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신이라는 게임

원신(Genshin impact)

개발사 : 호요버스(hoyoberse)

출시년도 :2020년

원신 시작 계기?

2020년도 원신이 출시되었다는 광고를 보긴 했었다. 근데 그냥 단순한 양산형 십덕 게임인 줄 알고 주변에서 같이 해보자는 권유에도 만류하고 안 했다. 뭐 거의 하는 게임은 어릴 적 주로 즐겼던 게임이나 그냥 일반인들도 무난하게 즐길 수 있는 라이트 한 게임 위주로 즐겨었다. 나도 오타쿠면서 단순한 십덕게임이다 라고 말하기엔 좀 그렇긴 하겠지만.... 너무 얼토당토 없는 극심한 십덕 게임은 거부감이 오는 건 어쩔 수 없더라 몇년이 흐르고 여전히 인기있고 주변 일반인 오타쿠들도 하길래 궁금해서 시작하게 되었다.

원신 중국 게임이라고

무시할 수 없더라

그냥 얼토당토 없는 양산형 십덕 게임이 아니라 남성 유저 여성 유저 둘 다 사로잡을 만큼 스토리도 무난하고 동서양의 판타지 요소들이 잘 들어갔고 특히 캐릭터마다 연출되는 pv 맛집이라고 볼 수 있다. 개발자가 진정한 십덕이라서 좋은 양질의 게임이 나왔다고 생각들 정도였다. 보통 중국 게임하면 이게 뭐지 싶은 양산형의 이상한 게임들 밖에 없었는데 원신만큼은 잘 뽑은 게임이라고 본다.

특히 이 게임은 연동성이

최고인 거 같다.

왜 연동성이 최고라 생각했냐면 PC로 즐기다가 편하게 침대에 누워서 원신을 즐기고 싶다면 모바일로 접속이 가능하다. 그리고 안드로이드에서 즐기다가 아이패드로 하고 싶으면 아이패드로 즐길 수가 있다. 이런 부분을 보면 플랫폼 제한 없이 접속해서 즐길 수 있다는 점이다. 그리고 콘솔인 플스나 닌텐도는 모르겠다. 접속 가능한 플랫폼 찾아보니 플스 닌텐도도 있던데 집에 콘솔기기가 없어 접속해 본 적이 없으니 유저끼리 월드맵을 드나들 수 있는지 그건 모르겠다. 아마 연동되지 않을까 생각된다.

캐릭터를 표현하는

자연스러운 PV 연출

하나의 캐릭터가 있다면 그 캐릭터가 어떤 캐릭터인지 보여주는 PV인데 이 게임이 3D이다 보니 3D에서 2D로 전환하는 장면이 자연스럽고 이 캐릭터가 어떤 캐릭터인지 알려주는 부분이 PV에 잘 녹아들어 표현되었다.

https://youtu.be/uKfvqBrPDwI

예시로 방랑자 캐릭터 pv를 가져왔다. 이 캐릭터의 pv를 보면 방황하며 싸돌아다니는데 3D에서 2D로 전환하는 장면을 보면 이름이 가려지면서 화면 일렁임이 보인다. 그리고 중간에 배경이 회색으로 전환되면서 노이즈 현상을 보이는데 이 캐릭터가 얼마나 과거에 엄청난 흑역사를 가졌던 인물인지 pv에 하나에 예상할 수 있는 스포가 내포되어 있다.

시대와 나라별로 실존했던

요소들을 퓨전화하여 캐릭터

디자인이 대부분 잘나왔다.

원신 공식 일러스트를 가져왔다.

중국

고대 문명 수메르

일본

유럽 중세 판타지

당시 시대적 요소들을 그대로 고증한 것이 아니라 예쁘게 퓨전 화하여 디자인된 것을 알 수 있다. 그리고 일러스트에서 캐릭터의 성격이 그대로 묻어 나와있다.

호요버스 개발자들은

돈을 아는 사람들 같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