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바일 게임 추천 20년 장수 RPG게임 프리스톤테일M 게임 추천, 후기 리뷰
프리스톤테일은 PC MMORPG 게임 분야에서 20년동안 운영되고있는 장수 게임입니다.
프리스톤테일 모바일이 개발중이라는 소식은 꽤 오래전부터 들렸던 소식이었는데요.
프리스톤테일측은 현재 개발중이라는 말만 되풀이할뿐 언제 출시될 예정인지에 대해서는 정확하게 이야기 하지않았습니다.
그러던 어느날 프리스톤테일M 출시 사전예약 소식을 듣게 되었고, 이로부터 몇개월의 시간이 지나고나서
프리스톤테일 모바일은 2022년 9월 2일, 파우게임즈에서 정식 출시 되었습니다.
출시직후 구글 플레이스토어 와 원스토어 인기게임 랭킹 1위를 기록할정도로 인기가 상당했는데요.
인기의 이유에는 여러가지가 있겠습니다만,
이중에 하나를 꼽자면 게임회사에서의 남다른 운영 비법이 인기의 비결이었습니다.
▲︎ 프리스톤테일M 출시 당일 게임 플레이 영상. (2022년 9월 2일)
다른게임회사랑은 다르게 유저와의 소통을 더 중요시 생각하고 불량회원 제재 및, 다계정, 작업장에 대해 즉각적으로 강경대응, 처리함으로써 많은 유저들의 호평과 칭찬을 받았습니다.
공식 카페에 게임 오류 및 개선사항에 대한 의견을 남기면 운영진측은 최대한 빨리 검토하여 즉각적으로 오류의 해결과 개선의견을 게임에 반영하여 유저로부터 운영진들의 칭찬이 끊이질 않으며 갓겜이라는 평가를 받게 됩니다.
▲︎ 프리스톤테일M 4개월차, 72레벨 메지션.
프리스톤테일M의 직업군은 여러가지가 있지만 저는 기존 PC에서 플레이하던 메지션 캐릭터를 선택하여 주력 캐릭터로 키워나가고 있습니다.
프리스톤테일의 닥사는 PC에서도 마찬가지였지만 모바일에서도 동일하게 닥사 구조로 이루어져 있습니다.
별다른 게임 컨텐츠는 없으나 자동으로 사냥하는것을 지켜보며 켜놓는 재미, 레벨업하는 재미, 경험치 쌓는 재미, 장비를 맞추는 재미와 강화를 통해 무기를 번쩍번쩍 빛나게 만드는 재미, 스킬을 배우려는 재미가 있습니다.
그냥 한마디로 스킬 한번 배우고싶어 레벨과 경험치를 올리는 캐릭터 키우기의 재미라고 보시면 됩니다.
PC와 마찬가지로 모바일에서도 레벨업이 상당히 힘든 구조로 이루어져있습니다.
출시일로부터 4개월 동안 24시간 켜놓고 오토사냥을 돌렸는데도 불구하고 현재 72레벨 이네요...
▲︎ 프리스톤테일 모바일 72레벨 메지션 사냥 영상.
프리스톤테일M의 레벨업은 매우 힘든 구조이지만 무과금 및 무자본으로도 충분히 게임을 즐기실수 있습니다.
저또한 무과금으로 캐릭터를 육성 중이구요.
몬스터를 잡게되면 장비 상자가 드랍되거나 장비가 드랍되는데 여기서 장비를 맞출수도 있고 거래소를 이용하여 장비를 구매하여 템셋팅을 하실수도 있습니다.
드랍되는 장비를 거래소에 팔아서 게임 재화를 얻을수도 있습니다. 드랍률도 좋은편이기때문에 쌀먹도 가능하며
강화시스템또한 과금유도로 이어지는것이아니라 무과금 유저분들도 충분히 강화를 할수있도록 이벤트 재화를 막 퍼주기때문에 강화 문제로 과금을 하게되는 문제가 없습니다.
무기나 방패의 경우에는 강화 차수에따라서 빛이 나게 되어 강화의 재미가 있습니다.
▲︎ 프리스톤테일M 67레벨 아탈란타
부캐릭으로는 투창을 사용하는 원거리 공격수 아탈란타 직업군의 캐릭터를 키우고 있습니다.
PC 프리스톤테일에서는 아탈스톤테일이라고 불릴만큼 아탈란타 캐릭터가 공격과 방어, 체력, 사냥속도 등. 모든 부분에 있어서 다른직업을 압살할정도로 좋은 캐릭터 였는데요.
모바일 프리스톤테일에서는 다릅니다. 안좋은 직업군이며 공격딜이나 방어나 사냥속도나 뭐하나 나은게 없는 밸런스 때문에 프리스톤테일M 유저들 사이에서는 기피하는 직업군 1순위로 등극되어있습니다.
하지만, 저는 애정으로 캐릭터를 계속 키워나가고 있습니다.
실제로 주력으로 키우고있는 메지션 직업군과 비교했을때 아탈란타 직업군은 무과금 기준으로, 게임상 재화인 골드 수급량이 매우 부족하여 강화도 제대로 하지못해서 동레벨 대비 낮은 전투력을 보여주었습니다.
▲︎ 프리스톤테일M 아탈란타 몬스터 사냥 영상.
오토사냥은 휴대폰이 켜져있는 만큼 게임이 튕길때까지 무한으로 계속 이용이 가능합니다.
그냥 닥사 오토게임이라고 봐도 무방할정도로 주 컨텐츠가 오토 사냥 입니다.
게임 그래픽은 PC 원작에 비해서 많이 좋아진 편이지만
캐릭터가 움직이는것이 부자연스럽고 타격감이나 스킬사운드 등이 부족한면이 있습니다.
(▲︎ 왼쪽 절전모드, 오른쪽 화면 감추기 모드)
프리스톤테일 모바일은 직장인들을 위해 회사에서도 게임을 눈치없이 켜놓을수있도록 절전모드와 화면숨기기 모드를 지원하기 때문에 언제 어디서든 모바일 네트워크에 연결이 되어있다면 눈치보일것 없이 게임을 켜둘수 있다는것이 장점 입니다.
게임 유저들을 늘 배려하고 소통하려는 자세를 가진 프리스톤테일M 원작과 마찬가지로 모바일에서도 장수 했으면 좋겠습니다.
[프리스톤테일 PC 원작 후기]
https://m.blog.koreamobilegame.com/l_l_l_l_l_l_l_l_l_l/222981943899
어린시절, 이모가 프리스톤테일을 하길래 늘 옆에서 구경하곤 했었는데요. 이 시점을 시작으로 게임세계에 ...
m.blog.koreamobilegame.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