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신 리넷 무기 성유물, 육성 파밍 청록색 그림자 왕실 세트
수메르의 신규 지역 폰타인이 공개되면서 원신에 마술사 캐릭터 3마리가 업데이트되었다. 처음 업데이트 소식을 듣고 바로 기원이랑 관련 정보를 찾아봤는데, 신캐중에 리니가 굉장히 이쁘길래 뽑으려 했더니만 이거 왜 남캐임? 아니 이건 좀 그쪽 취향 좋아하시는 분들만 선호할 것 같은데, 미요호 콘텐츠 담당자 정신 상태가 심히 의심되는 바이다. 그래서 가장 이쁜 리넷을 좀 키워보려고 하는데, 무기랑 성유물 정보 함께 알아보자.
마술사 컨셉의 원신 신캐
원신 리넷 같은 경우 4성짜리 바람 원소 캐릭터로 이번 기원 빛과 그림자의 트릭과 하늘을 정탐하는 백홍에서 모두 획득할 수 있다. 확률은 둘 다 0.85퍼센트로 동일하고 천장 기준으로 기댓값을 살펴보면 풀돌을 위해선 무려 656번 기원을 돌려야 한다.
다만 일단 이번 업데이트를 기념하여 한 마리씩은 그냥 뿌려주니 500번 언저리에서 승부 볼 수 있지 않을까 싶은데, 일단 필자는 모아둔 원석 5000개를 쏟아부었지만 리넷 머리카락 한번 보질 못했다. 뭐랄까 잃어버린 3개월이 주마등처럼 스쳐 지나가는 느낌이라 해야 할까? 세상 억울하다.
운명의 자리 해금이야 추후 모이는 원석 수급 상태 보면서 해주기로 하고 리넷 무기부터 살펴보면 바람 원소 캐릭터답게 당연히 종결은 오래된 자유의 서약이 언급되는 모양이다. 하지만 개인적으로 4성 캐릭터인데다가 얘가 원소 폭발에 집중돼있는 메커니즘을 가진 녀석인지라 서약까지 주는 건 좀 오바고 반암 결록이나 페보니우스검 정도가 딱 적당하지 않을까 싶다.
포지션에 따라 구분해 보면 리넷을 메인 딜러로 사용할 것이라는 가정하에 반암결록을 껴주시면 되고 원소 폭발 셔틀로 사용할 거다 한다면 원충 무기 페보니우스 검을 장착해 주시면 되겠다.
간혹 보면 제례검을 사용하라고 하시는 분들도 보이는데, 쿨감을 챙겨서 원소 폭발을 좀 더 자주 사용해 주는 장점이 있을지는 모르겠지만 개인적으로 이런 신캐가 등장했는데, 일단은 메인 딜러로 좀 사용해보는게 원신을 플레이하는 올바른 자세가 아닐까 싶다. 고로 정리해 보자면 무기는 오래된 자유의 서약 / 페보니우스검 / 제레검 셋 중에 하나 골라 끼시면 될 듯하다.
이어서 성유물은 무기에 비해 비교적 단순하게 정립이 되어 있는 모양인데, 바람 원소의 캐릭터답게 1티어로 언급되는 건 청록색 그림자 세트다.
청록색 그림자는 몬드성 남쪽의 비경 각인의 골짜기에서 획득할 수 있으며 부옵은 리넷을 어떤 포지션으로 사용할지에 따라 결정해 주시면 되는데, 일반적으론 원충이나 마스터리를 채용하는게 정석으로 굳어지고 있다.
필자는 메인 딜러로 카즈하를 키우고 있어서 이걸 빼서 리넷한테 주는 건 좀 아닌 것 같아 다시 파밍하고 있는데, 마침 모으시는 분들이 많은 모양인지 평소엔 잡히지도 않던 파티 매칭이 겁나 잘 잡힌다. 덕분에 버스 타면서 쉽게 모으고 있는데, 아마 이번 주까지는 이런 상태가 지속 될 것 같으니 성유물 모으고 싶은 뉴비 분들은 이번 공쩔 이벤트 요긴하게 써먹으시길 바란다.
그와 더불어 원소 폭발 피해와 공격력 버프를 챙길 수 있는 옛 왕실 성유물 세트도 이 캐릭터와 굉장히 잘 어울리는 선택지인데, 얘는 원신 오장산 인근의 비경 화지산굴에서 파밍할 수 있다.
다만 옛 왕실 세트는 말 그대로 서포터 포지션을 위한 성유물이라 위의 무기 중 페보니우스검을 장착해서 원폭 셔틀로 사용할게 아니라면 굳이 파밍해야할까 싶긴 하다. 뭐 사람마다 취향은 다른 거니까 이는 각자가 선택해 주면 되는 문제겠지?
여기까지 원신 신캐 리넷의 무기와 성유물에 대해 알아봤는데, 종합적으로 정리를 좀 해보면 무기는 반암결록 아니면 페보니우스검을 성유물은 청록색 그림자 혹은 옛 왕실로 맞춰주시면 될 듯하다. 그럼 원석 폭발하는 과정 영상으로 남겨둘 터이니 액땜하시고 싶은 분들은 참고하길 바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