던전앤파이터 모바일 워리어 걸크러쉬 터진다 귀신도 때려잡을 듯

최근에 [관람주의] 당신은 귀신의 존재를 믿으십니까?라는 영상을 봤습니다. 평소에도 필자는 귀신 관련된 영화나 영상을 많이 찾아봐 알고리즘이 나를 이끄는 것이 아닌가 싶어 호기심에 눌러봤는데요. 영상 속에선 양동근님이 MC로 나와 진행을 하시는데, 게스트이자 제보자로 배우 장나라님과 박호산님도 같이 나오더라고요.

첫 제보는 장나라님의 영상인데요. 바쁜 일정 속에서 대본을 놓지 않고 열심히 숙지하는 장나라님 모습이 나오고 갑자기 불이 꺼져 먼가 나오려나 보다 싶었는데, 직원들의 생일 축하. 하지만 이후 장나라님 등 뒤로 무언가가 찍히는데, 그것은.. 던파모바일?

나레이션의 '처음 보는 캐릭터.. 이것은 혹시..'라는 말이 끝나자마자 장나라님의 '이거 뭔..'라고 말을 하시는데, 영상을 보고 있는 우리들의 속마음을 그대로 표현했다고 봐도 될 것 같네요. 심지어 귀신마저도 벙쩌버린 모습. 이거 보면서 한참 헛웃음을 지었네요. ㅎㅎ

다음은 배우 박호산님의 사연인데요. 후배들과 폐공장으로 담력 훈련을 가서 이상한 것을 목격하게 됩니다. 폐공장을 다 돌고 아무것도 없어서 시시하다고 하던 찰나. 숲이 있는 곳에서 알 수 없는 형체가 나타나는데! 귀신처럼 보이는 형체가 빠르게 박호산님이 있는 곳으로 달려와 모두가 놀랐지만, 진짜는 귀신 뒤에 있다는 것!

귀신 뒤쪽으로 커다란 검을 들고, 귀신을 사냥하고 있는 워리어(?)

다시 한번 시청자들과 게스트가 벙쩌있는데, 양동근님이 '여러분 그녀가 우리에게 말하고 싶었던 것은 무엇이었을까요?'라는 물음에 박호산님은 '광고겠죠'라는 팩트를 날리는데, 진짜 광고지만 웃기고 마지막은 어떨지 궁금해서 보게 되었던 영상이네요.

확실히 웃음을 주는 광고여서 그런지 필자도 생각난 김에 던전앤파이터 모바일 워리어 사전예약을 마치려고 홈페이지에 접속했는데요. 마감일이 10월 26일로 얼마 남지 않았더라고요. 하마터면 보상을 놓칠 뻔했는데, 혹시나 필자처럼 늦장을 부리다 까먹은 분들이 계시다면 지금 바로 참여를 해보시는 걸 권해드립니다. 이번에도 보상으로는 SD 워리어 크리쳐 1개(효과 힘/지능 +22, 고유 스킬 대지 강습/삭풍의 기운 +1)와 반투의 전사 칭호(효과 힘/지능 +11)를 받을 수 있답니다.

개인적으로 필자는 잠깐 던파모바일 휴식기에 접어든 분들도 참여를 해두시는 걸 추천드리고 싶은데요. 다른 클래스 때와는 달리 워리어는 던전앤파이터 IP에 최초로 등장하는 클래스여서 액션은 어떨지, 콤보와 조작은 어떨지 게임을 통해 직접 체험해 보셨으면 해요.

클래스명이 워리어라고 해서 많이들 중갑옷을 무장한 건장한 남성 캐릭터의 이미지를 떠올리셨을 텐데요. 던전앤파이터 모바일 워리어는 근육질에 몸집만 한 검을 휘두르는 걸크러쉬 터지는 눈나라는 사실! 워리어는 명예와 용맹을 최우선으로 여기며, 신비로운 영수의 힘을 빌려 전투를 펼치는 여전사라는 소개까지 읽고 나니 더 끌리는 것 같네요. 과연 전직은 어떻게 될지?

