탕탕특공대 공략! 무과금 무기 조합2챕터 쉽게(최신 모바일게임)
필자는 요즘 탕탕특공대에 푹 빠져있다. 와 정말 우마무스메를 능가하는 중독성! 평소 무과금으로 최신 모바일게임을 즐기고 있다보니 탕탕특공대 역시 과금을 전혀 하지않고 100% 무과금으로 천천히 진행하고 있다. 하다보니 어느덧 3챕터 돌파를 목전에두고 있는데, 오늘은 무과금 유저의 벽이라고 할 수 있는 2챕터를 쉽게 클리어 할 수 있는 공략법에 대해서 이야기를 해보도록 하겠다. 사실 3챕터부터는 순찰 콘텐츠가 오픈되기 때문에 방치를 해주면 누구나 그이상 단계로 올라갈 수 있을 것이다.
1챕터 최종 보스인 강철 이빨을 처치하면 2챕터 부터는 나비가 등장한다. 생긴거는 귀여운데, 죽을 때마다 바닥에 독을 생성하는 까다로운 존재다. 독은 일정 시간 후 사라지므로 나비가 보이면 빠르게 처치한 후 독을 빨리빨리 지워나가는게 2챕터 클리어의 핵심이다.
나비와 더불어 1챕터에서 등장했던 좀비들이 다시 등장하고, 중간 보스로 체력이 상당히 높은 거대한 나비가 등장하기도 한다. 화력을 최대한 집중해서 적을 처치해야하는 챕터이므로, 초반 무기(스킬)은 쿠나이를 강력히 추천한다. 쿠나이는 기본 무기지만 5성 이후 유령 수리검으로 업그레이드 할 수 있는데, 이때부터 정말 미친듯한 공속과 대미지를 구사하는 모습을 보여준다. 초반에는 좀 힘들 수 있어도 유령 수리검 업그레이드를 믁표로 쿠나이는 꾸준히 챙겨가는걸 추천하고 싶다.
필자의 탕탕특공대 플레이 영상을 보면 후반에 유령 수리검으로 다수의 나비, 좀비들을 순식간에 처치하는 모습을 볼 수 있을 것이다. 아쉽게도 이번 판에는 게임 최고의 무기(스킬)로 손꼽히는 수호자가 뜨지 않아서 얻지 못했지만, 쿠나이만 제대로 잘 업그레이드해도 큰 난관에 봉착하지 않고 클리어 할 수 있을 것이다. 당연히 쿠나이의 성능을 극대화 할 수 있게 대미지 증가, 총알 속도 증가, 재사용 시간 단축 같은 부가적인 옵션들을 꼭 챙겨주어야 한다.
참고로 게임에서 쿠나이 -> 유령 수리검으로 발전 시키기 위해서는 단순히 쿠나이만 계속 업그레이드 하면 되는건 아니다. 닌자 스크롤과 함께 조합해서(그냥 3개의 보기 중에서 선택하면 됨) 유령 수리검으로 완성된다는 것. 따라서 위와 같은 조합 공식 방법을 알고 있으면 게임을 진행하는데 많은 도움이 될 것이다. 굳이 하나씩 외울 필요는 없고, 무기를 선택하는 항목에서 아래쪽에 잘 보면 작은 글씨로 돌파 조합이라고 나오니 그걸 보고 선택해도 된다.
2챕터에서 추천하는 두 번째 무기(스킬)은 드릴이다. 초반에는 큰 활약을 펼치지 못하는 무기지만 업그레이드를 하면서 후반으로 갈수록 대미지도 좋고, 다수의 적들을 처치할 때 매우 좋다. 특히 보스전에서 도망만 다녀도 드릴이 알아서 타격을 해주므로 굉장히 편리하다. 드릴은 탄약 추진기와 조합하면 휘파람 화살로 업그레이드 되는데, 생각보다 강력하다. 사실 탄약 추진기 자체가 좋기 때문에 꼭 배워야하는 스킬이다.
2탭터 세 번째 추천 무기(스킬)은 부메랑이다. 부메랑은 1챕터에서도 좋았는데, 2챕터 역시 5성 이후 마그네틱 다트까지 만들어주면 굉장한 성능을 뽐내게 된다. 어차피 무메랑 업그레이드 재료인 탄력 자석은 최소 100% 이상은 챙기게되니 최종 업그레이드에 어려움은 없을 것이다.
탕탕특공대 2챕터 보스들은 딱히 어려웠던 기억은 없는 것 같다. 마지막 보스 포식자 군주의 대미지는 좀 크기 때문에 이동속도를 조금 높여주면 공략이 한결 수월할 것이다.
문제는 중간에 엄청나게 몰려 나오는 위와 같은 상황인데, 어느정도 체력을 높여준 후 한쪽으로 빠지면서 처치하는걸 추천한다. 부끄럽지만 필자는 여기서 한 번 죽어서 보석을 사용해야 했다. 무과금 유저가 클리어를 목전에 두고있다면 소량의 보석 사용은 나쁘지 않다고 생각된다.
마지막으로 다시 한 번 강조하면 2탭터의 핵심은 유령 수리검, 마그네틱 다트로 요약할 수 있다. 두 무기는 굉장히 강력하고 좋으니 꼭 얻어서 무과금의 벽이라고 할 수 있는 2챕터를 잘 클리어 하도록 하자. 참고하셔서 즐겜하시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