트라하 인피니티 최신 쿠폰 & 소서리스 전투력 32만 돌파 느낀점
요즘도 트라하 인피니티에 푹 빠져있다. 어느덧 순수 무과금 유저가 전투력 32만, 168레벨을 돌파했다. 운영이 좋은 게임이다 보니 매출 순위가 잘 안 나오기도 하는데, 그래서 그런지 공식 카페 분위기가 평화로우며, 험한 말을 쓰는 유저를 찾아보기 힘들다. 단 필자가 육성하고 있는 소서리스는 성능이 좋지 않아서 약간의 성토가 터져 나오고 있는데, 향후 패치를 통해서 상향 받기를 기원해 본다.
사실 소서리스의 성능은 투기장(PvP)에서 안 좋다는 거지 사냥에서는 그럭저럭 괜찮은 것 같다. 아무래도 현재의 트라하 인피니티에서 END 콘텐츠가 투기장이다 보니 소서리스는 같은 시간과 노력, 또는 과금을 하더라도 기대 이하의 성능을 보여주기 때문에 불만이 터져 나오고 있다. 원거리 클래스인데 근거리처럼 다 맞으면서 스킬을 사용하는 모습에서 한숨이 나오기도 한다. 그래도 예쁘고, 귀여워서 애정으로 키우는 사람들이 많다. 최근 신섭 오픈 기념으로 우정 쿠폰을 하루만 배포했는데, 공식 카페 자유게시판에 가보면 유저들이 뿌리고 있으니 골라잡아서 입력한 후 보상을 받도록 하자.
트라하 인피니티는 쉬우면서도 약간은 어려운(?) 게임이다. 일반적인 지역 퀘스트, 사냥 퀘스트를 완료하는 건 누구나 다 그렇게 해오고 있기 때문에 차이를 만들어 낼 수 없고, 레벨과 전투력에 차이가 발생하는 부분은 시간제 던전이다. 시간제 던전은 하루에 1시간만 입장 가능하고, PK가 가능한 지역으로 항상 긴장한 상태에서 진행하게 된다. 시간제 던전은 일반 필드보다 더 많은 경험치를 얻을 수 있고, 영웅 스킬북, 희귀 장신구 아이템을 얻을 수 있어서 꼭 돌아야 하는 필수 지역이다.
그래서 요즘 유저들 사이에서는 서로 공격하지 않는 불문율이 있다. 옵션 -> 전투 항목에서 반격 옵션을 꺼주고, 광역 스킬을 모두 제외한 후 사냥하면 서로 때리지 않고 평화롭게 사냥할 수 있다. 내가 상대를 타겟하지 않더라도 광역 스킬을 장착한 후 자동전투를 돌리다 보면 의도하지 않게 공격하는 경우가 생기게 된다. 이때 상대가 반격 옵션을 해제하지 않았다면 반격 공격으로 내 캐릭터가 사망할 수 있고, 시간제 던전에서 자동으로 퇴장당할 수 있으니 수동으로 컨트롤하기 싫다면 위와 같은 세팅을 해줄 필요가 있다.
게임에서 전투력을 오리는 가장 쉬운 방법 중 하나가 아이템 강화다. 아이템을 강화할 때 중요한 게 돌파인데, 돌파를 하게 되면 장비에 별이 하나씩 더 생기게 된다. 아이템 명은 상관없고, 같은 부위의 동일한 등급이면 된다.
참고로 돌파에 필요한 아이템은 소울 메이트 던전에서 얻는 게 좋다. 조금 귀찮을 수 있는데, 매일 꾸준히 돌아주면 스펙 상승에 큰 도움이 될 것이다.
던전을 돌다 보면 '연습용' 아이템들을 많이 얻게 된다. 강화 재료로 사용하기보다는 도감을 완료하는 데 사용하는 걸 추천한다. 트라하 인피니티는 모바일게임 특성상 전투력을 높이는데 도감작을 무시하기 힘들다. 특히 이벤트 도감쪽 항목을 주목할 필요가 있는데, 요구 전투력을 달성하면 상점에서 무료 다이아를 소모하여 성장 부스터 패키지를 구매할 수 있다.
이렇게 성장 부스터 패키지를 구매하면 유일 등급의 문양을 받을 수 있고, 해당 문양을 도감 -> 이벤트 항목에 등록하면 1천이 넘는 전투력 상승을 기대할 수 있다. 개인적으로 무료 다이아는 매일 일일 성장 패키지 2개를 구매한 후 열심히 존버해서 성장 부스터 패키지를 구매하는 게 좋다고 본다.
트라하 인피니티 오픈 당시에만 하더라도 165레벨을 언제 달성하나 걱정이었는데, 하다 보니 무과금으로도 어렵지 않게 완료하게 되었다. 정말 게임을 열심히 하는 헤비 유저나 과금 유저들은 이미 전투력 40만을 넘었겠지만 무과금/라이트 유저도 30만 초중반의 전투력을 달성할 수 있는 만큼 모든 콘텐츠를 무리 없이 만끽할 수 있었다. 앞으로의 업데이트가 점점 더 기대되는 정말 괜찮은 모바일게임이니 평소 할만한 게임을 찾고 있는 분들이라면 관심을 가져보시길 바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