큰 거 왔다, 슈퍼셀 브롤스타즈 12월 대규모 업데이트로 모바일게임순위 급상승 중!
전세계 모바일슈팅게임으로 즐거움을 전달한 슈퍼셀 브롤스타즈가 12월 대규모 업데이트를 마쳤죠. 이번 12월 대규모 업데이트는 브롤스타즈의 4주년도 포함되어 있어 굉장히 기대가 되는 부분인데요. 유저들에게 보여주려고 하는 브롤스타즈의 12월 대규모 업데이트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가장 먼저 이번 업데이트에서는 게임에 있는 모든 상자가 사라졌습니다. 따라서 브롤러 획득 확률 그리고 무작위 보상이 사라지며, 상자를 열면서 브롤러가 등장하기를 기도할 이유도 없어졌죠. 브롤스타즈가 상자를 없앤 이유는 확률이라는 무작위성에서 벗어나 더 투명하고 예측 가능한 보상을 유저들에게 제공하고자 하는 마음과 게임을 즐기는 명확한 목표를 제시하고자 변경한 부분들을 알 수 있었는데요.
개인적으로 기존 유저보다는 신규, 복귀 유저들이 이번 업데이트를 통해 브롤스타즈에서 원하는 브롤러들을 얻고, 게임의 매력을 제대로 느껴볼 수 있는 순간이 되지 않을까 싶습니다. 아울러 제거된 상자를 대체하는 건 크레딧이라는 새로운 재화인데요. 크레딧은 브롤 패스, 트로피 진척도, 그리고 챌린지와 퀘스트를 통해서 얻을 수 있습니다. 정리하자면 유저들은 플레이만으로도 충분히 원하는 브롤러들을 획득하고, 사용해 볼 수 있다는 거죠.
만일 얻고자 하는 브롤러를 교체하고 싶다면, 브롤패스 옆에 있는 스타로드 버튼을 통해서 잠금 해제 중인 브롤러를 다른 브롤러로 교체하거나, 현재 이 브롤러로 유지할 수 있는데요. 여기서 대박인 것은 교체 시 모으고 있던 크레딧이 사라지지 않는다는 겁니다. 크레딧을 모을 동안 충분히 선택하고 싶은 브롤러를 신중하게 고민한 뒤 해제를 진행할 수 있다는 거죠.
이렇게 원하는 브롤러를 얻었다면, 다음 스타 로드에서도 동일하게 브롤러 선택권이 주어지고, 크레딧을 모으며 브롤러를 차곡차곡 얻어 갈 수 있는 방식이 신규, 복귀 유저들에게 브롤러 수집하는 재미이자, 새로운 목표감을 심어줄 수 있었죠. 저도 오랜만에 브롤스타즈에 복귀해 스타 로드를 구경 중인데, 이번 업데이트 덕분에 못 모았던 브롤러들을 크레딧으로 모을 수 있게 되었죠. 복귀할 수밖에 없는 순간인 거 같습니다.
추가로 크레딧은 크로마 크레딧과 기본 크레딧으로 나눠지는데요. 크로마 크레딧은 크로마틱 브롤러들을 잠금 해제할 수 있어 기존에 얻지 못했던 크로마틱 브롤러들을 수집할 수 있도록 구성해두었죠. 개인적으로 상자가 없어지고 크레딧이라는 새로운 재화 도입에 많은 유저들이 다시금 브롤스타즈에 푹 빠지는 순간이 되지 않을까 싶어요.
하나 더 말씀드리자면, 모든 브롤러를 잠금 해제한 경우에는 모든 크레딧으로 '명성'이라는 새로운 기능을 잠금 해제할 수 있습니다. 명성 레벨은 유저들의 계정을 뽐낼 수 있는 꾸미기 기능으로 플레이어 프로필과 홈 화면에 표시가 되죠. 2023년에는 게임의 명성 레벨을 꾸밀 수 있는 더 많은 기능들이 공개될 예정이라고 하니, 모든 브롤러들을 가지고 있어도 크레딧을 활용할 수 있게끔 만든 부분에서도 재미있는 업데이트가 진행된 거 같습니다.
여기서 브롤스타즈의 4주년이 멈춘다면 매우 아쉽겠죠? 그래서 준비했습니다. 유저들을 위한 4주년 기념 선물을 말이죠. 접속만 해도 상점에서 브롤리데이 보상을 받을 수 있으며, 유저가 몇 번의 기념일을 보냈는지에 따라 프로필 이미지를 획득할 수도 있습니다.
제 계정의 아이콘을 확인해보니 전 중간중간 플레이하면서 4번의 기념일을 맞이하고 있네요. ㅎㅎ 이처럼 친구들끼리 슈퍼셀 브롤스타즈의 기념일을 보낸 기간도 확인하면서 게임 내에서 있었던 재미난 사건들을 풀거나, 이번 대규모 업데이트로 오순도순 모여서 다시금 브롤스타즈를 즐겨보시면 좋을 거 같습니다.
그리고, 이번 업데이트에서는 새롭게 등장하는 3명의 브롤러가 준비되어 있죠. 맨디, 체스터, 그레이입니다. 그레이의 경우 현재 특별한 퀘스트를 완료하면 무료로 그레이를 얻어볼 수 있는데요. 엄청 쉬운 퀘스트들로 구성되어 있어서 시작하는 신규, 복귀 유저들은 누구나 퀘스트만 수행한다면 그레이를 얻어볼 수 있겠습니다.
