승리의 여신: 니케 캐릭터 스킬 조정 업데이트 정리

승리의 여신: 니케 캐릭터 스킬 조정 업데이트 정리

이번 소식은 니케에 대한 소식입니다.

지휘관님 안녕하세요.

최근 지휘관분들로부터 캐릭터 스킬에 관한 피드백을 받아 이에 대한 검토, 테스트 및 확인을 진행했습니다.

현재 일부 캐릭터의 스킬에 대해 조정 중에 있으며 1월 12일 버전 업데이트 후 적용될 예정입니다.

자세한 내용은 아래를 통해 확인할 수 있으니 참고 부탁드립니다.

특히, [노이즈], [노아], [라푼젤] 등 일부 캐릭터는 변경 내용이 복합적이기 때문에 천천히 살펴봐 주시길 당부드립니다.

1. 최대 체력 증가 옵션 적용 시 현재 체력을 함께 보정(증가)되는 기능이 반복적으로 발동되는 현상을 수정하였습니다.

- 노이즈: 스킬 2 [싱잉 투게더], 버스트 스킬 [에너제틱 노이즈]

- 폴크방: 스킬 2 [페이스 다운]

- 솔져 F.A.: 버스트 스킬 [팔콘 부스트]

- 라푼젤: 스킬 1 [세크리파이스], 스킬 2 [디바인 블레스], 버스트 스킬 [가든 오브 샹그릴라]

조정 후 위의 스킬에서 체력 회복처럼 작용하던 현재 체력 보정은 최대 체력이 증가할 때에 한해 작동하도록 변경됩니다.

아래 노이즈 스킬 2 [싱잉 투게더], 폴크방 스킬 2 [페이스 다운]을 예시로 통해 설명드리오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예시 1 - 변화가 발생하는 사례)

[노이즈] 스킬 2 [싱잉 투게더] (10레벨)

■ 풀차지 공격 시 대상에게

[도발][2초 유지]

■ 자신에게

[최대 체력 15.16% ▲][5초 유지]

수정 전: 풀 차지 공격 시 최대 체력은 5초마다 1회 증가하지만, 현재 체력 보정(증가)이 풀 차지 공격 시마다 발동

수정 후: 풀 차지 공격 시 최대 체력은 5초마다 1회 증가하며, 최대 체력이 증가될 때 증가량 만큼 현재 체력량이 보정(증가)

이 변화에 [노이즈]와 [라푼젤]이 영향을 받으며, 캐릭터마다 영향을 받는 정도가 다릅니다.

(예시 2 - 변화가 발생하지 않는 사례)

[폴크방] 스킬 2 [페이스 다운], 재사용 대기시간 20초 (10레벨)

■ 공격력이 가장 높은 적 1기에게

[도발][5초 유지]

■자신에게

[최대 체력 44.96% ▲][10초 유지]

수정 전: 20초마다 10초 동안 최대 체력을 증가시키며, 최대 체력이 증가될 때마다 증가량 만큼 현재 체력량이 보정(증가)

수정 후: 수정 전과 동일

[노이즈], [라푼젤]처럼 스킬 로직의 변화는 발생하지만, 스킬 발동의 쿨타임으로 인해 영향이 발생하지 않습니다.

[폴크방]과 [솔져 F.A.]가 이에 해당합니다.

2. 최대 체력 증가 옵션 발동 시 현재 체력을 함께 보정(증가)하는 기능이 다른 버프에게서도 영향을 받아 보정량이 크게 증가하는 현상을 수정하였습니다.

3. [최대 체력 증가] 옵션과 [체력량에 비례한 지속 회복 버프]가 동시에 작동하는 경우

지속 회복 버프의 첫번째 회복량에 최대 체력 증가량이 적용되지 않는 현상이 수정됩니다.

[노이즈] 버스트 스킬 [에너제틱 노이즈]이 이에 영향을 받습니다.

(스킬 구성)

[노이즈] 버스트 스킬 [에너제틱 노이즈], 재사용 시간 40초 (10레벨)

■아군 전체에게

[시전자 최대 체력 비례 2.47% 지속 회복][1초 간격][10초 유지]

[최대 체력 49.5% ▲][10초 유지]

수정 전: 체력 비례 지속 회복의 첫 회에 최대 체력 증가량이 적용되지 않아 낮은 회복량이 적용

수정 후: 체력 비례 지속 회복의 첫 회복량에 최대 체력 증가 효과가 적용되어 매 회 균일하게 회복

4. [도발] 기능을 보유한 일부 니케의 사용성을 개선하기 위해 스킬 성능을 조정하였습니다. 조정 내용은 아래와 같습니다.

