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켓몬고] 왕구리 가이드

왕구리는 2세대 성도지방의 포켓몬으로 1세대 관동지방의 포켓몬인 슈륙챙이가 진화한 포켓몬입니다.

강챙이보다 훨씬 더 개구리를 닮았네요.

타입 : 물

약점 : 풀, 전기

내성 : 물, 불꽃, 얼음, 강철

평범한 물타입으로 특별할 것은 없습니다. 강챙이가 매우 독특한 타입인 물/격투타입인 것과는 차이가 많이 나죠.

하지만 그게 꼭 단점인 것은 아닙니다. 상성이라는건 언제나 장단점이 존재하니까요.

최대 CP : 2769

공격력 : 174

방어력 : 179

체력 : 207

강챙이와 비교해서 공격력과 방어력이 하락했습니다. 체력은 같고요. 얼핏보면 안좋아진것처럼 보이지만 배틀리그에서는 꼭 그렇다고 할수가 없습니다. 물론 레이드에서야 안좋아진게 맞지만 왕구리는 애초에 그쪽에서 놀수 있는 포켓몬이 아니니까요.

개구리는 개울에서 놀아야죠. 하지만 그렇다고 해서 왕구리의 기술도 만만한 것은 아닙니다.

왕구리의 기술들

노말 어택은 강챙이와 같습니다. 물론 바위깨기는 없지만 그건 무의미한 기술이라 차라리 없는게 더 낫습니다.

아무튼 둘 다 아주 좋은 기술들입니다. 거품은 왕구리와 같은 물타입이라 데미지 보너스도 받을수 있고 에너지 수급량도 좋아서 효율적이지만 머드숏은 엄청나게 빠른 에너지 수급량을 갖고 있습니다. 비록 땅타입이라 왕구리와 같은 속성 데미지 보너스는 받을수 없지만 땅타입이라서 견제폭이 넓습니다.

지진은 대단한 기술머신이 필요합니다.

스페셜 어택도 정말 화려하죠. 특히 물타입 쪽으로는 좋은건 다 갖고 있는 느낌이에요. 물론, 하이드로캐논은 없지만 그건 스타팅들만의 전용기술이니 어쩔수 없죠.

왕구리는 레이드에서 사용되지 않고 배틀리그에서만 경쟁력이 있기 때문에 하이드로펌프는 제외하는게 좋습니다. 너무 많은 에너지 소모량을 갖고 있어서 배틀리그에서 사용하기에는 많이 부담스러워요. 그보다 훨씬 더 적은 에너지 소모량과 괜찮은 데미지를 가진 기술들이 있는데 이걸 쓸 이유는 더더욱 없죠.

파도타기가 그렇습니다. 무난한 에너지 소모량과 무난한 데미지를 가진 적당한 기술이라고 할까요. 내성을 가진 상대만 아니라면 적당히 밥값은 하는 기술입니다.

하지만 왕구리에게는 그보다도 더 적은 에너지소모량을 가진 기술이 있습니다.

웨더볼이죠. 원래는 파도타기보다 확실히 더 좋은 기술이었지만 밸런스 조정을 한번 거친 지금은 비슷한 성능을 갖고 있습니다. 하지만 비슷한 성능이라면 에너지 소모량이 더 적은게 당연히 좋죠. 왜냐하면 왕구리에게는 필살기가 있거든요.

지진은 강철타입이나 전기타입, 심지어 같은 물타입도 털어버릴수 있는 아주 강력한 기술입니다. 왕구리의 약점을 충분히 보완해줄수 있죠. 하지만 특별한 기술이라는게 단점입니다.

대단한 기술머신을 사용하기 아깝다면 눈보라도 괜찮습니다. 풀타입, 드래곤타입 등을 잡을수 있고, 지진으로 상대하기 어려운 비행타입도 끝장낼수 있습니다.

배틀리그

슈퍼리그와 하이퍼리그에서만 사용이 가능한데 하이퍼리그에서 활약하려면 XL사탕이 많이 필요합니다.

순수 물타입 대짱이처럼 사용하시면 됩니다. 대짱이와 비교해서 장점은 대짱이와의 싸움에서 이길수 있다는 겁니다.

왕구리는 하이드로캐논에 내성을 갖고 있으니까요. 단점은 전기타입에 대한 약점이 있다는 것이고요.

하이퍼리그에서는 눈보라가 더 선호됩니다. 아무래도 드래곤이 좀 더 많은 곳이니까요.

사실 왕구리의 가장 큰 장점 중 하나는 기술을 예측하기 어렵다는 것입니다. 상대가 지진인지, 눈보라인지 맞아보기 전에는 알수가 없죠. 심지어 혹시 몰라 실드를 썼는데 웨더볼이었다면 그 실망감은 굉장합니다.

심리전에 자신이 있다면 정말 강력한 포켓몬입니다. 기회가 된다면 사용해보시는것도 좋을거라 생각합니다.

레이드

위에서 이미 이야기했지만 사용되지 않습니다. 너무 공격력이 낮아요.

진화

슈륙챙이를 왕구리로 진화시키기 위해서는 발챙이의 사탕 100개와 왕의징표석이 필요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