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국지 전략판 0티어 감태주 공략 [ 감녕, 태사자, 주태 ]

감녕(무)

태사자(무,속)

주태(통)

금범의 깃털

뛰어난 사술

철벽의 육체

파군 승리

적군 제압

기세등등

일망타진

용맹한 사수

백마의종/금범군

이치격란

귀모/장위

승이익강

승리/집예

수비의 왕도

수세/방비

감태주의 역사는 감태정에서 시작되었다. 감태정의 정보는 감녕과 태사자를 완벽하게 보호하지 못하는구조였지만 주태의 등장으로 감녕과 태사자를 완벽히 보호하는 새로운 덱이 탄생했다. 시즌7에 접어들며 [파군 승리]라는 엄청난 전법이 추가되었다. 이 전법은 만총/왕쌍의 전승전법인데 만총은 엄청 희귀한 장수이므로 왕쌍에서 전승시켜서 사용하는걸 추천한다.

감녕

회심은 타 게임의 크리티컬을 의미한다

감녕의 폭 딜은 기본전법인 [금범의 깃털] 패시브에서 비롯된다. 회심 확률을 무려 50%증가시켜주는데 회심이 발동하면 데미지가 2배로 들어가는데 회심 피해 증가도 있어서 위력은 그 이상이다. 또한 주장으로 쓰기 때문에 태사자와 주태의 회심확률과 피해도 증가하게된다.

시즌 7에 새로 나온 신규 전법

감녕에게 넣어줘야할 첫 번째 전법은 [파군 승리]이다. 시즌 6까지만해도 이 전법 대신 [약점간파]를 사용했었다. 하지만 [파군 승리]로 바뀐 지금은 전법순서를 일망타진보다 무조건 앞으로 넣어줘야한다. 그 이유는 통솔을 감소시키기 때문. 전법 만렙기준 70감소라고 되어있는데 무력의 영향을 받기 때문에 실제로는 120이상 감소시킬 수 있다. 통솔을 깎은 상태로 피해를 주기 때문에 데미지가 엄청나고 그뒤에 일망타진까지 터졌을경우에는 더 강력하다.

통솔감소가 2턴지속인데 만약 감소된 상태에서 같은 적군에 또 들어갈 경우는 중첩이 아닌 갱신이 된다.

일망타진은 0티어 전법이다

[일망타진]은 [파군 승리] 뒤에 넣어줘야한다. 적군 전체에게 데미지를 주기 때문에 [파군 승리]로 통솔이 저하된 적 에게 치명상을 입힐 수 있다. 또한 [기세등등]이 적군 두 명을 무장해제 시키기 때문에 공포효과까지 기대해볼 수 있다.

태사자

기본적으로 연격을 하는 오나라 필수 장수

태사자는 [뛰어난 사술]의 패시브로 기본적으로 연격이 가능하다. 그래서 돌격전법과 조합해줘야한다. 기본적으로 무력을 찍지만 감녕보다 먼저 행동해야하고 적들보다 빠르면 좋기 때문에 속도도 찍어줘야한다. 그리고 [솔선수범]을 사용할거라면 무력 대신 지력을 찍어야한다.

통솔 지력 100 감소.. 걸리면 종잇장으로 변한다

감녕보다 먼저 행동해서 적의 스텟을 깎아줘야한다. 이게 발동된 다음 감녕이 때리면 정말 엄청난 데미지가 나오는걸 볼 수 있다. 주장 방어2회도 제공하기 때문에 유지력 측면에서도 좋다. 참고로 주태가 데미지를 흡수하는데 감녕이 방어를해버리면 주태의 유지력까지도 올라간다고 볼 수 있다.

솔선수범이 더 좋긴하다

마찬가지로 돌격전법이며 통솔을 감소시킨다. 다 발동하면 적의 통솔은 0이되버릴 것이다. 허망까지 걸어서 적의 액티브 전법까지 차단할 수 있다. A급 전법이 아니고 소문자s전법인것 같다.

참고로 [솔선수범]이 훨씬 좋다. 근데 인기전법이라 분명 다른곳에 썼을거라고 생각된다. 만약 남는다면 [용맹한 사수] 대신 [솔선수범]을 넣고 스텟은 무력이 아닌 지력과 속도를 찍어주자.

주태

주태가 있으면 뚝은 안따인다

주태는 항상 우군의 데미지를 분담해주기 때문에 감녕과 태사자를 완벽하게 보호해준다. 또한 병력이 70%이상 일때 주는피해까지 증가시켜주기 때문에 폭딜 감태주 덱에는 완벽한 전법이라고 할 수 있다.

하나 치명적인 단점이 있는데 분담율이 너무 커서 항상 먼저 죽어버린다는 점이다. 감태주로 볼링이 어려운 이유중 하나이다. 연속해서 싸울경우 보통 두번째 전투에서 주태는 사망한다.

킹세등등이라고도 불린다

[기세등등]은 감녕의 [일망타진]과 찰떡궁합이다. 처음부터 랜덤으로 두명을 무장해제 시키기 때문에 [일망타진]의 공포 발동에 도움이된다. 곽가 통찰이 없다면 돌격전법을 가진 대부분의 덱들에게 우위를 점할 수 있는 전법이다.

달리기도 빠르고 생긴게 멋있다

[백마의종]과 [금범군]은 사실 취향차이라고 볼 수 있다. 백마의종은 우선 달리기가 빠르고 아군에게 선공효과를 준다. 또한 액티브 발동률을 높여주기 때문에 감녕의 [파군 승리]와 [일망타진]의 발동에 기여할 수 있다.

느릿느릿 빨간 궁병

[금범군]이 사실 승률이 더 높다. 감녕의 높은 무력과 태사자의 무력으로 조금 더 데미지를 줄 수 있고 소소한 회복을 할 수 있다. 하지만 선공이 없기 때문에 만약 [금범군]을 사용한다면 감녕과 태사자의 병서에 [신기]를 달아주는게 좋을 것이다.

전보 모음

족보 없는 창병은 쉽게 이긴다

잠피기봉 조조를 뚫는다는게 대단하다

주태가 많이 갈리는게 문제

원래 강제방을 잘 이기는데 운이 나빴다

태사자가 기세등등에 걸리면 많이 갈린다

태사자가 기세등등에 걸리면 많이 갈린다

태사자가 기세등등에 안걸리면 그냥 승리

[또 다른 0티어 하조곽 알아보기]

https://blog.koreamobilegame.com/ythh/222659817861

하후연은 장하곽 / 여하황 / 여하곽 정도에서 서브딜을 넣는 용도로 사용된다. 하지만 하후연을 메인 딜러...

blog.koreamobilegame.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