탕탕특공대 낚시 이벤트(가을 바다 축제) 공략·쿠폰, S급 장비 획득으로 초보자에게 날개를

지난 수개월, 숱한 콘텐츠 생성으로 유독 다사다난했던 탕탕특공대다. 인상적이었던 건 2주년 맞이 이벤트다. 그로써, 양사부 조각을 쏠쏠히 모아서 5성까지 모으는 기염을 토해내게 됐다. 직전까지 케이티스를 사용했던 걸 감안하면 대단한 성과라 할 수 있을 것. 그리고 오늘, 새로운 탕탕특공대 낚시 이벤트가 열렸다.

매번 이름만 바뀌어서 나오는 바, 이번에는 '가을 바다 축제'라는 타이틀이 붙었다. 요령을 모른다면 낚싯줄이 자주 끊어지는 바, 접해보지 않았던 이들에게는 다소 난해한 콘텐츠로 느껴질 수 있다. 하지만 실제로는 그렇지 않다. 하는 법도 쉬운 데다가 쏠쏠한 보상을 제공하기 때문이다. 특히, S급 장비와 신의 주조 재료인 각종 '돌'을 수집할 수 있는 기회가 될 거다.

미끼 획득 팁

플레이를 위해서는 미끼 획득이 우선시 돼야 하는 바, 얻는 팁을 전해드리고자 한다. 먼저 미션 수행에 있어서 살펴봐야 할 건 ▲ 메인 미션 진행 ▲ 몬스터 처치 ▲ 보석 상자 열기 등 3가지다. 앞선 3종만 잘해줘도 시도 횟수가 늘어나게 되며, 그에 비례하여서 높은 보상을 얻게 된다. 뒤에서 다시 설명하겠지만, 낚은 총 무게에 비례하여서 낚시대와 지형이 바뀌는 구조를 띈다는 걸 알아두자.

① 메인 미션을 수행하기 위해서는 번개 모양의 에너지를 필요로 한다. 나아가, 에너지는 20분에 한 개, 1시간에 5개, 10시간이면 총 수량인 30개가 온전히 차게 된다. 그 말인즉슨, 새벽 1시에 한차례 빠른 순찰에 사용한 뒤, 10시간 이내에 나갔다 들어가는 행동을 반복해야 한다는 것이다. 직접 진행할 필요 없이, 들어갔다 나가기만 해도 1회가 추가됨을 알아두자. 보통 30회 정도 진행하면 더 이상 수행할 수 없는 상태가 돼버린다.

② 몬스터 처치는 시간을 많이 잡아먹는 면에 있어서 조금 번거롭다. 우선, 이를 수행하기 위해서는 메인 챕터보다는 '도전' 탭을 활용해 주시는 게 더 유리하다. 조금 여유가 되신다면 15분 맵인 "4챕터: 파이낸셜 센터"를 이용자. 그러면, 10만 이상을 처치할 수 있게 된다. 긴 시간을 내기 어렵다면, "3챕터: 지하주차장"을 통해서 화염병 정도를 사용해서 2만 마리에 만족하는 것도 방법일 수 있다.

③ 보석 상자는 매번 몇 번을 더 열어야 다음 미끼를 획득할 수 있는지를 살펴보는 게 좋다. 특히, 1~2일을 남기고는 그 중요성이 더욱 대두화된다. 왜냐면, 다음 구간을 달성하지 못해서 못 받을 바에는 이후 탕탕특공대 이벤트에서 사용해 주는 게 훨씬 유리하기 때문이다. 메인 상단의 '시즌 패스' 사용만 잘해줘도 '군 자원 상자'를 여럿 열 수 있게 되니 이에 대한 미션을 수행하고 실행해 보시길 바란다.

과해도, 부족해도 안 될 탕탕특공대 낚시 공략

하루치 미끼를 모으고 난 후에는 본격적으로 이벤트 콘텐츠를 플레이를 해주시면 된다. 먼저, '1, 2, 5, 10'의 숫자를 설정해서 한 번에 진행할 수 있는 수량을 맞출 수 있는 구조이며, 미끼 50개를 보유했을 때 10번씩 묶어서 플레이할 수 있다는 걸 이해하는 게 중요하다. 그리고, 가급적이면 10번을 한 번에 해줘야 편의성적 측면에서 이점을 지닌다. 하나씩 하려다 보면 한세월이 걸릴 거다.

'시작' 버튼을 누르면 좌우로 이동하는 막대 바를 지정된 초점에 알맞게 위치시켜야 한다. 그래야만 더 높은 등급 물고기를 잡을 가능성이 높아진다. 그다음에는, 가운데 버튼을 지그시 누르고 있는 것만으로 게이지가 차오르는 걸 확인할 수 있으실 거다. 참고로, 우측의 게이지는 너무 높아도, 낮아도 안된다.

천장이나 바닥을 뚫었을 때 미끼 사용권을 잃어버리게 되기 때문이다. 우선은 누르고 있던 상태에서 위를 뚫을 것 같다고 생각하면 손을 뗐다가, 조금 떨어졌다 싶을 때 다시 누르는 과정을 반복해 주시면 된다. 혹여라도 실수하여서 낚싯줄이 끊어진다면, '보상 교환' 탭에 들어가서 다시 미끼와 교환해 주시길 바란다.

