙합니다. 원소폭발 발동 시 사이노는 신령을 빙의시켜 길을 여는 사자의 화신이 되죠. 길을 여는 사자 상태에서는 사이노의 일반 공격 및 강공격, 낙하 공격은 다른 원소 부여 효과로 대체할 수 없는 번개 원소 피해로 전환되며, 사이노는 원소 마스터리 및 경직 저항력이 증가하는 버프를 획득하고 감전 반응 피해에 대한 면역을 갖게 됩니다.

모바일게임 원신 개발사 미호요는 모래 흔적을 보다 사실감있게 표현하기 위해 새로운 기능인 동적 터레인 변형이라는 기능을 도입해 캐릭터와 생물이 모래를 밟으면 모래가 움푹 파이고, 그에 따라 발자국 주위의 모래는 살짝 튀어나오게 됩니다. 또한 이러한 모래의 흔적은 생물의 크기 및 운동 궤적에 따라 다르게 구현되죠.

아참, 그리고 원신 3.1 버전 업데이트에는 이전과 비교해 더욱 다양한 듀얼센스 컨트롤러 기능이 추가됩니다. 가령 플레이어가 원소폭발 발동 시 진동이 전해지는 등 다양한 기능이 추가된다고 하니 직접 확인해보시기 바랍니다.

몬드의 상쾌한 가을

일 년에 한 번 몬드에서 열리는 돌아온 바람의 와인 축제가 개최를 앞두고 있습니다. 민간 전설에 따르면 해당 축제는 새로운 술을 양조하고, 바람의 신을 초대해 함께 술을 즐기는 축제라 알려져 있는데 신이 축제에 만족하면 가을바람에 축복을 실어 보낸다고 합니다.

올해 돌아온 바람의 와인 축제에서는 가족애, 그리고 우정에 관한 이야기가 오랜 친구들 사이에서 펼쳐집니다. 그 중심에는 레이저가 있는데 이야기가 진행됨에 따라 그의 과거가 밝혀지게 됩니다. 이번 기간 한정 이벤트에는 네 가지의 미니게임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기발한 자선 판매 등 준비된 네 가지 게임을 플레이하면 축제 열기를 획득하게 되며, 이는 다양한 보상으로 교환할 수 있습니다. 특히 보상 중에는 신규 4성 무기 날카로운 바람의 서신과 전용 재련 아이템도 포함되어 있으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다가올 9월 28일 업데이트 예정인 원신 3.1 버전에서는 누적 접속 이벤트가 돌아옵니다. 최대 10개의 뒤얽힌 인연과 기타 아이템을 획득할 수 있으며, 게임 내 우편을 통해 원석 x1,600, 약한 레진 x4, 두 가지 특수 간편 아이템으로 통통 축제 폭죽과 푸른 비단 기관 류운을 지급한다고 하니 업데이트에 주목하시기 바랍니다. 이상 원신 3.1 버전 업데이트 신규 캐릭터 및 이벤트 소식이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