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바일RPG게임 리니지M 2월 1주차 업데이트 이벤트 소식
모바일RPG게임 리니지M이 2월 1주차 업데이트를 진행했다. 이번 업데이트에서는 파멸의 기란 감옥 내 획득 가능한 신규 아이템 파멸의 증표와 일반 던전 증표 관련 신규 콜렉션이 추가되었고 각 서버의 기르타스 유일 변신 획득을 기념하는 다양한 이벤트가 시작되었다. 큰 규모의 업데이트는 아니지만 유저 입장에서는 작은 변화도 큰 변화로 느껴지기 마련이고 유저들이 지루함을 느끼지 않도록 개발사가 얼마나 많은 노력을 하고 있는지 몸소 느낄 수 있는 부분이기에 롱런함에 있어 규모와 상관없이 지속적인 업데이트는 매우 중요한 요소 중 하나라고 생각한다.
이번 업데이트에서 추가된 것들을 살펴보면 우선 신규 아이템 '파멸의 증표'가 추가되었다. 신규 아이템 '파멸의 증표'는 파멸의 기란 감옥에서 획득이 가능한 아이템으로 아이템 컬렉션에 등록하여 다양한 효과를 얻을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파멸의 증표 관련 아이템 컬렉션 리스트로는 파멸의 기란감옥 1층 특산품 I, 파멸의 기란감옥 2층 특산품 I, 파멸의 기란감옥 3층 특산품 I, 파멸의 기란감옥 4층 특산품 I, 파멸의 감옥, 형벌의 무게 I, 형벌의 무게 II 등이 있으며, 8개의 아이템 컬렉션 중 4개의 아이템 컬렉션은 파멸의 증표만으로 완성시킬 수 있고 나머지 4개의 아이템 컬렉션은 파멸의 증표와 함께 고급/희귀 무기와 방어구를 필요로 한다.
일반 던전에서 획득 가능한 증표를 재료로 등록할 수 있는 신규 아이템 컬렉션 8종도 추가되었다. 화염 던전 1층과 화염 던전 2층에서 획득할 수 있는 화염의 증표를 재료로 등록하는 아이템 컬렉션은 2개가 있고 이계의 균열 전반부와 후반부에서 획득할 수 있는 이계의 파편을 재료로 등록하는 아이템 컬렉션은 2개, 어둠의 수련 던전 1층~4층에서 획득할 수 있는 어둠의 증표를 재료로 등록하는 아이템 컬렉션은 4개가 있다. 참고로 일반 던전 신규 아이템 컬렉션 8종이 추가되면서 일반 던전 일부 층의 증표 드랍률이 상승하였다.
새로 추가된 일반 던전 아이템 컬렉션 8종을 빠르게 완성시키고 싶다면 매일 상점에서 300,000 아데나에 판매되고 있는 일반 던전 충전석을 잊지 말고 구입해야 하고, 현재 진행되고 있는 던전의 수호자 이벤트를 매일 완료하는 것을 추천한다. 상점에서 판매되는 일반 던전 충전석은 매일 1개만 구입이 가능한 만큼 아데나가 여유롭지 못한 상황이라면 다양한 루트로 획득할 수 있는 무기/마법 주문서를 덜 구입하는 것을 권하고 싶다. 아울러 던전의 수호자 이벤트는 아무 몬스터를 100마리만 처치하면 보상을 얻을 수 있어 부담이 없다.
2월 8일 정기점검 전까지 모바일RPG게임 리니지M에서는 기르타스의 분신 처치 이벤트가 진행 중이다. 60레벨 이상 캐릭터라면 누구나 입장이 가능하며, 제한시간 5분 내에 동굴에서 기르타스의 분신을 찾아 처치하면 완료된다. 입장 비용은 아인하사드의 축복 20개, 보상은 경험치와 기르타스의 명예 코인 상자(이벤트) 1개, 변신 제작 코인 800개이며, 무과금 유저들도 어려움 없이 클리어할 수 있는 수준이니 아인하사드의 축복이 고갈되기 전에 반드시 입장하도록 하자.
2월 8일 정기점검 전까지 기란 마을, 오만과 신념의 탑, 잊혀진 섬, 라스타바드, 악몽의 섬, 해적섬, 지배의 탑 입구, 에스카로스, 에오딘 성채, 마족들의 땅에서 기르타스의 위엄(탑서시) 버프 동상을 만날 수 있다. 버프 동상을 클릭하면 3시간 동안 '기르타스의 위엄' 버프 효과가 발동되는데, 버프 효과로는 경험치 획득량 증가 +3%, 근거리/원거리/마법 대미지 감소 +3%가 있다.
앞에서 잠깐 언급했던 던전의 수호자 이벤트는 아무 몬스터를 100마리 처치할 시 일반 던전 충전석을 획득할 수 있는 것과 함께 일반 던전 내 획득한 증표 및 아데나로 다양한 아이템을 제작할 수 있는 이벤트이다. 제작할 수 있는 아이템으로는 종합 코인 상자(이벤트), 시간 충전석 선택 상자(이벤트), 드래곤의 진주(이벤트), 전투 강화의 주문서(이벤트), 방어 강화의 주문서(이벤트), 상급 축복의 가루, 드래곤의 고급 다이아몬드(이벤트), 구호 증서(이벤트)가 있다.
모바일RPG게임 리니지M을 무과금으로도 재미있게 플레이할 수 있는지 궁금해하는 유저들이 적지 않을 것 같다. 결론부터 이야기하자면 충분히 재미있게 즐길 수 있다. 필자의 경우 발록 서버가 오픈되었을 때 복귀한 케이스인데, 상점에서 100만 아데나에 판매되고 있는 드래곤의 용옥 구입 시 아인하사드의 축복이 0인 상태에서도 경험치 획득률 400%, 아데나 획득률 150% 효과를 받을 수 있어 언제나 효율적인 사냥이 가능하다는 점에 매우 높은 만족도를 느끼고 있다.
그리고 상점에서 아데나로 판매되는 변신/마법인형 뽑기와 진행되는 이벤트를 통해 획득한 변신/마법인형 뽑기만으로 영웅 등급의 마법인형도 획득한 상황이다. PURPLE을 통해 게임을 실행할 시 스마트폰을 통해 원격으로 컨트롤/모니터링이 가능하고 물약이 떨어졌거나 사망을 했을 때 알림도 받아볼 수 있어 직장인들이 플레이하기에 굉장히 좋은 게임이라고 생각한다. 꾸준히 플레이할 모바일RPG게임을 찾고 있다면 리니지M을 꼭 한 번 플레이해 보길 바란다.
홈페이지 / 다운로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