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머너즈 워: 크로니클 x 튜토리얼 탑의 고인물 콜라보 김현우, 미령 만나볼까!

웹툰 튜토리얼 탑의 고인물이 서머너즈 워: 크로니클에 찾아왔습니다. 수요일을 대표하는 인기 웹툰으로 튜토탑이라고 부르기도 하는데요. 첫 화부터 지금까지 매주 꼬박꼬박 챙겨보고 있는 팬 중 한 명입니다. 그러다 보니 이번 콜라보 소식에 기웃거리지 않을 수가 없었는데요. 어떤 소식들이 있었는지 '싹' 정리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신규 소환수 등장

서머너즈 워: 크로니클을 대표하는 콘텐츠 하면 '소환수'가 가장 먼저 떠오르는데요. 이번 튜토리얼 탑의 고인물 콜라보를 통해 튜토탑의 주인공 김현우와 함께 미령, 하나린, 아브가 등장하였습니다.

간단히 살펴보면 불 5성 김현우는 PvP 광역 전사로 원작의 주요 스킬인 극 패왕괴신각, 수라무화격, 궁극 수라무화격이 구현되었습니다 수라무화격의 경우 상대방의 강화효과는 해제시키고 내 강화가 해제되면 추가 피해를 주고 자신에게 무적을 부여합니다. 즉 버퍼 / 디버퍼를 상대로 더욱 강력한 성능을 발휘하는 스타일로 카운터라 할 수 있는거죠.

바람 5성 미령 역시 PvP 광역 전사입니다. 스킬은 패왕경, 삼보멸살, 패왕의 길, 오보멸살이 구현되었고, 각성 변환 패시브인 패왕의 길로 불속성 적에게는 더 큰 피해를 주고, 물속성 적에게는 받는 피해량이 감소하는 게 눈에 띄는 특징입니다.

개인적으로 원작에서 가장 좋아하는 캐릭터가 미령인데요. 본편에서 캐릭터도 스킬도 원작을 잘 반영하여 고스란히 재현된 게 너무 마음에 들더라구요.

다음은 물 5성 하나린으로 마법사형이자 레이드 보스 특화 딜러입니다. 단일 대상에게 약화 효과를 부여하며 약화 효과 개수에 비례한 피해를 줄 수 있습니다.

다양한 스킬에 방어력 감소 디버프 효과가 있어, 물속성 딜러가 필요한 보스 레이드에서는 앞으로 OP 픽으로 선택될 것 같네요.

마지막 빛 4성 아브는 지원형으로 대미지 경감 서포터 타입입니다. 적이 주는 피해량은 약화시키고 아군의 방어력을 증가시켜줄 뿐 아니라 체력 회복도 가능하여 어디서든 활용할 수 있는 만능 서포터라 보면 되겠습니다.

Event

콜라보에 이벤트 소식이 빠지면 섭섭하죠? 인게임 및 공식카페를 통해 정말 다양하게 진행되고 있는 중입니다. 바로 어떤 것들이 있나 하나씩 살펴보겠습니다.

먼저 2월 28일 23:59까지 튜토리얼 돌림판을 돌릴 수 있습니다. 휴대폰 인증을 마친 후 참여 가능하며 출석, CSCODE 입력, 카톡 채널 추가, SNS 공유, 콜라보 영상 응원하기 같은 간단한 미션을 진행하고 포인트를 획득하여 돌림판을 돌리면 끝!

보러가기

보상으로는 신비의 소환서, 생명의 숨결, 골드, 마력의 정수 등의 인게임 아이템과 LG 울트라 와이드 모니터, 아이패드 10세대 WiFi 64GB, 아디다스 삼선 슬리퍼, BHC 치킨 기프티콘 같은 경품도 마련되어 있습니다. 일단 돌리기만 하면 꽝 없이 100% 보상을 받을 수 있으니 적극적으로 도전해볼 필요가 있겠죠?

3월 2일 05시 전까지 진행되는 '내가 바로 고인물!'도 있습니다. 매일 오픈되는 미션을 클리어하고 '위업'을 획득, 위업의 개수에 따라 튜토탑 전용 스킬 재화 등 다양한 보상과 교환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종료 후에도 쓰지 못한 위업이 남아 있다면 캐슬란에 있는 이벤트 교환소에서 골드로 바꿀 수도 있다고 하니 참고하세요.

아까 보여드렸던 4성 '아브'를 획득 가능한 이벤트도 두 가지가 있습니다. 첫 번째는 '아브와의 깜짝 만남', 두 번째는 '시험의 탑에 고인물' 입니다. 둘 다 시험에 탑에 관련된 내용으로 꾸준히 플레이하고 미션만 달성해도 고성능 4성 서포터 하나를 확보할 수 있는 만큼 필히 챙겨야겠습니다.

이 밖에도 도전! 시험의 탑 등 다양한 이벤트들이 잔뜩 기다리고 있으니 꼼꼼하게 잘 체크해서 참여해보면 좋을 것 같네요.

이렇게 서머너즈 워: 크로니클 x 튜토리얼 탑의 고인물 콜라보로 업데이트 된 내용들을 정리해보았습니다. 조금만 신경써서 참여하면 누구나 4성 캐릭터를 한개 이상을 확보할 수 있는데다 이것저것 받을 수 있는 게 넘쳐나는 중이라 다시 붙들어 보거나 살짝 발을 걸쳐보기에 적절한 타이밍이 아닐까 싶어요. 저 또한 오랜만에 접속해서 가볍게 플레이해보고 있는 중입니다.

김현우, 미령, 하나린 확률 UP 기간이길래 혹시나 하는 마음에 예전에 모아둔 신비 소환서를 다 썼지만 너무 아쉽게도 뽑는데 실패했습니다. 그래도 아브는 하나 건졌고 기간도 넉넉하니 천천히 서머너즈 워: 크로니클에 재적응을 하면서 꾸준히 시도해볼 계획입니다. 간만에 하니 재밌더라구요. 그리고 재미도 재미지만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게임과 웹툰의 흔치 않은 만남이니 가급적 놓치지 말고 직접 경험해보실 바랍니다.

설치하기 / 공식 포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