그레이를 획득했으니, 그레이 이야기를 하자면 그레이는 조용하고 예술적인 언더그라운드 영화 지향하는 브롤리우드 트리오의 2번째 멤버로 브롤스타즈에서 최초로 포탈을 직접 생성할 수 있는 능력을 지녔습니다. 이름에서도 알 수 있듯이 퍼스널 컬러가 회색이며, 모델링 또한 온몸이 회색빛으로 물든 브롤스타즈 최초의 흑백 브롤러입니다.
일반 공격은 손가락 총을 사용하고, 포탈이라는 변수가 있어 잠재력이 넘치는 서포터 브롤러라고 할 수 있는데요. 아군을 빠르게 이동시키거나, 지형물을 관통하고 이동하는 등 결정적으로 아군만 사용할 수 있기에 역이용할 수 없는 포탈은 적군의 긴장감을 놓칠 수 없는 최고의 무기가 아닌가 싶습니다.
또한, 기본적으로 장거리에 체력도 무난한 편이라 어쌔신 브롤러나 탱커 브롤러들의 기습 공격에도 당황하지 않고, 편안하게 게임을 이어나간다면 안전하게 탈출하는 것도 큰 무리가 없는 브롤러라 할 수 있습니다. 그레이의 스타파워 또한 생존력을 높일 수 있도록 설계되어 여러모로 매력 덩어리인 브롤러가 아닌가 싶어요.
이번 업데이트로 굉장히 많은 모드에서 그레이가 등장하고 있는데, 그 어느 조합과도 무난하게 스며들 수 있는 초반 유저들에게도 괜찮은 브롤러라고 생각됩니다.
다음 전설 브롤러 체스터는 캔디랜드 트리오의 첫 번째 멤버로 장난기 넘치는 성격을 지녔으며 사탕가게 사장인 맨디를 놀리고 즐거워하는 독특한 애정표현 방식을 가지고 있죠. 체스터의 장난기도 공격에 고스란히 담겨 있는데요. 모자에 달린 방울을 던지는데, 여기서도 특정 규칙을 가지고 있습니다. 첫 번째 공격엔 1개의 방울, 두 번째에는 2개, 마지막 세 번째에는 3개의 방울을 던지게 되죠.
일반 공격이 발동마다 탄환 수가 늘어나는 방식이라 초근접에서 체스터를 만난다면 상당히 까다로운 브롤러가 될 거라 생각됩니다. 무시할 수 없는 피해량을 가지고 있기 때문이죠. 또한 궁극기는 랜덤 특수기라는 성능으로 어떤 것을 발동시킬 수 있는지 알 수 없는데요. 이 변수로 인해 체스터를 상대하게 되면 심리적 압박으로 대치 구도를 체스터에게 유리한 쪽으로 만들어 둘 수 있는 점이 브롤스타즈 모드를 더 재미있게 만들어주지 않을까 싶습니다.
마지막 브롤러는 맨디입니다. 맨디는 2023년 1월에 출시할 신규 브롤러로 캔디랜드 트리오의 두 번째 멤버죠. 스타파크 사탕가게 캔디랜드 CEO라는 설정이며, 같은 트리오 팀의 체스터를 애증하고 있는 브롤러입니다. 맨디는 장거리 브롤러인데 가만히 차징하게 되면 12타일이라는 최장거리의 사거리를 갖추고 있죠. 이는 역대 브롤러 중 가장 긴 사거리를 가지고 있습니다.
궁극기는 40타일로 초장거리 설탕 광선을 발사하는데요. 상당히 긴 사거리를 가지고 있어서 피하지 않으면 한 방에 설탕 범벅이 될 수 있다고 합니다. 참고로 맨디는 브롤패스를 통해서 얻을 수 있기에, 가볍게 브롤패스 구매도 고민해 보시면 좋을 거 같네요.
이외에도 다크 브롤리데이, 신규시즌 테마 등 이번 슈퍼셀 브롤스타즈 업데이트는 역대급 그 자체로 진행되었죠. 많은 분들이 다시금 복귀하거나, 플레이하는 모습들을 보이지 않을까 싶습니다.
끝으로 슈퍼셀 브롤스타즈에도 카카오톡 브롤스타즈 채널이 오픈되었습니다. 엠즈가 톡채널 오픈 이벤트로 예쁜 굿즈들을 보여주고 있는데요. 브롤스타즈 채널 추가 버튼을 눌러 채널 가입을 완료한 뒤, 카카오 폼을 작성하고, 댓글과 좋아요까지 완료한다면 참여 완료! 추첨을 통해서 총 300명에게 브롤스타즈 굿즈 세트를 받아볼 수 있는 기회인데요.
엠즈가 주는 브롤스타즈 굿즈 세트 구성으로는 니타 곰 인형 또는 스파이크 넨도로이드 중 랜덤 1종, 브롤스타즈 스티커, 페이퍼 토이 : 8비트, 브롤스타즈 타포린백으로 알찬 구성을 보이고 있죠. 상품 자체들이 전부 퀄리티가 좋아서 소장 가치가 있는 만큼 브롤스타즈 시작하고, 굿즈 이벤트까지! 브롤스타즈에서 준비한 대규모 업데이트 알차게 즐겨보시기 바라며 포스팅 마치도록 할게요!
[구글스토어] [앱스토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