- [노이즈]의 스킬 2 [싱잉 투게더]의 최대 체력 증가율이 15.16% → 24.86%, 유지시간이 5초 → 1.8초로 조정됩니다.

이를 통해 순간적인 탱킹 능력과 지속적인 탱킹 능력이 보완되길 기대합니다.

- [디젤]의 스킬 1 [딸기향 이끌림]의 방어력 증가율이 22.04% → 25.92%, 체력 비례 회복률이 11.02% → 12.96%로 조정됩니다.

- [노아]의 스킬 2 [때려볼래?]의 공격력 감소율이 7.82% → 13.25%로 조정됩니다.

- [노아]의 버스트 스킬 [약오르죠?]의 방어력 증가율이 99% → 133%로 조정됩니다.

5. [프림]과 [델타]의 최대 체력 증가 효과에서 최대 체력은 증가되지만 현재 체력이 보정(증가)되지 않는 현상을 수정하였습니다.

(예시)

[프림] 버스트 스킬 […귀찮아]

수정 전: 최대 체력 증가 효과가 발동될 때 현재 체력이 보정(증가)되지 않기 때문에 체력이 줄어든 것처럼 보임

수정 후: 최대 체력이 증가될 때마다 증가량 만큼 현재 체력량이 보정(증가)

6. [맥스웰]의 버스트 스킬 [피어스 샷] 사용 시, 스킬 1 [스트레이트 샷]의 차지 속도 상승효과가 정상적으로 적용되지 않는 현상을 수정하였습니다.

7. [스노우 화이트]의 버스트 스킬 [세븐스 드워프: I] 사용 시, 풀 차지 대미지 상승효과가 정상적으로 적용되지 않는 문제를 수정하였습니다.

8. [앨리스], [유니]의 차지 시간 감소율이 100%일 때 풀 차지 대미지가 100%로 잘못 표시되는 UI 이슈를 수정하였습니다.

대미지는 올바르게 적용되고 있었으므로, 성능의 변화는 존재하지 않습니다.

9. [유니] 스킬 1 [DMNS]의 차지 속도 증가 기능이 유니의 차지 시간이 아닌 각 캐릭터의 차지 시간 기반으로 계산되도록 기능을 개선하였습니다.

10. 아레나에서 [라플라스]가 버스트 스킬을 사용할 때 레이저 빔이 올바른 방향으로 표현되지 않는 문제를 수정하였습니다.

대미지는 올바르게 적용되고 있었으므로, 성능의 변화는 존재하지 않습니다.

11. 받는 대미지 감소 버프 효과가 추가 대미지와 방어력 무시 대미지를 감소시키지 않는 현상을 수정하였습니다.

받는 대미지 감소 효과를 사용 중인 캐릭터는 [에테르], [루드밀라], [노아], [노이즈], [애드미] 입니다.

12. [노벨]과 [이사벨]의 받는 대미지 증가 디버프가 적용되지 않는 현상을 수정하였습니다.

13. [프리바티]의 최대 장탄 수 효과의 이펙트가 출력되지 않던현상을 수정하였습니다.

효과는 올바르게 적용되고 있었으므로, 성능의 변화는 존재하지 않습니다.

14. [라푼젤] 스킬 2 [디바인 블레스]의 재사용 시간 15초 사이클에 적합하도록 유지 시간을 20초 → 15초로 조정하였습니다.

마지막으로, 큰 규모의 밸런스 조정이 진행 됨에 따라 1월 12일 버전 업데이트를 통해 특정 기간동안 스킬 초기화 기능을 제공합니다. 내용은 다음과 같습니다.

* 스킬 초기화 진행 기간: 2023년 1월 12일 점검 이후 ~ 2023년 1월 26일 23:59:59 (UTC+9)

* 스킬 초기화 진행 방법: [니케 → 캐릭터 정보 창 → 스킬] 에서 [스킬 언인스톨러] 아이템을 소모하여 한 캐릭터의 스킬을 일괄적으로 초기화 가능

* 스킬 언인스톨러는 우편으로 3개 지급

* 스킬 초기화 시 소모했던 모든 성장 재료를 반환

캐릭터 스킬에 대한 피드백은 지속적으로 모니터링과 테스트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고객센터를 통해 소중한 의견을 보내주시면 적극적으로 검토하여 지휘관님에게 더 나은 게임 환경을 제공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항상 진심어린 피드백과 함께 니케를 사랑해주셔서 감사합니다.

니케 운영진 드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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자세한 내용은 위 공식사이트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