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켓몬고] 냐오닉스 가이드

냐오닉스는 6세대 칼로스지방의 포켓몬입니다.

고양이를 닮은 포켓몬으로 상당히 귀엽게 생겼습니다.

암수가 모습이 다른 것도 특징이죠. 애니메이션에서 형제가 사이좋게 하나씩 갖고 있었던게 생각나네요.

타입 : 에스퍼

약점 : 악, 고스트, 벌레

내성 : 에스퍼, 격투

타입은 암수가 다르지 않습니다. 무난한 에스퍼 타입이죠.

최대 CP : 2401

공격력 : 166

방어력 : 167

체력 : 179

능력치도 다르지 않긴 한데 달랐으면 어땠을까 싶을정도로 평범합니다. 공격력과 방어력이 사실상 같고 체력과도 큰 차이가 나이 않으니 개성이 없죠.

그렇다고 최대 CP가 높은거도 아니고요. 이래서는 레이드나 배틀리그에서 활약을 하기 어렵습니다.

하지만 냐오닉스만의 특징이 하나 있긴 있는데 암수가 기술이 다릅니다.

냐오닉스 수컷의 기술들

수컷은 기습을 갖고 있습니다. 냐오닉스의 약점인 고스트타입에 대한 견제가 가능한 악타입이지만 기습의 성능이 그럴수 있을정도로 좋은건 아닙니다.

염동력은 무난한 성능의 무난한 기술입니다.

사이코키네시스도 그렇습니다. 우수한 성능의 기술이지만 대부분의 에스퍼타입이 갖고 있죠.

10만볼트에너지볼은 왜 있는지 잘 모르겠네요. 둘다 안좋은 기술은 아닌데 냐오닉스에게 큰 도움은 안됩니다.

배틀리그

슈퍼리그에서 사용가능합니다.

추천하지 않습니다.

냐오닉스 자체의 능력치가 배틀리그에서 우수한 편이 아닌데다가 염동력, 에너지볼, 사이코키네시스 모두 너무 평범해서 냐오닉스를 강하게 만들어주지 못합니다.

배틀리그는 상대보다 뛰어난 점이 많은 포켓몬이 사용되는 곳입니다. 타입과 능력치, 기술 모두 평범한 포켓몬이 쓰일 일은 없습니다.

레이드

여기도 별로 다르진 않지만 그래도 배틀리그보다는 낫습니다. 최소한 중간은 가거든요. 그래도 역시 이 포켓몬에 별의모래를 투자하는 것은 추천하지 않습니다.

이미 가지고 있다면 사용하는건 상관없지만 냐오닉스보다 강력한 에스퍼타입 포켓몬은 차고 넘칩니다.

냐오닉스 암컷의 기술들

일단 암컷도 약점인 악타입을 견제할수 있는 애교부리기를 갖고 있습니다. 마찬가지로 큰 도움은 되지 않지만요.

매지컬리프도 좋은 기술이긴 한데, 냐오닉스에게 필요한 기술은 아닙니다.

그러다보니 어쩔수없이 여기도 염동력을 고를수밖에 없네요.

섀도볼은 항상 좋은 기술이죠. 비록 냐오닉스가 고스트타입이 아니라서 레이드에서 사용하기는 어렵지만요.

덕분에 에너지볼은 전혀 쓸일이 없습니다.

사이코키네시스는 무난히 선택할수 있는 기술이고요.

배틀리그

슈퍼리그에서 사용 가능합니다.

섀도볼 덕분에 수컷보다는 낫습니다.

하지만 그 차이가 크지는 않아요. 예를 들어 슬리퍼라는 완벽한 상위호환이 존재합니다. 똑같은 타입에 똑같은 기술이 가능한데 능력치는 훨씬 더 뛰어납니다. 거기다 슬리퍼는 냉동펀치, 불꽃펀치, 번개펀치 등 더 다양한 기술을 갖고 있어서 선택의 폭도 넓습니다.

냐오닉스의 장점이라고는 더 귀엽다는것 뿐이군요.

레이드

수컷과 같습니다. 무난한 성능을 가진 포켓몬으로 아예 못쓸정도는 아니지만 별의모래를 투자하는 것은 추천하지 않습니다.

진화

냐스퍼를 냐오닉스로 진화시키기 위해서는 냐스퍼의 사탕 50개가 필요합니다.

당연하지만 냐스퍼의 성별에 따라 진화하는 냐오닉스의 모습이 다릅니다. 다만 냐스퍼일때는 모습이 똑같기 때문에 미리 확인하시는게 좋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