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븐나이츠 키우기 일곱번째 업데이트!!

세븐나이츠 키우기의 일곱번째 업데이트가 진행되었습니다. 그리고, 100일 기념 이벤트가 시작되었습니다. 와우!! 벌써 100일이라니.... 망겜이라고, 넷마블 같은 대형 회사에서 뭔놈의 방치형 게임이냐고 세나IP로 뭔짓거리 하는 거냐고 욕도 많이 하긴했지만, 그래도 확실히 재미는 있는거 같습니다.. 물론, 운영은 지금도 그렇게 막 맘에 들거나 하지는 않긴 하지만....

자, 업데이트 내역을 하나하나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 총 3종의 신규 영웅 추가

  • [jd

    [레전드] 항우, 초선

    [레전드] 항우, 초선

    2. [엑스트라] 보안관 코코

    총 3종의 신규 영웅이 추가되었습니다. 레전드 2종과 엑스트라 1종입니다. 새로운 회감 영웅으로 항우가 추가되긴 했지만, 기능형이 전체적으로 상향을 먹으면서, 마찬가지로 기능형인 소이 역시 자연적으로 상향을 보게 되어, 기존 대비 스펙이 상당히 상승하였습니다. 덕분에, 항우의 위치가 상당히 애매해졌습니다. 물론, 근딜이기 때문에, 나쁘진 않긴 한데, 역시나 소이가 있다면 굳이.. 소이 없는 분들이 어쩔 수 없이 뽑는 영웅이 아닐까 생각해봅니다.

    초선의 경우는 여전히 잘 모르겠습니다. 다만, 초선의 장점이 있긴 합니다. 명중이 액티브 스킬에 붙어있는건 단점이긴 하지만, 장점이기도 합니다. 명중, 치명타 여부에 상관 없이, 발동한다는 점입니다. 즉, 시작하자마자 확실하게 버프를 적용하고 들어갈 수 있다는 점입니다. 스파이크는 일단 치명타가 터져야 버프가 발동한다는 점에서, 치확이 떨어지거나 명중이 떨어지면 답이 없거든요. 뉴비 입장에서는 스파이크보다 초선이 더 좋을 수도 있습니다. 하지만, 역시나 고점에서는 스파이크...

    [레전드] 항우, [레전드] 초선, [레전드] 크리스 픽업 이벤트

    이번에는 오랜만에 세븐나이츠의 일원인 크리스가 새롭게 픽업 이벤트로 합류하였습니다. 그리고, 이번에 크리스는 밸런스 패치도 함께 이루어졌죠. 그동안 외면 받던 크리스에게 과연 빛은 올것인가? 그리고 이렇게 되면, 이제 유일하게 픽업 이벤트가 진행되지 않은 루디 역시, 밸런스 패치와 함께 픽업 이벤트로 찾아올 확률이 높아진것 같습니다. 하지만, 이미 쟁쟁한 방어형 영웅들이 즐비한 상황에서, 여포가 나홀로 무쌍을 찍고 있는데, 루디가 아무리 밸패가 된듯.. 의미가 있을까 싶기도 하고.... 뭐, 루디야 어차피 나중 일이니... 패스!!!

    신규 레전드 코스튬 추가

    [레전드 코스튬] 린 - 아이사의 휴일

    원래, 업데이트 내역에 대한 포스팅을 할 때, 코스튬 관련 글을 그냥 빼고 진행했었는데요, 이번에는 무려 레전드 코스튬이 추가된다고 해서, 넣어보았습니다.

    스토리를 대충 보신 분들은 어, 저거 오두린 아니야 하실 수도 있지만, 사실 그 정체는 사황 린!!! 그런데, 이번에 레전드 코스튬으로 추가가 되는 군요.

    레전드 코스튬은 일반 코스튬과 달리 착용 시 외형, 스킬 이펙트, 초상화가 변경되는 특별한 코스튬이라고 합니다.

    그리고, 일반 코스튬과는 달리..

    무려, 공방체를 10% 상승을 시켜 준다는 사실!! 일반 코스튬들은 1%씩을 올려주죠!! 다만, 현재 코스튬의 획득 방법에 대해서는 공개된 바가 없습니다. 그런데, 스샷에 보면, 다른 코스튬들은 구매 가능인데 반해, 아시아의 휴일의 경우 레전드 코스튬 소환이라고 되어 있는 것을 보실 수 있을 겁니다. 소환!! 소환이라고!!!!! 가챠란 말인가!! 아니, 근데 보통 가챠는 여러개 중에 하나를 뽑는건데... 어케 뽑는거지...

