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켓몬고] 드래캄 가이드

드래캄은 6세대 칼로스 지방의 포켓몬입니다.

해마를 닮은 포켓몬인데 진화하기 전인 수레기의 이름은 참 이상하다고 생각합니다.

타입 : 독/드래곤

약점 : 드래곤, 얼음, 에스퍼, 땅

내성 : 전기, 불꽃, 물, 독, 벌레, 격투, 풀x2

최대 CP : 2694

공격력 : 177

방어력 : 207

체력 : 163

상성이 정말 끝내줍니다. 드래곤이면서도 페어리타입에 약점을 찔리지 않는것은 물론이고 역으로 독타입을 사용해 페어리의 약점을 찌를수 있습니다.

내성도 7가지나 되는데 대부분 자주 보이는 것들이죠.

능력치는 방어력이 높은 편입니다. 나름 상위권이죠. 공격력이 애매하게 낮은게 흠이긴 합니다만. 덕분에 레이드에서는 큰 활약이 힘들지만 배틀리그에서는 꽤 쓸만합니다.

기술도 괜찮게 갖고 있거든요.

드래캄의 기술들

해마를 닮은 포켓몬이라 그런지 물타입 기술을 많이 갖고 있습니다.

노말 어택부터 살펴보면 용해액은 사용되지 않습니다. 너무 성능이 안좋습니다. 이게 쓸만한 기술이었다면 드래캄의 활용이 완전히 달라졌을텐데 아쉬워요.

물대포 역시 드래캄이 물타입 포켓몬이 아닌데다가 물대포 자체의 성능도 뛰어난편이 아니라서 사용되지 않습니다.

남은건 드래곤테일 하나뿐이죠. 레이드에서나 배틀리그에서나 강력한 성능을 가진 우수한 기술입니다.

그래도 스페셜 어택은 노말 어택에 비해서는 선택의 폭이 넓은 편입니다.

일단 하이드로펌프는 안씁니다. 드래캄을 레이드에서 물타입으로 사용하기에는 성능이 부족합니다.

대신 아쿠아테일이 있습니다. 레이드에서야 하위권에 있는 성능이지만 배틀리그에서는 이야기가 다릅니다. 물타입 기술 중 가장 에너지를 적게 소모하면서도 평범한 데미지를 가진 이 기술은 배틀리그에서 여러모로 유용하게 사용됩니다.

그리고 역린이 있네요. 최고의 기술 중 하나죠.

더스트슈트 역시 최고의 독타입 기술입니다. 하지만 에너지 소모량이 많다는게 단점이긴 합니다.

배틀리그

슈퍼리그와 하이퍼리그에서 사용이 가능한데 하이퍼리그에서 사용하려면 XL사탕이 많이 필요합니다.

슈퍼리그에서는 페어리타입이 많이 나옵니다.

아무리 페어리에 약점을 찔리지 않는다고는 하지만 애교부리기를 오랫동안 버틸수는 없죠. 아쿠아테일로 잡아내는것도 한계가 있습니다. 특히 마릴리를 상대로는 어림도 없고요. 하지만 더스트슈트는 다릅니다.

거의 모든 페어리를 한방에 보내버릴수 있습니다. 물론 그 전에 아쿠아테일로 실드를 다 소모시킨 뒤여야 하겠지만요.

하이퍼리그에서는 페어리가 좀 드문 편입니다. 대신 드래곤이 더 많이 나오죠.

역린으로 그 드래곤들을 완벽히 상대하는 것은 무리가 있으나 역린 자체의 성능이 우수한데다가 에너지 소모량도 그리 많지 않아서 꽤 쓸만합니다.

드래캄이 일반적인 리그에서 아주 강력한 포켓몬은 아니지만 특별한 리그에서는 굉장히 뛰어난 모습을 보여줍니다.

슈퍼리그용 1위 개체값 : 0/15/13

하이퍼리그용 1위 개체값 : 1/15/15

*1위 개체값은 단순히 스탯의 합이 최대가 되는 수치를 말하며 가장 강력한 포켓몬이라는 뜻은 아닙니다. 상황에 따라 얼마든지 달라질수 있습니다.

레이드

가장 좋은 조합이긴 한데, 드래캄 자체의 공격력이 높은편이 아니라서 경쟁력이 있다고 보기는 어렵습니다.

진화

수레기를 드래캄으로 진화시키려면 수레기의 사탕 50개가 필요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