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 '원신'이 현실 세계로...'원신 Cafe in Seoul' 가 보니
29일 개점하는 ‘원신 Cafe in Seoul’. [호요버스]
[이포커스=고정현 기자]
원신이 현실 세계에 나타나 여행자들을 맞이합니다.
29일 호요버스는 ‘원신’의 세계관을 테마로 한 ‘원신 Cafe in Seoul’을 개점합니다.
총 5층이라는 큰 규모로 구성된 ‘원신 Cafe in Seoul’. [호요버스]
총 5층이라는 큰 규모로 구성된 카페는 ‘원신’을 사랑하는 여행자들을 위한 비밀 아지트 공간인데요. 기자가 사전 방문의 기회를 받아 다녀와 봤습니다.
먼저 입구에서 계단을 통해 지하로 내려가면 ‘하라바타트 학부’ 파루잔이 반겨줬습니다. 안쪽으로 들어가면, 원신 사진들로 꾸며진 공간에 식음료를 주문할 수 있는 키오스크가 준비돼 있습니다.
‘하라바타트 학부’ 파루잔. [이포커스]
원신 사진들로 꾸며진 지하 공간. [이포커스]
메뉴를 주문할 수 있는 키오스가 있다. [이포커스]
메뉴들이 원신 속 세계관을 모티브로 구현돼 인상 깊었는데요. 시즌 테마 메뉴는 ‘수메르’ 지역을 주제로 개발된 각종 음료와 디저트, 식사류입니다. 여행자들은 게임 내에서 볼 수 있었던 ‘티바트 대륙’의 맛있는 요리를 모티브로 제작된 식음료를 현실에서 만나볼 수 있습니다.
1층으로 올라가면 자신이 주문한 메뉴를 받을 수 있습니다. 정식 오픈 날 여행자들은 메뉴 수령 시 직원에게 수메르 지역 캐릭터인 ‘나히다’ 혹은 ‘닐루’의 스킬 모션을 보여주면 굿즈 등 깜짝 선물을 받을 수 있습니다.
1층으로 올라가면 자신이 주문한 메뉴를 받을 수 있다. [이포커스]
2, 3층에는 아기자기한 원신 사진들과 수메르 지역을 연상케 하는 전시품으로 꾸며져 있었으며, 식음료를 먹을 수 있는 자리들이 마련돼 있었습니다.
수메르 지역을 연상케 하는 전시품. [이포커스]
아기자기한 원신 사진들. [이포커스]
4층은 다양한 즐길 거리가 많은 이벤트존 입니다. ‘도리의 복권’ 미니 게임에서는 등수에 따라 ‘1/7 피규어-엄월천권·응광’, 유리잔 세트(GiGo-수메르), 대형 아크릴스탠드(GiGo-수메르) 랜덤 1종, L자 화일, 성유물 스티커 랜덤 1종 등을 획득할 수 있었습니다.
또한 수메르 캐릭터 인형 뽑기 기계, 포토카드 제작소 등 여행자들이 좋아할 만한 요소들이 곳곳에 있었습니다.
4층 이벤트존. [이포커스]
5층에서는 오픈을 기념해 특별 제작된 캔배지, 아크릴스탠드, 아크릴색지 등 수메르 테마의 다양한 굿즈가 판매되며, 구매 금액에 따라 쇼핑백, 여행일지, 책갈피 등을 추가 증정할 예정입니다.
5층에는 다양한 원신 굿즈를 판매한다. [이포커스]
5층에는 다양한 원신 굿즈를 판매한다. [이포커스]
놀라운 점은 이렇게 큰 규모의 카페가 임시로 운영하는 팝업 스토어가 아니라 상시 운영한다는 것인데요. 호요버스 측에서는 "팬들을 위한 공간을 마련하려고 노력했다"고 했습니다. 운영시간은 처음 한 달 동안은 오전 10시부터 오후 10시까지, 이후 운영 안정기 돌입 시 조정될 예정입니다.
입장은 총 다섯 차례에 나눠 안내되며 보다 많은 고객들이 방문할 수 있도록 이용 시간은 2시간으로 제한됩니다.
29일 개점하는 ‘원신 Cafe in Seoul’. [이포커스]
끝으로 오픈을 기념해 3주간 입장을 대기하는 여행자들에게 웰컴 투명 포토카드 7종 중 1장을, SNS에 테마 카페 이용 후기를 작성하고 현장 직원에게 인증하면 코스터 6종 중 1종을 증정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