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신 축제 긴급 취소된 이유, 요즘 진짜 왜 이러냐
흉흉하다. 사건 사고가 끊이지가 않는다. 특히 이번 주 들어서 더욱 심해진 게 아닌가 싶다. 내가 사는 지역에서만 벌써 좋지 않은 소식들이 3~4가지씩 뉴스에 보도됐으니까 말이다. 그런 와중에 7월 22일 같이 게임하는 지인에게 분노의 메시지를 받게 됐다.
바로 원신 축제가 긴급 취소됐다는 것. 본인은 길게 줄을 서서 기다렸는데, 갑자기 취소돼서 모두 귀가 조치 당했다며 아쉬움을 금치 못했다. 도대체 무슨 일이 발생한 건지 본문에서 자세히 알아보도록 하겠다. 혹시 내일 출발하시는 분들은 미리 포스팅 참고하셔서 대비해 주시길 권한다.
트위터에 올라온 수상한 메시지, 대피할 수밖에 없어
오후 3시쯤 됐을까, 지인에게서 분노의 소식을 접하게 됐다. 올림픽 공원에서 원신 축제를 즐기러 갔는데, 갑자기 취소됐다며 모두 귀가시켰다는 것. 정확한 내용은 모르겠지만 대략적으로는 행사장에 있어서 안되는 물건을 누군가가 설치했다는 것이다.
제정신인가?
나중에 알고 보니 트위터에 누군가가 안 좋은 일이 발생할 거라 공개적으로 예고한 사실이 드러났다. 그 후에 즉각적으로 경찰에 신고가 들어가 모두 대피했다는 것. 와 진짜 무슨 일인가 싶다. 지방에서 KTX 타고 올라온 유저는 어떻게 할 것이며, 이 더운 날에 길게 기다린 사람들의 수고는 어떻게 갚을 것인가 말이다.
심지어 오늘 앞 타임에 보신 분들은 그나마 낫겠지만 오후, 저녁 순번에 오신 분들은 아무것도 못 하고 내려가게 생겼다. 나도 지방에서 살아봐서 알지만, 서울까지 올라오는 게 진짜 쉬운 게 아니다. 큰마음 먹지 않는 이상은 비용이나, 시간적인 피로감이 상당하기 때문이지.
어쨌든 이번 트위터에 이런 해괴한 내용을 올린 유저는 꼭 처벌받기를 간절히 기원한다. 더군다나 나도 내일 아침에 참여하라고 예약표까지 구해놓은 상태인데, 꼼짝없이 취소되는 게 아닌가 싶다. 2주일을 넘게 기대했는데, 정신 나간 사람 때문에 아무것도 즐기지 못 한다는 게 너무 억울하다.
현재 반응은 어때, 놀라움과 분노 아쉬움의 삼단 트리오 중이야
현재 공식 카페에 해당 사건과 관련된 내용이 업로드됐다. 임시 중단이라는 내용인데, 내가 봤을 때는 올해 행사는 모두 끝났다고 보는 게 맞지 않나 싶다. 요즘 비슷한 사례가 워낙 많다 보니, 1% 확률이 있다면 정지하는 게 안정성을 생각하면 맞는 소리니까 말이다.
임시 중단
댓글이나, 지인들을 보면 가자마자 중단됐다. 책임져라. 관종 꼭 잡아서 처벌해달라는 이야기가 많다. 나도 똑같다. 지금 놀라움과 분노, 아쉬움이 삼위일체가 되어 불편함이 한가득이다. 얼마나 기대했는데, 한 명 때문에 수 천명이 고통받는 게 참 억울하다.
그리고 장난삼아 클레 드립 치는 사람도 있는데, 지금은 그럴 때아니다. 정신 차려라. 어디 가서 그런 말 하면 좋은 말 못 들으니까 당분간은 자중해 주시길 바란다. 지금 못 간 사람들 분노가 어마어마하니까. 그래도 발 빠른 처리로 인해 현재 있는 인원은 모두 빠져나갔다고 하니 그 점은 참 다행이다.
현재 다 같은 마음일 거다. 우리를 고통스럽게 만든 이 범인을 꼭 잡아서 처벌해 주시길 하면서. 일단 지금은 모두가 무사한 점에 대해서 만족하며 넘어가려고 한다. 누구 하나 다친 사람이 없다는 게 가장 중요한 포인트니까. 빠른 시일 내에 처리가 됐으면 좋겠다.
7월 23일 참여 여부는 어때, 아직 정확하게 밝혀진 내용은 없어
오늘은 취소가 됐지만, 7월 23일에 이벤트가 다시 열릴지는 아직 미지수다. 정확한 상관관계나, 밝혀진 내용이 없어서 당분간은 열리지 않을 것 같다는 예측이 많다. 확실한 것은 호요버스 측에서 알려줄 것이니, 공지사항을 통해 확인해 보려고 한다.
24시간도 안 남았었는데
바뀐 점이 있다면 빠르게 반영해서 알려드리도록 하겠다. 그런데 생각할수록 아쉽다. 일요일 아침 10시에 가려고 카메라 배터리 충전과, 미니 선풍기까지 전부 준비해뒀는데 말이다. 심지어 주변 맛집까지 조사하고 와이프랑 둘 이서 얼마나 행복해했는지 모른다.
집사람한테 말해주니까, 본인도 놀라면서 내일 어떻게 되는 거냐고 묻던데 참 대답하기가 곤란했다. 정상화가 돼도 이게 가는 게 맞는 건지, 안정성을 생각한다면 나 혼자 그냥 슬쩍 갔다가 오는 게 나은가 혼자 고민하고 있다. 일단 어떻게 할지는 공지 사항을 보고 판단해야겠다.
컬렉션 모으려고 기대 중이었는데, 말아먹었다.
원신 축제 취소 이유에 대해서 알아봤다. 다시는 이런 일이 발생하지 않길 바라며, 이번 사건을 일으킨 범인을 꼭 잡아 처벌받길 기원한다. 개인적으로 지방에서 올라오는 여행자들이 너무 안타깝다. 나도 그 마음을 알기 때문에, 심심한 위로의 말을 전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