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취재] '유저의 불만을 들어드립니다', 리니지W 찾아가는 고객센터
출처:인벤/글쓴이:박영준 기자 ([email protected])
엔씨소프트는 8월 5일(금) 21시에 공식 리니지W 유튜브 채널을 통해 스튜디오W, '찾아가는 고객센터' 영상을 공개했다. 찾아가는 고객센터는 리니지W BJ인 이문주와 불도그, 인범, 똘끼, 수삼이 부서별 담당자를 만나 질의응답의 시간을 가지는 내용을 담고 있다.
이전까지는 이성구 본부장, 강정수 사업실장, 최홍영 개발실장이 앞으로의 로드맵을 공개하고 실시간 유저 QnA를 진행했었지만 이번에는 미리 편집된 영상이 공개되었으며, 그와 함께 새로운 얼굴이 공개됐다. 그 주인공은 바로 김제룡 TD(테크니컬 디렉터)와 박선우 DD(디벨롭먼트 디렉터), 류정민 사업실장, 이상민 운영실장이다.
이번 영상에서 가장 크게 다뤄진 네 가지 주제는 리니지W에서 가장 큰 문제로 꼽히는 매크로, 아이템 가치 보존, 클래스 밸런스, 서버 안정성이다. 유저들이 가장 많이 꼽는 문제인 만큼, 부서별 담당자들은 해당 문제의 원인과 발생 이유, 부가적 요소, 결과 등을 상세히 설명해 가려운 부분을 긁어주었다.
많은 유저가 기다렸던 소식 중 아이템 가치 보존에 중요한 연금술 시스템이 언급되었다. 해당 시스템은 오는 8월 초에 업데이트될 예정이다. 정확한 정보는 공개되지 않았으나 신규 클래스 또한 지속해서 공개될 예정임을 밝혔다. 또한 PS5로 구동할 수 있는 리니지W의 모습도 잠깐 등장했다.
현재 찾아가는 고객센터를 기념해 리니지W를 접속하면 스페셜 푸시 '2성구 상자'를 수령할 수 있다. 상자를 사용하면 상급 변신, 마법 인형 카드 11회권 5개, 축복받은 무기, 방어구 마법 주문서, 왜곡과 불신의 탈리스만 조각 5개, 명예 코인 등 좋은 아이템을 획득할 수 있으니 잊지 않고 수령하도록 하자. 스페셜 푸시는 금일 21시를 기준으로 24시간 동안만 수령할 수 있으며, 사용하지 않은 2성구 상자는 11일 이후 삭제된다.
관련 링크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