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블스냅 신규카드 미크 아포칼립스 버리기덱 공략

안녕하세요. 정오의게임입니다.

이번 포스트에서는 마블스냅 신규카드 미크 아포칼립스 버리기덱 공략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최근 신규카드로 미크가 추가되었는데요. 버리기 아키타입에 새로운 엔진 역할을 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출시되고 나서 성적도 그리 나쁘지 않게 나오고 있죠. 그럼 최근 'DESMOND' 유저가 60위를 찍고 나서 올린 미크 아포칼립스 버리기덱을 살펴보고 어떻게 운영하는지 공략해 보겠습니다.

마블스냅 신규카드 미크 아포칼립스 버리기덱

소개

미크는 이번 턴에 아군을 버렸을 때 자리를 이동하고 한 장당 +1을 부여받는데요. 당연하게도 버리기 덱과 연계가 되며 마땅히 낼 게 없었던 1비용 자리를 차지하게 됩니다. 나머지는 대부분 이전에 쓰던 것과 다를 바가 없어 운영 난이도도 어려울 게 없어 보이네요.

마블스냅 신규카드 미크 아포칼립스 버리기덱

역할

덱의 주요 콘셉트와 콤보인 '미크'와 '모독'입니다. 모독으로 4장만 버려줘도 미크가 4파워가 되어 주요 콤보로 활용됩니다.

다른 아군을 버렸을 때 이득을 보는 '모비우스'와 '다켄'입니다.

버려졌을 때 이득을 보는 '울버린'과 '스웜'입니다. 미크는 다른 아군을 버릴 때마다 파워가 늘어나니 스웜이 복사되어 많이 버려질수록 이득을 많이 보게 됩니다.

스웜 버리기용으로 적합한 '콜린 윙'과 '실버 사무라이'입니다. 비용이 낮거나, 파워가 낮은 것을 타깃으로 하니 거의 항상 스웜이 타깃이 됩니다.

상대를 저격하거나 아포칼립스를 버려주는 역할인 '갬빗', '레이디 시프'입니다. 상대 필드에 까다로운 게 나왔다면 갬빗으로 바로 저격할 수 있으나 모독이나 드라큘라와 같이 주요 카드를 버릴 수도 있으니 조심해야죠. 레이디 시프는 아포칼립스를 버려주기에 좋습니다.

역시 콤보로 자주 사용되는 '드라큘라', '아포칼립스'입니다. 드라큘라는 항상 아포칼립스를 타깃으로 해야 파워를 많이 낼 수 있기 때문에 컨트롤이 필요합니다.

마블스냅 신규카드 미크 아포칼립스 버리기덱

플레이 방법

1턴에는 미크를 내줘서 계속 파워를 받도록 해줍니다. 2턴에는 콜린 윙을 통해 스웜이나 울버린을 타깃으로 삼아주고, 3턴에 레이디 시프를 내어 아포칼립스를 버려주도록 합니다. 4턴에는 드라큘라를 내주고 5턴에는 모비우스, 다켄, 갬빗 등 그동안 내주지 못한 것들을 내주면 됩니다. 이때 손패에 모독이 있다면 갬빗으로 버리지 않도록 조심해야죠.

마지막 턴에는 모독을 내주면서 아포칼립스만 남고 손패에 아무것도 없게 만드는 게 베스트 플랜입니다. 드라큘라가 아포칼립스를 먹어야 +4 파워를 받으며 더 많은 이득을 볼 수 있죠. 미크가 이곳저곳 구역을 이동한다는 점도 잊지 말고 상대의 플랜을 어긋나게 이용하는 게 좋습니다.

마블스냅 신규카드 미크 아포칼립스 버리기덱 공략

마치며...

이렇게 마블스냅 신규카드 미크 아포칼립스 버리기덱 공략을 알아봤는데요. 메타에 엄청난 변화를 이끌어내는 친구는 아니지만, 버리기 아키타입에 재밌는 엔진이 추가되었기 때문에 해당 덱을 좋아했다면 필구해야되는 게 아닌가 싶네요. 그럼 이만 공략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긴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안녕하세요. 정오의게임입니다. 이번 포스트에서는 마블스냅 신규카드 헤라클래스 피닉스 무빙덱 공략을 해...

blog.koreamobilegame.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