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3.06.08 기업 리포트 & 간단 분석 : 넷마블(251270) NDR후기 : 3분기 3개의 신작 대기 (ft. 그랜드크로스, 세븐나이츠키우기, 신의탑) & 과거 매매내역

한화투자증권은 넷마블에 대해 목표주가 78,000원 투자의견 Buy의 의견을 전했습니다.

출처 : 한화투자증권

넷마블 매출액

출처 : 넷마블 공시 & 증권

매출액 : 6,026억

실적은 적자지속이나 부채비율 60%아래, 유보율 약60,000% 입니다.

실적은 아직 부진하나 현금도 충분하고 3분기 신작이 나온다면 이슈성도 좋은것 같습니다.

" 한화투자증권의 하락 코멘트와 투자포인트 "

최근 주가 하락은 펀더멘털보다는 부정적인 뉴스 노이즈로 과하게 반영됐다고 전했습니다.

그리고 3가지 투자포인트를 꼽았습니다.

1) 연이은 신작 라인

2) 중국 시장 진출

3) 비용 절감으로 인한 수익성 개선 전략은 문제없이 진행중

이에 따라 좋은 매수 기회라고 판단한다고 전했습니다.

3분기 3개의 신작이 매달 출시 예정

신작 라인업은 3분기부터 촘촘하게 출시될 예정이라고 하였습니다.

7월 ‘신의탑:새로운세계’, 8월 ‘그랜드크로스:에이지오브타이탄’, 9월 ‘세븐나이츠키우기’가 모두 3분기에 출시된다고 하였습니다.

‘신의탑’은 글로벌 60 억뷰를 기록한 웹툰 IP 기반에 원작자와의 비하인드 스토리가 추가되어 북미 중심 글로벌 지역에 출시될 예정이라고 전했습니다.

다작의 신작 일정에도 불구하고 마케팅비와 인건비에 대한 회사측의 보수적인 집행 기조를 확인했다고 하였습니다.

카밤과 잼시티 등 미국 자회사 중심의 인력 효율화가 진행되고 매출 대비 마케팅비 비중도 20%에서 통제될 계획이라고 하였습니다.

이를 통해 지난해 22% 늘어난 인건비는 올해 3% 증가에 그칠 것으로 전망이라고 하였습니다.

문제없이 진행되고 있는 중국 라인업

최근 텐센트는 자체 게임쇼에서 퍼블리싱을 맡은 ‘제2의나라’와 ‘일곱 개의대죄’를 올해 출시작으로 선보였다고 전했습니다.

구체적인 런칭 시기는 언급되지 않았지만 연내 출시될 가능성이 높다고 하였습니다.

이외 판호를 받은 ‘A3스틸얼라이브’와 ‘신석기시대’도 CBT 전후의 단계로 순차적인 준비가 진행되

고 있다고 전했습니다.

중국 시장의 높아진 유저 눈높이와 심화된 경쟁 상황을 고려하면 성공을 예단하기에는 어렵지만, 일정들이 구체화되고 출시 전까지는 모멘텀으로 작용할 것으로 예상한다고 전했습니다.

여전히 동사의 게임중 재차 발급될 가능성이 있는 외자판호 라인업은 존재하고 있다고 했습니다.

중국 모멘텀 말고도 기대작으로 볼 수 있는 ‘나혼자만레벨업’과 ‘아스달 연대기’는 4분기에 출시 예정이라고 했습니다.

이에 따라, 한화투자증권에서는 투자의견 BUY와 목표주가 7만 8천 원 유지의 의견와 함께업종 최선호주 의견을 유지했습니다.

넷마블 일봉입니다.

42,000원 바닥권을 형성한 뒤 우상향을 하다가 최근 중국 한한령 이슈가 나오면서 다시 하락추세에 접어들었습니다.

개인적인 의견으로 현재 주가는 3분기 게임이 연달아 나오는거에 비해서 주가는 조정을 받았기에 매수할만한 자리라고도 판단이 됩니다.

보통 게임주는 게임이 출시전에 이슈성으로 슈팅이 나오고, 조정 후 게임이 순위권에 올라간다면 더 큰 슈팅이 나오는 추세를 그립니다.

2번째 슈팅은 못먹어도, 게임 출시 이슈성 슈팅을 먹을수 있으며, 3분기 한달 간격으로 출시 이슈+게임 순위권 이슈가 있다면 단기간 매수하기도 나쁘지 않다고는 보고 있습니다.

개인적으로 매수를 한다면 55,000원 부근 1차 매수

51,000원 2차매수 48,000원 부근 3차매수 자리를 본다면 손해를 본다해도 손해율은 크게 줄어들지 않을까 생각합니다.

거래량 상으로도 6만원 부근에서 터진 거래량의 물량은 크게 나가지 않은 느낌입니다.

엘리엇파동으로 본다면 크게 1파이후에 2파느낌도 볼 수 있을것 같습니다. 만약 상승추세를 다시 타고 3파가 온다면 80,000원 부근까지도 열려 있다고 봅니다.

매수에 더 확실한 거는 현재 차트들이 수렴하고 있기에 수렴 후 일봉 지지와 횡보하는 구간을 확인한 뒤에 들어가도 나쁘지 않을 것 같습니다.

추가로 과거 매매내역입니다.

매수 매도를 반복해서 했으며, 중국향 게임 판호 이슈가 나오면서 다 정리했습니다.

최근 다시 밀렸고, 3분기 신작에 대한 이슈성이 있다고 판단합니다.

개인적으로 관심을 가지는 종목이기에 다시 한번 넷마블 자리를 보며 매매를 해볼 생각입니다.

*출처

리포트를 참조한 포스팅입니다.

분석글을 작성했을 때 주가와 보시는 시점에서의 주가는 다를수 있습니다.

개인적인 의견 또한 포함되어 있습니다.

※ 분석글을 참고하여 매매 시 그 책임은 전적으로 투자자 본인에게 있으며,

J주식테크는 그 어떠한 책임도 지지 않습니다.

투자의 최종 결정은 본인의 판단으로 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