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라시아 전기 신규 혼돈 보스 속박된 파나스 업데이트 완벽 분석

세르갈린과 고래사자에 이어 프라시아 전기에 최근 업데이트로 또 다른 혼돈 보스가 등장하게 되었습니다. 바로 속박된 파나스가 그 주인공. 오늘 이 속박된 파나스와 이번 업데이트로 새로 추가된 소식들을 살펴보려 하니 주목해 보시길 바랄게요.

먼저 속박된 파나스는 네소 제국의 엘프로 위험한 실험의 결과로 동족인 엘프에 의해서 무너진 탑에 갇혀 있었다는 설정을 가지고 있습니다. 안 그래도 강력한 엘프 중에서도 위험한 실험의 결과로 다른 엘프들조차 감당하기 힘들 정도로 강력해졌다는 설정을 가지고 있는 셈인데요. 이 속박된 파나스는 다른 세계에서 발견한 미지의 물질인 흑원소를 몸에 이식하고 엘프 황제에 의해서 갇혀 천 년 동안 잠들어있었다고 해요. 반은 이성을 유지하고 있고 반은 흑원소에 잠식돼 파괴와 살육을 부르짖는다 생각하시면 편할 것 같아요.

먼저 파나스는 얼레와 흑원소의 힘을 활용해 다양한 스킬들을 사용합니다. 이 중 흑원소 스킬에 피격될 경우 흑원소 침투 디버프가 발동되며 지속적으로 누적될 경우 잠시 동안 행동 불가 상태에 걸리게 된다고 하더라고요. 다만 앞에서 이성이 아직 반 정도는 남아있다고 말씀드렸죠. 남은 반의 이성으로는 자신을 막으려는 스탠더를 위해 디버프를 해제가 가능하도록 빛의 장판까지 생성해 준다고 하니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디버프가 많이 누적되었다면 빠르게 빛의 장판에 올라가 디버프를 해제하는 게 중요할 거라 생각되네요.

파나스의 체력이 일정 수준 이하로 낮아지면 몸을 보호하는 빛의 고치를 만들어 체력을 회복하고 체내 흑원소가 안정화돼 강력해진다 해요. 또 흑원소가 안정될수록 생성되는 빛의 장판 수가 줄어 디버프도 해제하기 어려워진다고 하니 빛의 고치가 나타났다면 우선적으로 부숴준 뒤 그다음 파나스 처치에 몰입해 주시길 바랄게요. 이 빛의 고치가 꽤 까다롭게 느껴지지 않을까 생각됩니다.

역시나 신규 혼돈 보스를 이야기하며 어마어마한 보상 소식을 또 빼놓을 수 없겠죠. 전설 등급의 지배의 머리띠/셔츠/천바지/천장갑 파편과 영웅 등급 예술가의 반지 파편, 영웅 무기 침식 해제 주문서 그리고 전설 등급의 환영 쇄도/고속연사/눈보라/신성한 강타 등의 아퀴룬과 함께 영웅 등급의 사냥의 시간/집행 선언/눈보라/추적 사냥 등의 아퀴룬을 획득할 수 있다고 하니 참고합시다.

이 전설 등급 아퀴론 4종은 그간 획득처가 공개되지 않아 많은 궁금증을 자아냈는데요. 과연 어떤 성능을 보여줄지 매우 기대가 되네요.

다른 보스들과 동일하게 기여도가 가장 높은 유저에게 주요 보상들이 지급되지만 그 외의 참여자들까지 직접 공격한 기여도가 존재할 경우에 참가 보상 혼돈의 전리품을 받아 확정 보상과 확률에 따른 보상을 챙길 수 있다 하더라고요. 참여한 모든 유저들이 보상을 챙길 수 있는 셈이니 결사원들외에도 많은 스탠더분들과 함께 프라시아 전기 신규 혼돈 보스 속박된 파나스에 도전해 보상을 챙겨주시길 추천드립니다.