또한, 맵이 바뀌는 3가지 구간을 통해서 '낚시 점수 → 미끼'로 교환할 수 있는 항목이 활성화되는데, 이 역시 나타날 때마다 바꿔서 사용해 주시는 게 좋다. 뒤로 갈수록 한 번에 얻을 수 있는 점수가 상당한 바, 몇 배는 이득이 남는 장사라 할 수 있기 때문이다. 때문에, 한시라도 빨리 최종 구간인 '따뜻한 심해'에 도달하는 게 중요하다.

탕탕특공대 보상 교환 공략

매번 느끼는 건데, 탕탕특공대 낚시 이벤트에서는 퍼주는 게 상당하다. 기대했던 것 그 이상을 얻어 가는 일이 많아서다. 혹여라도 시작한 지 얼마 안 됐다거나, 레벨이 낮은 분들은 이번 기회를 놓쳐서는 안 될 것이다. 왜냐면, S급 장비를 여러 개 얻을 수 있는 기회이기 때문이다. S 급으로 치장을 완료하면, 현재의 허들 구간을 넘을 수 있게 될 거다.

'낚시 점수' 탭의 마지막 '500kg' 구간을 살펴보면, 종류별 S급 장비와 이들을 분해시킨 신의 주조 재료 '돌'이 주된 아이템이라는 걸 알 수 있을 것이다. 여기서도 모든 S급 라인업을 갖춘 '가격: 90k'를 고르기보다는 자신의 니즈를 고려해서 '75K'를 선택해 주는 게 좋다. 그래야 하나라도 더 바꿀 수 있게 된다.

혹여라도 S급으로 이미 치장을 마치신 분들이라면, 한정적으로 열린 '230kg' 구간의 '마법의 낚시 미끼'를 골라주시는 것도 방법일 수 있다. 빨간색 성급을 거치면 방어력 뿐 아니라 공격력의 증진을 일궈낼 수 있게 되기 때문이다. 필요하지 않더라도, 도감 내의 빈 공간이 생겨나는 걸 원하지 않는 분들은 한정 기간 컬렉션을 하나 정도는 골라서 채워주곤 한다.

믈고기왕은 무과금 기준 10~12번 정도를 낚을 수 있다. 매번 가진 보석을 소모시켜서 진행해 봤지만, 15번까지 도달한 적은 없기에 이런 결론을 내렸다. 받을 수 있다면 '신기 핵심'을 고르겠지만, 녹록지 않다는 게 골자다. 그러니, 이곳에서는 12번과 10번을 낚았을 때 받을 수 있는 'S급 장비'를 목표로 삼아야 한다.

쿠폰 정보 및 사용 공략

처음 출시했을 때는 탕탕특공대 쿠폰을 찾아다니기에 바빴다. 그 당시에는 꾸준히 발행됐고, 그 루트도 다양했기 때문이다. 하지만 지금은 아니다. 특정 SNS를 통해서만 발급되는 경우가 많다. 그나마 디스코드에서 달에 2~3회 나왔었지만, 이 역시도 제한이 걸린 상태다. 그러던 중, 희소식이 들려온다.

카카오톡 채널을 통해서 추석맞이 탕탕특공대 쿠폰인 moonday24가 발행됐기 때문이다. 기간은 10월 1일 새벽 1시까지 사용할 수 있으며, 입력을 통해서 ▲ 보석*100개 ▲ 에너지*20개를 지급받을 수 있게 된다. 참고로, 입력을 마치고 나서 '메뉴 → 메일'에 들어가서 '수령'을 눌러야만 받을 수 있다는 점을 기억하자.

왜냐면, 이 역시도 활용할 수 있는 방법이 많기 때문이다. 예컨대, 접속을 했는데 에너지가 가득 차 있다고 가정해 보자. 이 시점에서 '받기'를 누르면 총 50개가 돼버린다. 그 과정에서, 챕터를 들어가고 나가기를 반복한다면, 한 번에 10번이라는 수량을 채울 수 있다는 결론에 도달한다. 2~3일 만에 최댓값인 '메인 미션 30회'를 클리어할 수 있게 된다는 게 골자다.

여기까지, 탕탕특공대 가을 바다 축제 공략과 쿠폰 정보에 대해 살펴봤다. 초보자에게는 S급 장비를 얻을 기회가, 중급자에게는 신의 주조를 펼칠 수 있는 장이 마련됐다. 상위 유저들은 SS급 장비로 이탈하기 시작하여서 컬렉션이나 '돌' 재료 쪽에 관심을 가질 가능성이 높다. 그러니, 이번을 기회로 삼으시길 바란다.

마지막으로, 현재 탕탕특공대 낚시는 오는 9월 25일까지 진행되며, 하루도 쉬지 않고 '과일 총동원 이벤트'가 9월 26일 ~ 10월 1일이라는 기간에 걸쳐서 펼쳐질 예정이다. 앞서 말한 것처럼, 하루를 남기고 보석 상자 수량을 살핀 뒤 사용하시길 바란다. 에너지 역시, 2~3일 차에 메인 미션을 끝내고 25일에 차곡차곡 모아놓으시면 보다 원활한 플레이가 가능할 거다. 앞선 사항을 참고하여 진행하면, 원하는 보상을 받을 가능성이 높아지리라 생각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