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신 룩카데바타 성체 버섯 위치 및 파밍 루트 공략

원신 수메르 우림 지역에는 룩카데바타 성체 버섯이라는 특산물이 존재합니다. 기존에 4성 캐릭터 콜레이의 돌파 재료였는데 3.3 버전에 출시되는 방랑자의 특성 돌파 소재로도 쓰인다는 게 알려졌는데요. 획득 난이도는 상당히 어려운 편입니다. 그래서 이번 글에서 룩카데바타 성체 버섯 파밍 루트를 공략해 드리려고 합니다.

원신 룩카데바타 성체 버섯

1. 위치 지도

공식 티바트 월드맵의 자료를 편집해서 만든 원신 룩카데바타 성체 버섯 지도입니다. 수메르 우림 지역에만 77개가 있으며 상점이 2개나 되기 때문에 총 87개를 한 번에 구할 수 있습니다. 빨간색 글씨가 추천 루트, 검은색은 비추천 루트입니다.

지역 특산물이라 수집 후 현실 시간으로 48시간(2일) 뒤에 리젠되며 상점은 3일마다 리젠됩니다. 추천 파밍 루트는 아래에 정리해 드리겠습니다.

바나라나의 아란마니라는 아란나라 NPC가 룩카데바타 성체 버섯을 겁의 연꽃과 함께 3일에 5개씩 판매하고 있습니다. 숲의 책을 제2장까지 진행해야 하며 아란나라가 보이지 않으면 시라프나(소용돌이 돌) 앞에서 낡은 하프를 연주하셔야 합니다.

간다르바 성곽의 주방장 NPC 아슈파지도 버섯을 5개씩 판매하고 있습니다. 사실 상점이 2개나 되기 때문에 상점만 꾸준히 털어도 굳이 파밍하지 않아도 되는 혜자 돌파 재료입니다.

2. 파밍 팁

수메르 지역 특산물 감지 기능이 있는 타이나리를 파티에 넣으세요. 다른 특산물들은 대놓고 보이는 경우가 많지만 버섯은 나무속에 있거나 거대한 버섯 머리 아래에 있는 경우가 많아서 헷갈리기 쉬운데 이 레이더만 있으면 굉장히 편해집니다.

나히다가 있다면 원거리 채집이 가능해서 약간 편해집니다.

3. 추천 파밍 루트

가장 추천드리는 곳은 수천삼림입니다. 남서쪽의 5개는 지하로 들어가야 하는데 비경에서 출발해서 클로버 인장을 찾으면 쉽게 들어갈 수 있고, 동쪽은 나무 위를 순차적으로 턴다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북쪽도 나무 위를 터는데 맨 위의 1개만 바닥 쪽에 있습니다.

숲의 책 비마나 경전을 완료하셨다면 데반타카산 지하의 워프를 개방하셨을 텐데, 거기서 출발해 클로버 인장을 타고 빠르게 털 수 있어서 여기도 좋습니다.

로카팔라 숲의 마우티이마 숲은 거대 버섯이 줄지어 있는 콘셉트라서 룩카데바타 성체 버섯도 정말 많습니다. 문제는 거대 버섯 머리 바로 아래에 있는 경우가 많아서 찾아다니기 껄끄러운 편이라는 겁니다. 타이나리 레이더가 있다면 강추합니다.

중앙에도 모여있는데 문제는 어린 꿈의 조각 비경 아래의 물을 빼야 진입할 수 있는 지하에 모여있습니다. 만약 비경 아래의 물을 빼셨다면 들어가서 파밍하시면 되겠습니다.

지금까지 원신 룩카데바타 성체 버섯 돌파 재료 파밍 루트 추천 및 위치 공략이었습니다. 가끔 상점에서 구매했던 걸로 기억하는데 114개밖에 남아있지 않네요. 방랑자가 나오면 그냥 천천히 상점에서 수급해서 키워봐야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