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르M 보물 화신 영물 주는 이벤트 덕분에 열렙하기 좋은 시기!

기대작 MMORPG로 미르M이 지난달 23일에 정식 론칭하고 활발한 업데이트를 이어 나가고 있습니다.

저 같은 경우 조금 늦게 시작하기는 했지만 이제 막 시작한 신규 유저에게도 부담이 없기에 빠르게 적응해 나가고 있는데요. :)

최근에 새롭게 들려온 소식들이 있어서 먼저 가볍게 정리해 드린 후 제 플레이 후기까지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토원의 문

먼저, 7월 14일 업데이트에서 신규 파티던전으로 토원의 문이 추가되었는데요.

30 레벨부터 이용할 수 있는 파티 던전으로, 많은 유저분들께서 성물 등급의 신령도복 보상을 노리고 공략에 들어갈 것 같습니다.

미르M은 각 직업별 고유의 특징을 잘 담아낸 게임인 만큼, 여러 유저들과 협력하며 진행할 수 있는 파티 던전이 핵심 콘텐츠 중에 하나인데요.

불모의 무덤

저 같은 경우 아직 30 레벨이 되지 않았지만, 이번에 새롭게 불모의 무덤이라는 파티 던전이 열리게 되었습니다.

주요 보상으로 요보반지 (성물 등급)와 천지요대, 홍옥팔찌 (보물 등급)이 드롭된다고 해서, 토원의 문이 열리는 30 레벨까지 앞으로 꾸준하게 공략해 볼 생각이에요.

미르M에서 파티 던전을 진행하는 방법은 크게 세 가지가 있죠, 바로 매칭과 파티 생성 혹은 참가입니다.

파티

저 같은 경우 주로 파티를 직접 생성해서 던전을 진행하는 편입니다.

파티를 생성한 다음 채팅창에 적극적으로 홍보하면 이내 빠르게 파티원 수를 충족시킬 수 있더라고요.

그리고 저는 파티장인 만큼 최대한 각 유저들의 직업 및 레벨 균형을 고려하면서 파티를 완성하는 편인데요.

경험상 전면에서 전투할 전사 캐릭터가 2명 이상은 데리고 가는 편이 좋더라고요. :)

이번에 진행하는 불모의 무덤은 권장 전투력이 2,200입니다.

권장 전투력이 다소 낮다고 하더라도, 확실히 앞전에 진행했었던 폐쇄된 금광과 비교하여 몬스터들의 공격이 조금은 아프게 느껴지더라고요.

본인의 전투력이 다소 부족하다고 할 경우, 물약을 이용하여 어느 정도 보안하는 방법이 있습니다.

파괴 물약, 공격속도 물약, 회피 물약, 방어 물약 등 일정 시간 동안 캐릭터 능력치를 높여주는 능력치가 있는데, 저 같은 경우 주로 파티 던전을 진행할 때 사용하거든요.

그렇게 무덤의 모든 괴물들을 처치한 후, 석문 레버를 작동하여 보스전으로 들어섰는데요.

오마 변이체

오마 변이체라는 무시무시한 보스가 기다리고 있었는데, 캐릭터보다 훨씬 더 커 보이는 거대한 무기를 마구 휘두르더라고요.

주로 근접 공격을 하는 보스인데, 간혹가다 원거리 스킬도 사용하는 만큼 뒤에서 전투하는 캐릭터들도 충분한 주의가 필요해 보였습니다.

한 명이 미끼가 되고 보스를 유인하며 다른 파티원들이 딜을 넣는 등 그때그때 전략으로 전투를 진행했는데요.

파티 던전의 특징이 캐릭터가 사망해도 다시 부활할 수 있지만 남은 시간이 2분씩 깎이기 때문에 최대한 생존하는 것이 좋습니다.

만약에 본인의 체력이나 방어력이 많이 부족할 경우, 계속해서 사망하는 것보다 최대한 딜은 자제하고 뒤에서 간간이 서포트만 하는 것이 공략 성공을 위해 더 중요할 수도 있어요.

