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아블로 이모탈 죽음의 전율 비타스 공략 차갑고 예쁜(?) 그녀

미루고 미루다 이제서야 처음 비타스를 공략했다. 라살의 바위처럼 억까 기술은 하나 정도 있고 나머지는 눈으로 보고 피할 수 있는 수준이었다.

다만... 역시 '렉'이 문제더라. 렉 때문에 반응 속도가 느리고 버벅대서 눈으로 보고 피할 수 있는 것도 피하기가 좀 힘들더라. 영상 녹화까지 하니까 피하기가 더 힘들었다.

하지만 PC에서 하거나 녹화 없이 플레이하는 거면 그렇게 어렵진 않을 것이다.

디아블로 이모탈의 죽음의 전율 비타스의 '격분'까지는 못가봐서 모르겠다. 유저들이 이미 '골고스라'까지 잡을 수 있는 상태인 유저들이 많아서 최초 공략에서 격분까지 갈 일은 없을 듯 싶다.

난이도1에 필요한 전투평점은 '2000점'이다. 매주 월요일과 목요일에 초기화된다고 되어있다. 즉, 숙제 콘텐츠라서 숙제를 잘 챙기는 유저들이야 당연히 알고 있는 부분일 것이다. 나처럼 안챙기는 유저들은 모르고 있는 유저도 많을 것이다.

최초 클리어를 하게되면 '죽음의 전율의 얼어붙은 날개'를 떨군다. 지옥성물함에 장착할 수 있다. 전투 평점이 +30 오른다.

그리고 '착취자 골고스라' 퀘스트가 열린다. 전평이 2935필요하다. 잡게 되면 '석화된 송곳니'를 얻는다.

비타스 공략

처음에 등장씬이 나온다. 얼음궁전에 사는 엘사...가 아니라 얼음 악마이다. 전체적으로 파랗고 하얘서 그런지 시원시원한 느낌이좋다. 라살보다 멋진 것 같다.

"죽음의 냉기를 두려워하게 될 것이다."

비타스의 스킬들에 대해 알아보자. 앞서 서두에서 말했듯이 하나 빼고는 전부 눈으로 보고 피할 수 있는 수준이다. 다만, 버벅대거나 렉이 걸리면 피하기 힘들다. 해서 PC로 하던지, 모바일로 하려면 발열 잘 잡아주고 실행 중인 거 다 끄고 녹화 없이 해야 수월할 것 같다.

회피기나 무적기 하나 정도 장착하면 피하기가 아주 쉽다고 보면 된다.

라살 다음 단계 보스니까 겁나게 괴랄해지면 어쩌나... 했는데 비슷한 것 같다.

비타스의 공격 범위가 표시되는데 저렇게 '하얀색'으로 표시되는 스킬도 있다. 처음 볼 때는 저게 공격 범위 표시인 줄 몰랐다. 하얀색 표시가 있으면 비타스의 공격이라 보면 된다. 위 사진은 저 하얀색 일직선 범위에 얼음이 튀어오른다. 데미지는 아프다.

이건 사진에 안찍혀서 그렇지 '빨간색 원 표시'가 나온다. 원모양 범위 공격을 하는 스킬이다. 역시 아프다. 또, 공격 범위가 겹쳐지는 경우가 있어서 꼭 피해야 한다. 선딜이 있어서 피하는 건 어렵지 않다.

위 사진의 위쪽을 잘 보면 '원뿔형 범위'가 표시되어있다. 비타스의 원뿔 모양 범위 공격이다. 범위가 굉장히 넓다. 비타스가 즉사기는 없어도 사용하는 스킬 하나하나 모두다 데미지가 높았다. 무조건 피해야 한다.

"한심한 필멸자여... 너의 나약함을 깨달아라!"

라면서 분신을 소환한다. 이 때 '일직선상'으로 다방면으로 공격을 한다. 위 사진을 잘 보면 작은 범위로 '일직선 범위'가 표시된 걸 볼 수 있다. 파란색 실선을 말한다.

저 범위에 레이저가 발사되고 여러 방향으로 발사된다.

이게 가장 까다로운 기술이었다. 비타스가 잠시 차징 시간을 갖는다. 왼쪽 사진처럼 비타스의 머리 위로 빛이 쏟아오르고 조금 뒤에 불특정 방향으로 오른쪽 사진에 보이는 다수의 미사일을 갑자기 발사한다.

어디로 쏠지 모르기 때문에 빛이 등장하면 잘 보고 있다가 회피기나 무적기로 피해야한다. 음... 이렇게 보니 회피기, 무적기는 필수 장착인 것 같다.

위 사진에 보면 '해모양' 범위가 있다. 저거는 특정 유저를 '따라간다.' 기준이 뭔지는 모르겠다. 아마 그냥 랜덤이지 않을까 싶다. 특정 유저를 따라간 다음에 저 해모양의 뾰족한 표시 그대로 일직선으로 추가 공격을 한다. 오른쪽 사진의 끝 부분을 보면 '파장'이 있는 걸 알 수 있다.

'파란색 원'이 보일 것이다. 다수의 얼음을 떨군다. 가장 피하기 쉬운 스킬인데 비타스가 일정 시간이 흐르면 스킬들을 2개 이상씩 연속으로 쓰는 경우가 있다.

비타스는 '무적기'가 하나 있다. 공중으로 튀어올라서 내려오지 않는다. 이 때도 원 모양 공격을 하면서 시간을 번다. 그러다가 일정 시간이 되면 지면으로 내려치면서 착지하는데 이 때 내려오는 자리에 있으면 큰 피해를 입는다. 비타스가 튀어 올라간 자리를 기억해두면 된다.

비타스를 공략하게 되면 '죽음의 전율의 얼어붙은 날개'를 떨군다. 최초 보상이고 이후로는 주지 않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