    ■ 겨울 축제 카니발 이벤트

    이번 카니발의 레전드 영웅은 와이저입니다. 와이저!! 음 좋은 영웅이긴 한데, 불사 레전드 탱커!!!! 아주 좋은 영웅이긴 한데.. 루크레치아와 함께, 탱커계의 쌍두마차이긴 한데....... 사황 여포 이후, 방어형은 여포가 공식이 된 상황이라... 애매하군요!!!! 뭐, 그래도 좋은 영웅입니다. 지금까지 카니발로 뿌려대던 영웅들에 비하면, 이 정도면 상타라고 할까요!!!

    근데... 유니크 영웅은 칭타오 하나고, 지금까지 없었던 프로필 사진을 보상으로 추가했군요. ㅡㅡ;; 아 저딴건 그냥 다른 이벤트로 뿌리면 안되겠니.. 아니면, 그냥 추가로 넣던지, 왜 다른 보상을 없애고, 그 자리에다가.. 프로필 사진을.... 이게 최선인거니!!!!

    ■ 신규 영지/스테이지/가이드 퀘스트 추가

    - 신규 영지 [붉은 협곡]이 추가됩니다.

    - 붉은 협곡 관련 정수 연구 항목이 추가됩니다.

    - [가이드 - 4132]까지 가이드 퀘스트가 추가됩니다.

    - 신규 스테이지 [6401 ~ 7200]가 추가됩니다.

    * 신규 스테이지에서 새로운 스토리가 진행됩니다.

    신규 스테이지 및 가이드 퀘스트가 추가되었습니다. 추가되는 스테이지는 800스테이지. 2주 후에 800스테이지가 추가로 열리는듯 합니다. 아 근데, 아직 4800층에서 멈춰 있는데, 언제 저길 가보지... 그 놈의 정수작 때문에, 풍요의 시장을 벗어나질 못하고 있네요. 빠르면 오늘, 늦어도 내일쯤이면 정수작을 끝내고 은둔자의 숲에 진입할 수 있을것 같긴 한데.. 오늘 패치로 난이도도 하향되서 할만할것 같긴한데. 해보기전에 모르는 일이라. 걱정이군요!!!

    ■ 스놀레드 챌린지 패스

    [스놀레드 챌린저 패스] 이벤트가 시작되었습니다. [아수라 챌린저 패스]에 이은 새로운 챌린저 패스 이벤트 입니다. 이로서, 챌린저 패스 이벤트도 정기적으로 진행되는 이벤트가 될것으로 보입니다. 세븐나이츠 영웅을 챌린저 이벤트로 뿌려주면 어떻겠지.. 내가 사황까지는 바라지도 않는다, 레이첼과 아일린좀!! 어떻게 안되겠니...

    지난 아수라 챌린저의 경우, 신규 영웅을 추가하면 챌린저 이벤트를 진행한 반면, 이번 스놀레드의 경우 기존 영웅을 활용한 챌린저라는게 색다르군요.

    ■ 매일 매일 출석부 일부 보상 개선

    매일 매일 출석부

    변경 전

    변경 후

    7일차

    레전드~유니크 펫 소환권 1 x10

    레전드 영웅 소환권 2 x1

    14일차

    레전드 영웅 소환권 x1

    레전드 영웅 선택권 2 x1

    이번 업데이트에서 가장 주목할만한 점은 이게 아닐까 싶습니다. 매일매일 출석부의 7일차 및 14일차 보상이 변경되었습니다. 7일차 보상으로는 레전드 영웅 소환권2가 그리고 14일차 보상으로는 레전드 영웅 선택권2가!!! 이번에 추가된 신규 영웅인 항우, 초선과 사황들은 제외이긴 하지만, 소이를 포함한 영웅들이 추가된 새로운 소환권 및 선택권입니다.

    출석만 꼬박꼬박해도, 사황급이 아닌 원하는 영웅의 명함 정도는 가져갈 수 있게 되었다는 사실!! 근데, 이런 식으로, 나가면, 나중엔 레전드 영웅 소환권 100도 생기는거 아냐 ㅡㅡ;;

    그러고보니, 이번 업데이트에서는 매 업데이트 마다 확장될것 같던, 무한의 탑이 신규 확장이 드디어 멈춰버렸습니다!!! 앞으로 무탑은 어떻게 될 것인가? 궁금해지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