이번에도 처음 결성된 파티원들과 열심히 전투하며 오마 변이체 공략까지 성공했네요. :)

만다라

사실은 이번에 제가 2번이나 사망하는 바람에, 자칫 클리어에 실패할 뻔했었습니다. ^^;

방어력을 더 높여야겠다는 생각을 가지게 되었고, 만다라 → 전투에서 방어를 강화해 주는 방향으로 육성해 주었어요.

앞으로 최소 방어 → 최대 방어 → 최대 마법 방어 → 회피 등 최대한 생존력을 높이는 방향으로 만다라를 진행할 것 같은데, 그러기 위해서는 열심히 환상비경 콘텐츠에 참여하며 용옥을 수급해야겠습니다.

보감

그리고 지난번에도 강조해 드렸던 내용으로 보감 등록은 정말 중요한 공략 중에 하나입니다.

라이트 유저들이 가장 효과적으로 전투력을 향상시킬 수 있는 방법이라고 생각하는데, 등록에 필요한 아이템들이 드롭하는 장소로 자리를 옮긴 후 지속적으로 사냥하는 것을 추천합니다.

아직 저도 채워나가야 할 보감이 많지만, 그만큼 더 전투력을 많이 향상시킬 수 있다는 의미라서 오히려 좋군요.

편의성 개선

참고로 이번 7월 14일 업데이트에서 토원의 문 파티 던전 추가 외에도 다양한 사항들이 적용되었는데요.

파티 던전을 진행하며 드롭으로 획득한 보스토벌 입장권던전토벌 입장권을 거래소에서 거래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그리고 신규 보감 아이템 추가, 각종 개선 등 출시 이후 상당히 활발한 업데이트를 보이며 유저들의 만족도를 높이고 있더라고요.

아홉수 극복 지원

또한, 이번에 유저들의 플레이 동향을 파악하고 시작된 아홉수 극복 지원이 있지요.

유저들이 보통 29 레벨, 39 레벨 구간 때 허들을 겪곤 했었는데, 이제 보물 화신 확정 소환권 1개보물 영물 확정 소환권 3개를 지급받을 수 있어서 정말 큰 도움이 되겠더라고요.

실제로 지금 가장 반응이 좋은 이벤트 중에 하나라고 볼 수 있겠습니다.

특히, 기간 제한 없는 영구 이벤트라 더더욱 매력적이네요.

내가 선택한 길 뱅가드 & 배가본드

여기에 역대급 보상들이 쏟아지는 내가 선택한 길 뱅가드 & 배가본드 또한 기간이 얼마 남지 않았는데요.

지금 미르M을 즐기며 전투 및 기술 점수를 획득한 후, 환산된 용옥과 봉옥을 사용하여 이벤트 페이지의 만다라에 맥점을 찍을 수 있어요.

전투 점수는 1레벨당 1점, 은행골/비천에 등록된 지역 몬스터 수집 후 견문록에 등록 시 1점을 획득할 수 있고요.

기술 점수는 장인 기술에 생산, 제작, 강화의 기술 레벨 1업당 1점을 획득할 수 있습니다.

시마노 낚시 장비 세트, 리모아 캐리어, 순도+7 강화석과 같은 상당한 보상들을 노려볼 수 있어서 마지막까지 불태워 보시길 바랄게요.

확실히 미르M의 서비스를 보면, 앞으로도 꾸준히 유저들의 피드백을 수용하며 개선해 나갈 것으로 보여요.

유저들이 불편해할 만한 사항들이나 플레이하며 어려움을 겪는 구간은 최대한 신속하게 개선해 나가는 과정을 보이는 만큼, 오랜 시간 함께할 수 있을 것 같은데요.

저도 이제 다시 캐릭터 육성하러 가서, 이번에 추가된 토원의 문 공략까지 달려갈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공식 커뮤니티 :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