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아블로 이모탈 보물사냥꾼(정복자 스킬) 활성화 보사 체감될까

디아블로 이모탈을 즐기는 방법은 크게 3가지 정도라 생각된다. 퀘스트를 열심히 하던지, 던전을 돌던지, 닥사 위주로 하는 것이다.

각자 즐기는 방법이 다를 뿐인데 던전뺑이충은 닥사를 왜 하냐며 비하하고 닥사충은 던전뺑이는 세트템만 맞추면 된다고 하고 서로 못 잡아먹어 안달이다.

역시 사람 사는 곳은 아름답다(?). 역시 자멸의 종족이다.

왜 이런 말부터 하냐면, '보물사냥꾼'은 '닥사'를 주로 하는 유저에게만 필요한 것이라 보면 된다. 던전 위주로 플레이할 사람은 처단자 같은 다른 걸 찍으면 된다.

이번 글은 과연 보물사냥꾼을 활성화했을 때 드랍율이 '체감되느냐' 이 부분이다. 직접 해보고 후기를 남겨보려고 한다.

전설 장비 드랍율

우선 디아블로 이모탈은 오늘 하루 전설 장비를 얻은 만큼 '전설 장비 드랍율이 하락된다.' 많은 유저들이 불만인 부분일 텐데 필자도 마찬가지이다. 왜 이런 시스템을 차용한 것인지는 개인적으로 매우 아쉬운 걸 넘어 안타깝다.

블리자드가 과연 이 전설 장비 드랍율 패널티에 대한 부분을 바꿀지는... 사실 미지수이기 때문이다. 애초에 이런 시스템을 걸어뒀다는 건, 목적과 의도가 분명하기 때문이다.

때문에 '보사(보물사냥꾼)'를 찍는다고 해서 전설 장비를 더 먹는 건 아니다. 정확히 말해 '시간을 아낀다.'라고 보면 된다. 다만, 그 외로 금화, 경험치, 매직아이템, 구슬 등은 더 많이 먹을 수 있어서 이런 부분에서 이점이 있는 것이다.

정리

보물사냥꾼에는 활성화할 수 있는 패시브 중에 '빠른 습득', '보물 찾기', '금화 발견', '행운'이란 게 있고 마지막으로 '탐욕'이 있다.

탐욕은 보물 찾기와 행운 보너스의 확률을 50%에서 75%까지 증가시켜준다. 이건 드랍 확률이 높아진다는 것이지, 떨어지는 장비의 품질이 좋아진다는 것은 아니니 혼동 없길 바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