앞서 말씀드린 전설 등급의 지배의 머리띠/셔츠/천바지/천장갑 등과 함께 Lv.55 신규 장비들도 추가되었으니 주목해 보시길 바라겠습니다. 영웅 등급 의회영수 검/텔라/활/방패 등의 무기와 예술가 반지와 함께 55레벨 희귀 장비인 반역자 건틀렛/성물/각인의돌/파이프/팔지 등의 많은 신규 Lv.55 장비들이 추가되었으니 획득처를 확인하셔서 신상 아이템 획득에 도전하도록 하자고요.

파나스가 드롭하는 장비와 기존 기억회복에 많이 쓰이지 않던 장비들로 구성된 신규 기억회복 15종도 추가되었으니 주목해 보도록 합시다. 또 공격력, 추가 피해, 피해 저항 등 범용적으로 선호하는 능력치 위주로 구성된 기억회복이기에 스펙 성장에 분명 꽤 도움이 되실 테니까요. 더 스펙 높은 사냥터로 나아가기 위한 좋은 기회가 다가왔으니 잊지 말고 기억회복을 완성하시길 바랄게요.

45레벨, 55레벨 영웅 및 전설 장비의 밸런스 조정도 진행되었습니다. 전체적으로 장비 성능이 상향되었다고 생각하시면 편할 것 같은데요. 더 상세한 정보들은 공식 홈페이지 공지사항에서 확인 가능하니 꼭 한번 확인해 보시는 게 좋을 것 같네요. (바로가기)

변화된 에테르 방어전도 주목하시길 바랍니다. 리네아 대륙의 4곳에서 불안정한 에테르 전도체, 에테르 전도체 회복탑이 등장하게 되었으며 이전보다 5웨이브 이하 공략 난이도가 낮아지고 더 낮은 단계에서도 영웅 아퀴룬이 등장하게 되었다고 하더라고요. 웨이브의 보스 처치 시에 영웅 아퀴룬을 획득할 수 있도록 변경되어 참여자 모두가 득템의 즐거움을 느낄 수 있도록 개선되었습니다.

매주 수요일과 일요일 오후 10시에 은빛장원, 어둠노을, 소금 벌판, 토룡곡에 방문하셔서 열심히 에테르 방어전에 참여해 보도록 하자고요. 더 상세한 내용이 궁금하신 분들은 마찬가지로 공식 홈페이지에서 꼭 소식을 확인해 보시길 추천드립니다.

신규 안전 사냥터 뒤틀린 황금항도 주목해 보는 게 좋을 듯해요. 41레벨 달성 시 평행세계 속 심연에 잠식된 뒤틀린 황금항에 입장 가능하며 각 마을의 뒤틀린 황금항 전이술사를 통해 입장하여 사냥을 즐겨주시면 되겠습니다. PVP가 불가능한 지역이며 저주가 적용되어 있기 때문에 뒤틀린 황금항의 저주 면역 영약을 사용해야지만 안전하게 전투를 즐길 수 있으니 참고하면 좋을 듯하네요.

이번에도 다양한 제전 이벤트가 시작되었습니다. 먼저 속박된 파나스와 조우, 검은 별의 부름 퀘스트 완료부터 몬스터 처치 등의 미션 완료로 여러 보상들을 획득할 수 있는 이벤트니 열심히 체크하며 미션들에 도전하여 보상을 챙겨주시는 게 좋겠죠.

확정 영웅 형상, 탈것을 소환할 수 있는 세 번째 영웅의 대서사시도 시작되었습니다. 프라시아 전기에서는 정말 늘 영웅 등급의 형상, 탈것을 또 확정으로 획득 가능하게 이런 이벤트가 진행돼서 마음에 드는데요. 열심히 달리며 보상을 챙겨주자고요.

오는 8월 6일 일요일 오후 8시 진행될 론도 대성채 탈환도 주목해 보시길 바랍니다. 정말 다양한 업데이트, 이벤트 소식이 찾아오게 된 만큼 프라시아 전기에 도전하기 정말 좋은 시기가 다가오지 않았나 생각되는데요. 하단 링크를 방문하셔서 보다 더 상세히 내용을 확인해 보신 뒤 풍성하게 보상을 챙기며 모험을 직접 즐겨보시길 강력 추천드리며 이만 마무리하도록 할게요. 감사합니다.

우리가 만드는 한 편의 대서사시

wp.nexon.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