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소주 클래식 리니지W 한정판 시음기

안녕하세요! 술먹는 하마입니다.ㅇ_ㅇ

원소주는 현재까지 총 3가지 제품이 나왔죠.

22도 원소주 오리지널 / 24도 원소주 스피릿 / 28도 원소주 클래식

원소주 스피릿은 이제 동네 마트 및 편의점에서 다들 쉽게 구할 수 있는 거 같아요. 주변에도 못 마셔본 사람을 찾기가 어렵네요. 저도 마셔보고 리뷰도 했습니다.

이번에는 원소주 클래식 그 중에서도 리니지W 한정판을 구매해 시음기를 준비해 봤습니다. 28도로 알콜도수가 가장 높은 제품이라 가장 먹어보고 싶었고 한정판이라 빈병이라도 가지고 있으면 먼가 뿌듯한 느낌도 있을 거 같아서 바로 구매했습니다.

매 영업일 14시, 일당 1,400병 선착순 판매입니다. 수량이 많아서 그런지 품절이 잘 되지 않아 쉽게 구할 수 있었습니다. 맛만 보기 위해 1병만 구매했습니다. 나중에 종류별로 다 마셔보고 가장 맛이 좋은 제품으로 꾸준히 먹기 위해서죠. 최근에 원소주 사이트에 들어가보니 원소주 오리지널도 수량이 많이 풀린 거 같아서 조만간 구해서 마셔봐야 겠습니다.

가격은 21,900원 + 배송비 4,000원으로 총 25,900원에 구매했습니다.

박스와 소주병입니다. 원소주 클래식의 금색라벨은 같구요. 리니지W 한정판은 하단 원소주 글자에 칼이 관통되어 있는 차이점이 있습니다. 그리고 원소주 마크 뒤로 연하게 리니지 캐릭터의 모습이 보이네요. 게임을 안해서 누군지는 모르겠습니다.

주종 : 증류식소주

알콜도수 : 28도

용량 : 375ml

아래 사진과 같은 종이가 하나 병목에 걸려 있는데요. 뒷면을 보면 22년 12월 28일까지 사용가능한 리니지W 쿠폰이 있습니다. 저는 게임을 하지않아 쓰지 않았구요. 이웃분들 중에 리니지W를 하시는 분은 댓글을 남겨주시면 첫번째분께 쿠폰번호를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작은 나눔입니다. ㅎㅎ

병 뒤쪽 라벨입니다. 국내산 쌀 100%를 사용하여 만든 증류식소주 28도 제품입니다.

원소주 스피릿과 비교입니다. 병모양은 동일하구요. 라벨만 다릅니다. 사진으로 차이가 보이는지 모르겠지만 원소주 클래식이 좀더 색이 있는 느낌입니다.

원소주 시음은 보쌈, 과메기와 함께 진행했구요. 친구네 가족이 놀러와서 원소주 클래식과 스피릿을 같이 번갈아 마시며 의견도 들어가며 비교시음을 했습니다. 우선 누구나 느낀점은 원소주 스피릿에 비해 원소주 클래식의 맛이 굉장히 진합니다. 원소주 스피릿은 산뜻하고 가벼운 맛이라면 원소주 클래식은 묵직하고 강한 맛이 느껴졌습니다. 역시 술은 알콜도수가 높을 수록 더 맛있는 거 같아요.

원소주 클래식은 동증류기 상압증류방식을 사용해서 만들어 지는데요. 상압증류방식은 짙은 향미에 최적화된 방식으로 다채로운 향과 깊은 맛을 만들어냈습니다. 위스키를 처음 배울때도 그랬지만 술의 차이점을 알기 위해서는 각기 다른 두가지 이상의 술을 같이 조금씩 마셔보며 비교하는 것이 가장 정확한 것 같습니다.

원소주 클래식에 대한 한줄 평가입니다.

상압증류방식의 증류식소주는 향과 맛이 풍부해서 좋다. 원소주 스피릿보다 9,000원 더 비싸지만 돈값한다.

이상 원소주 클래식 리니지W 한정판 소개였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