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신 숲의 책 과거의 아이들을 위하여 공략
안녕하세요 게임 블로거 제이메르입니다. 오늘은 원신 숲의 책 과거의 아이들을 위하여 공략을 다뤄보겠습니다. 이번 임무는 숲의 책 제3장 꿈을 잃은 모밭에 해당되는 내용이며, '열매와 씨앗, 그리고 나무를 위하여' 임무를 클리어하고 연계되는 퀘스트입니다.
안녕하세요 게임 블로거 제이메르입니다. 오늘은 원신 숲의 책 제3장 꿈을 잃은 모밭 첫 번째 임무 '...
m.blog.koreamobilegame.com
원신 숲의 책
과거의 아이들을 위하여 공략
아란마와 함께 과거의 바나라나로 갑니다. 드디어 막혀있던 구역이 뚫리게 되는데 어떨지 흥미진진합니다! 아란마를 따라가기만 하면 되는데 초반에 워프 포인트가 있으니 찍고 가세요. 진입하자마자 죽음의 땅이 나오기 때문에 HP바 위에 쇠락 누적치가 생깁니다. 아란마가 말하기를, 이곳은 아란나라가 옛날에 생활했던 곳이며, 지금의 바나라나는 두 번째 바나라나라고 합니다.
이제 아란마와 동행하면서 기억의 명문을 찾습니다. 계속 따라다니기만 하면 되는데요. 집 안에서 첫 번째 기억의 명문을 수집할 수 있습니다. 이때 버섯몬들이 나오기 때문에 조심해서 전투해야 됩니다. 과거의 바나라나는 죽음의 땅에 있기 때문에 쇠락이 누적되는 점 주의해 주시고요! 아란마 주변의 녹색 오라 안쪽에 캐릭터가 있으면 쇠락 스텟이 5 이상으로 올라가지는 않습니다.
버섯몬처럼 약한 몬스터도 있지만 진행하다 보면 수계 몬스터, 유적 드레이크처럼 강력한 몬스터도 많습니다. 아란마를 따라다니면서 몬스터를 잡다 보면 두 번째, 세 번째 기억의 명문을 획득할 수 있습니다. 이제 명문을 전부 모아서 봉인을 해제할 수 있어요.
지하로 내려가서 봉인이 있는 곳으로 갑니다.
여기쯤 오면 워프 포인트와 유적 가디언도 보이고 죽음의 땅 혹도 보입니다. 순차적으로 처리해 주시면 되겠습니다. 아무래도 혹 근처라서 쇠락이 금방 쌓이는데요. 주변에 있는 생명의 촛불과 아란마 오라에 들어가서 공격을 피해주세요.
그러나 죽음의 땅을 해결할 수 있는 풀 씨앗이 보이지 않습니다. 그러자 아란마가 힘을 사용해서 혹을 힘껏 때리니 해결되는데요. 이 기술은 모든 아란나라가 사용할 수 있는 것이 아니며, 굉장한 힘이 필요하다고 합니다.
위 돌기둥에 불 원소 공격을 하면 봉인을 해제할 수 있다
쇠락이 누적되지 않도록 생명의 촛불을 켜야 된다
이제 아란마는 힘을 비축하기 위해 쉬고, 플레이어가 스스로 7개의 봉인을 해제해야 됩니다. 더 이상 아란마한테 쇠락을 정화해 줄 수 있는 녹색 오라가 나오지 않기 때문에, 곳곳에 배치되어 있는 생명의 촛불에서 도움을 받아야 됩니다.
먼저 눈에 보이는 봉인 해제 지점 네 군데의 위치를 맵핀으로 찍어두었습니다. 표시한 곡괭이 모양 맵핀으로 가면 됩니다. 표시된 지점에서 이렇게 생긴 돌기둥을 찾고 봉인을 해제하면 되는데요. 수메르 숲에서 간혹 보이는 유적 드레이크 봉인 기믹과 비슷합니다. 돌기둥을 불 원소로 공격하면 기둥의 체력이 점차 깎이며 봉인을 해제할 수 있습니다. 이 과정에서 쇠락 수치를 잘 관리해 주셔야 됩니다.
그리고 제가 지도에 별 모양 맵핀 1개를 찍어두었는데요. 해당 위치로 가면 이전 숲의 책 임무를 진행하면서 봤던 유폐꽃을 만날 수 있습니다. 여기서 낡은 하프를 들고 연주를 하면 막혀있던 벽이 뚫리면서 나머지 돌기둥을 찾을 수 있습니다.
유페꽃으로 드러난 동굴 안으로 가면 돌기둥 2개를 찾아서 봉인을 해제할 수 있습니다. 돌기둥 2개 위치는 곡괭이 맵핀을 참고하세요. 그다음 별 모양 맵핀으로 가면 풀 씨앗이 보이는데요. 낡은 하프를 들고 연주를 하면 건강한 풀 씨앗이 생성됩니다.
그다음 활 캐릭터로 건강한 풀 씨앗을 하나씩 소환해서 풀 과녁을 순서에 맞춰 4회 쏘면 됩니다. 초록빛이 가리키는 방향을 순서대로 맞추셔야 되는데요. 순서에 맞게 쏘지 않았다면 처음부터 진행해야 됩니다. 정상적으로 진행했다면 덩굴이 통로를 열어주는데요. 진입하면 나머지 돌기둥 1개를 찾을 수 있습니다. 어려워할 유저들을 위해 영상을 준비했으니 참고하세요.
이렇게 총 7개의 돌기둥 봉인을 해제하면 다시 아란마와 대화해야 됩니다. 마지막 돌기둥 옆에 유폐꽃이 보이는데요. 이 유폐꽃 앞에서 다시 연주를 하면 아란마가 있는 곳으로 즉시 갈 수 있는 통로가 열립니다.
아란마는 힘을 사용하여 더 깊은 곳으로 가기 위해 일부 모래를 제거합니다. 더 아래로 내려가기 위해 통로를 찾던 와중 유적 기계가 깨어나는데요. 이 유적 몬스터는 계속 잡아도 피가 회복됩니다. 더군다나 주변의 생명의 촛불도 막혀 있어서 당황했네요. 쇠락 수치가 전부 찰 때쯤, 아란마가 힘을 사용하고 몬스터를 봉인시키고 통로를 다시 한번 뚫습니다.
그리고 주변을 조사하게 되는데요. 총 9곳을 조사하면 되며, 조사가 필요한 부분은 빛이 들어오기 때문에 쉽게 찾을 수 있는데요. 혹시나 한곳이 보이지 않아 헤매는 유저들이 있을 수 있으니 영상을 준비했습니다.
전부 조사하면 아란마와 대화합니다. 이후 우트사바 축제에 '???'로 나왔던 아란나라를 만나게 되는데요. 그의 이름은 '아란무후쿤다'입니다. 이곳은 아란무후쿤다의 집이었다고 하는데요. 그의 힘을 이용하여 깊은 곳으로 갈 수 있는 통로를 엽니다.
동굴 안쪽으로 들어가면 꿈을 잃은 국토가 보이고, 워프 포인트를 활성화할 수 있습니다. 굉장히 으스스한 모습인데요. 여기서 '과거의 아이들을 위하여' 임무가 클리어 됩니다. 이어서 '생명을 갈망하는 모든 아이들을 위하여' 임무로 연계됩니다. 지금까지 원신 숲의 책 과거의 아이들을 위하여 공략이었습니다. 다음 포스팅에서 만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