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랑사가 1주년 모바일게임추천 후기 그랑나이츠 레온 업데이트
안녕하세요. 게임리뷰어 용티입니다. 모바일게임추천 리스트에 항상 그 이름을 올리고 있던 그랑사가가 드디어 1주년을 맞이했습니다. 새로운 그랑나이츠인 레온을 비롯 신규 그랑웨폰 등의 업데이트를 비롯 관련한 다양한 이벤트를 진행 중인데요. 본 포스팅에서는 이러한 내용들을 총정리 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그랑로드인 레온이 라스 기사단에 합류했습니다. 레온에 거는 기대가 컸었는지 얼마전 레온 조각상을 제작하는 유튜브 영상이 회자되며 화제가 되기도 했었죠. 스토리상의 포지션은 카르시온도 속해있는 흑기사단의 단장직을 맡고 있는 설정입니다.
모두가 궁금해 하던 레온의 스펙도 공개되었습니다. 레온은 빛 속성으로, 판금 재질의 방어구를 장착합니다. 무기는 검을 사용하며 근거리 공격으로 상대에게 강력한 물리 대미지를 넣는 딜탱입니다.
주요스킬을 한 번 살펴보면, 기본 스킬로 럭스 러쉬라는 자동스킬이 있는데, 적에게 돌진해 물리 대미지를 가할 수 있는 스킬입니다. 쿨타임이 조금 긴 20초라는 점과 단일적에게 데미지를 준다는 점은 조금 아쉽긴 하지만 근거리 공격 위주인 레온과는 궁합이 좋아서 없어서는 안될 필수적인 스킬이라 하겠습니다.
럭스 쉴드라고 하는 패시브 스킬도 있는데 기본 공격 사용시 10초 동안 공격 무시 1% 증가가 가능합니다. 단순 방어가 아니라 최대 10%까지 공격 무시가 들어갈 수 있는데다가 기본 공격 시 10초라고 하는 꽤 긴시간동안 발동이 가능하기 때문에 성능적으로는 아주 준수한 패시브 스킬입니다.
이러한 레온은 스토리 이벤트 던전 도전을 통해 입수할 수 있는 흑룡의 비늘을 사용하면 영입할 수 있습니다. 이벤트 던전인만큼 난이도가 그렇게까지 높지 않기 때문에 어느 정도 준비만 잘한다면 아주 손쉽게 레온을 손에 넣을 수 있습니다.
스토리 자체도 상당히 흥미로운데다가 SR 그랑웨폰 루드라, 에라토, SSR 그랑웨폰 발두르를 획득할 수 있습니다. 이벤트 상점의 물품들도 유용한 것들이 꽤 있기 때문에 이번 이벤트 던전은 기존, 신규 or 복귀유저 할 것없이 필수적으로 돌아주시는 걸 추천합니다. (발두르는 상대의 LP와 민첩을 감소시키고 패시브로 아군의 크리티컬 저항과 명중을 50%나 상승시켜 주기 때문에 PVP에서 특히 유용한 스페셜한 그랑웨폰입니다.)
거기에 더해 계시받은 자, 피어나는 희망, 고난의 길, 끝과 새로운 시작 등 총 4종의 SSR 아티팩트도 얻을 수 있습니다. 특히, 각 6장씩 제공이 되기 때문에 풀초월도 가능합니다. 재미있는 건 이 4종의 아티팩트들이 세트 효과를 가진다는 것인데, 광휘 4세트를 레온에게 장착하면 스킬 사용 시 10초 동안 보스 대미지 20% 증가의 효과를 누릴 수 있다는 점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신규 그랑웨폰으로 아이기스가 추가되었습니다. 레온이 사용하는 그랑웨폰으로 상식을 뛰어넘는 수준의 엄청난 공격력을 가지고 있다는 설정인데, 특히 변이 저항 패시브를 가지고 있어 PVP에서 유나를 상대하는 상당히 유용하게 활용할 수 있습니다.
신규 그랑웨폰인 아폴론입니다. 캐릭터 일러스트를 보면 알 수 있지만, 강직한 기사 컨셉으로 메디테이션이라는 패시브 스킬을 가지고 있는데, 어둠속성 몬스터에게 크리티컬 대미지 15% 증가가 되기 때문에 빛속성인 레온과 조합이 좋을 뿐만 아니라 이 패시브 스킬 역시 팀 또는 파티에 편성된 모든 캐릭터에게 적용가능하기 때문에 어둠속성 몬스터들을 상대하는데 있어서 필수적인 그랑웨폰이라 하겠습니다.
신규 그랑웨폰인 니케와 루미에르도 추가 되었습니다. 니케는 상대를 도발하고 자신에게는 피격시 회복 및 보호막을 제공해 주기 때문에 레온에게 장착시 근딜겸 보조 탱커로도 레온의 포지션을 확장하여 사용할 수 있습니다. 루미에르의 경우에는 스킬로 적을 감전시키는 샤인 라이트닝이라는 스킬을 사용하는데, 감전 상태의 적에게 루미에르의 스킬이 적중하면 모든 그랑웨폰의 쿨타임이 감소하기 때문에 기술발동에 대체적으로 시간이 좀 걸리는 레온에게 정말 맞춤형인 그랑웨폰이라 하겠습니다.
이러한 레온 전용 그랑웨폰들의 경우, 레온을 먼저 영입해야 획득이 가능한데, 레온을 영입하면 전용 그랑웨폰 소환 상점이 2주간 열리고 이를 통해 해당 그랑웨폰들을 습득할 수 있습니다. 단, 2주간이라는 기간이 주어진다는 점은 주의해서 플레이해야 할 것 같습니다. (2주 후에는 레온 그랑웨폰의 획득이 불가능해집니다.) 참, 현재 레온 성장을 지원하는 이벤트로 진행 중이니 이와 연계한다면 한층 강력하게 레온을 만들어 줄 수 있습니다.
1주년 그랑로드 페스타 이벤트도 진행되고 있습니다. 특별 출석 7일만해도 100연차가 가능한 성목의 열매 1000개 지급, 벨교수의 이벤트를 통해 SSR 마도구, SR 장신구 등도 획득이 가능합니다. 업적이벤트도 함께 진행 중인데, 게임을 플레이하며 자연스럽게 업적을 달성하면 1주년 기념 모자도 받을 수 있습니다.
큐이의 퍼즐 이벤트도 열리고 있는데 이를 통해 가디언 아티팩트 작고 소중한 응원과 SSR키스톤, 가디언 성장에 필요한 아이템들도 넉넉하게 획득할 수 있습니다.
그랑사가 1주년 그랑로드 페스타 이벤트 중에서도 가장 대박인 것은 모로가 1억 쏜다 이벤트로 게임을 플레이하고 받은 모로 티켓으로 원하는 경품에 응모해서 현물 경품을 획득할 수 있습니다. 고성능 그래픽카드, 안마의자, 최신형 스마트폰 등 탐나는 것들이 가득해 도전욕을 자극합니다.
이전에도 한 번 이야기했었지만, 정말 작정하고 준비한 업데이트와 억소리나는 이벤트를 들고 나타나 재도약을 시도하는 그랑사가입니다. 신규 유저나 복귀유저들도 게임을 시작하기 정말 좋은 타이밍인 만큼 새롭게 게임하실 분들은 이번 기회를 절대 놓치지 마시길 바랍니다.
* 글작성 용티 / 고료제공 해당게임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