최초 워리어는 와일드 베인과 윈드시어 2가지로 나눠진다고 합니다. 와일드 베인은 락소드를 이용해 한 방이 치명적인 물리 공격력을 넣을 수 있다고 해요. 속도와 서포트 능력은 떨어지지만, 공격력과 범위, 공격 거리와 무력화에 특화되어 있어 폭발적인 딜링의 재미를 경험하고픈 분들에게는 최고의 직업일 듯 싶습니다. 와일드 베인은 이후 데버스테이터로 각성을 하며, 각성기는 검에 열기를 담아 휘두를 때마다 소소한 폭발을 일으키며, 마지막에 엄청난 폭발로 다수의 적까지 일망타진하는 모습을 볼 수 있습니다.

다음은 윈드시어인데요. 윈드시어는 공격력, 공격 범위, 공격거리는 와일드 베인과 비슷한 면을 보이나 마법 공격력과 속도가 특화되어 있다는 점에서 반대되는 모습을 엿볼 수 있습니다. 윈드시어의 검을 보면 가늘고 긴 윙블레이드로 이걸로 좀 더 속도감 있는 액션과 콤보를 경험해 볼 수 있다고 합니다. 이후 마엘스트롬으로 각성하게 되고, 각성기는 강림: 나시르로 등에 날개가 펼쳐지듯 이펙트가 생기며 공중에 떴다가 적 무리 속으로 파고들어 속전속결로 적을 제거하는 모습을 보여줍니다.

필자는 아직도 둘 중에 누구를 처음으로 키울지 고민을 하고 있는데요. 이전 여귀검사가 나왔을 때 소마를 키워 속도감 있는 전투는 충분히 느껴보았기에 이번에는 강한 한 방을 느껴보고자 와일드 베인에 조금은 더 끌리는 감이 없지 않아 있네요. 참고로 여귀검사 때 육성을 빠르게 할 수 있는 여러 지원 아이템들을 제공했었죠. 그때처럼 10월 27일 아라드 하이웨이로 역대급 성장 지원 혜택이 공개된다고 하니 기대해 보면 좋을 것 같아요.

꼭 워리어 업데이트가 되지 않았더라도 만렙 확장과 편의성 개편 등으로 플레이의 재미 요소가 대폭 늘어서 지금 당장 시작과 복귀를 해봐도 좋답니다. 최고 레벨은 65로 확장되어 이전 55레벨까지 올렸던 분들이라면 성장의 재미와 같이 새롭게 추가된 퀘스트와 콘텐츠를 향해 달려가는 걸 목표로 하시면 좋을 것 같아요.

신규 퀘스트는 에피소드7 바다의 활극, 에피소드8 이끄는 자의 선택, 에피소드9 검은 균열, 에피소드10 상처뿐인 영광이 추가되었습니다. 추가된 에피소드는 에픽 퀘스트 머지않은 미래를 클리어해야 진행할 수 있으며, 쭉 달리다 보면 이스핀 섬의 남서쪽에 아름다운 풍경과 해상열차를 만나볼 수 있는 루프트하펜 마을과 황녀 탈환을 목표로 천계와 아라드의 연합군의 전초기지였던 베츨라어 전초기지를 만나볼 수 있답니다.

이제 막 시작한 분들은 만렙 확장이 막막하게 다가오겠지만, 55레벨까지 필요 경험치가 감소되어 전보다 수월하게 육성을 다지실 수 있을 겁니다. 워리어가 나온다면 앞서 말한 아라드 하이웨이 성장 지원 혜택까지 더해 폭업과 부족함 없는 성장을 할 수 있겠죠?

이 밖에도 직업별 60레벨 신규 환영극단 장비를 획득할 수 있는 환영 극단: 2막, 신규 고대던전 낙스하임까지 추가되어 공략에 재미를 더하고 있답니다. 낙스하임에선 냉열한 불꽃을 획득할 수 있는데, 30개를 모아 10만 골드와 같이 소비하여 60레벨 에픽 장비 항아리를 제작할 수 있다고 하네요. 개인적으로 필자는 소울브링어를 키울 때 환영극단에 살았는데, 이번에는 어떤 기믹과 전투를 보여줄지 기대가 되네요.

서부 무법지대 지역을 배경으로 한 신규 지옥파티 던전과 같은 콘텐츠 외에도 각 직업마다 밸런싱 및 만렙 확장으로 인해 신규 스킬들까지 추가되어 기존의 클래스들도 더 화려하고 더 새로워진 액션을 펼쳐볼 수 있게 되었으니 미리 접속해서 달라진 던전앤파이터 모바일을 적응하며 다가오는 워리어까지 준비를 해보시면 좋을 것 같아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