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켓몬고 두더류 진화 몰드류 졸업스킬 약점 이로치 정리
4월 22일 10시부터 포켓몬고에서 지속가능성 위크 이벤트가 진행 예정입니다.
이벤트를 통해 나오는 포켓몬들을 쭉 보니 고개체 노릴만한 포켓몬은 두더류뿐이더라고요.
두더류에서 두더류의 사탕 50개를 사용하면 몰드류로 진화시킬 수 있습니다.
두더류는 순수 땅 타입 포켓몬이지만 몰드류는 땅/강철 타입 포켓몬입니다.
포켓몬고에 이로치 두더류가 존재하기 때문에 운이 좋으면 0.2%의 확률로 이로치를 잡을 수 있습니다.
지속가능성 위크 이벤트 한정으로는 알에서 부화 시 이로치 확률업이니 참고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몰드류 같은 경우 일반 색상도 괜찮지만 이로치 색상이 자색 고구마 같아서 은근히 귀엽습니다.
진화 방법과 이로치 색상에 대해 설명드렸으니 이제 졸업스킬, 약점, 레이드 성능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몰드류 기본 정보
타입: 땅/강철
공격: 255 방어: 129 HP: 242
레벨 40 최대 CP: 3244 레벨 50 최대 CP: 3667
노말 스킬: 머드샷/진흙뿌리기/메탈클로
스페셜 스킬: 드릴라이너/열사의대지/지진/아이언헤드/스톤샤워
몰드류 졸업스킬
몰드류는 땅/강철 타입 포켓몬이기 때문에 레이드에서 사용 시 땅 또는 강철 타입 딜러로 사용 가능합니다.
땅 타입 졸업스킬은 진흙뿌리기/열사의대지고 강철 타입 졸업스킬은 메탈클로/아이언헤드입니다.
땅 타입 딜러로서 성능을 보면 2티어의 성능으로 나쁘지 않습니다.
원시, 그림자, 메가, 전설의 포켓몬을 제외하면 한카리아스 다음으로 좋습니다.
땅 타입 딜러가 부족한 뉴비분들은 원시그란돈이나 메가한카리아스, 일반 그란돈을 얻기 전까지 잠시 사용하셔도 괜찮을 것 같습니다.
강철 타입 딜러로서 성능을 보면 3티어로 좋지 않습니다.
이 정도 성능이면 애정 포켓몬이어도 사용하는 것을 추천드리지 않습니다.
강철 타입 딜러가 부족한 뉴비분들은 메탕을 잡거나 메타그로스 레이드가 나올 때까지 기다리셔야겠습니다.
고배틀리그에서 몰드류는 마스터리그 또는 마스터리그 프리미어에서 사용합니다.
스킬은 머드샷/드릴라이너/스톤샤워를 사용하는 편입니다.
마스터리그에서는 디아루가, 제크로무, 레시라무 등에게 강하고 마스터리그 프리미어에서는 메타그로스, 플라제스 등에게 강합니다.
이번 월드 오브 원더즈 시즌에 오랜만에 마스터리그 프리미어가 진행 예정이니 그때 사용할 고개체 몰드류를 미리 얻어 두시는 것도 좋아 보입니다.
몰드류 약점
몰드류는 땅/강철 타입 포켓몬으로 물, 불꽃, 땅, 격투 네 가지 타입을 약점으로 가지고 있습니다.
따라서 나중에 몰드류 레이드가 나오면 약점을 찌를 수 있는 타입 중에 티어가 높은 포켓몬 위주로 데려가면 충분히 솔플도 가능할 거라고 생각합니다.
레이드에서 사용할 추천 포켓몬으로는 원시가이오가, 메가헤라크로스, 그란돈 등이 있습니다.
여기까지 해서 글을 마치도록 하고 이 글 보신 분들 모두 지속가능성 위크 이벤트 때 이로치 고개체 잡을 수 있길 바라겠습니다!
포켓몬고에서 벌레 타입 포켓몬 이벤트에 이어 새로운 이벤트가 예고되었습니다. 이벤트 이름은 지속가능성...
blog.koreamobilegame.com
포고 지속가능성 위크 이벤트 정리는 이 글을 참고해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