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신 2월 하반기 연월 나선 비경 12층. 연월 축복: 깨어난 달.

쵸코소보루입니다. 나선 비경이 리셋되어 2월 하반기 나선 비경이 시작되었어요. 별다른 변경점이 없어 공략보다는 나선 비경 일기로 작성합니다.

이번 연월 축복은 깨어난 달. 최근 계속해서 지맥 이상과 연월 축복은 일반 공격 위주로 버프하고 있다.

내용을 보면 일반 공격, 강공격, 낙하 공격으로 적을 2초안에 여러번 명중시켜 15스택을 쌓아야 고정 피해 충격파를 발생한 후 10초간 파티의 피해증가 25%상승이다. 스택을 쌓던 중에 퇴장하면 스택이 소실.

버프의 효과가 좋지만 제약이 많다. 캐릭터 변경없이 한 캐릭터로 15회의 공격을 한다는 것도 나름 딜 손실이고, 2초안에 1타 이상의 공격에만 스택이 쌓이는 제약으로 인해 사실상 요이미야 접대용 연월 축복이다. 이외엔 호두, 이토, 유라, 아야카 정도가 떠오르지만 호두도 강공격이 아닌 E스킬 후 평타를 해야하니 그다지 이득이 없다.

나선 비경 12층

2월 하반기의 연월 나선 비경도 상반기와 같다. 11층과 12층의 등장하는 적들도 동일하고

지맥 이상도 모두 동일하다. 자세한 공략은 1월 하반기 연월 나선 비경과 2월 상반기 공략들을 참조 바란다.

야에 미코의 첫 등판

지난 공략들과 달리 이번엔 전반부에 베넷을 빼고, 신규 캐릭터 야에 미코로 구성. 레벨은 90레벨에 전투 스킬 8LV, 폭발 스킬 7LV.

폭발스킬 천호현신을 사용하면 전투스킬 살생앵을 다시 설치해야한다

아직 스킬의 성장이 덜 된 상태라서 폭발 스킬(천호 현신)을 거의 사용 안했다. 폭발 스킬을 사용하면 전투 스킬(살생앵)을 다시 배치해야해서 딜로스가 생각보다 크고, 전투 스킬이 사라질 타이밍을 감잡을 만큼 익숙하지 않은 것도 큰 이유.

베스트는 전투 스킬을 사용 후 사라지기 직전 즈음에 원소 폭발을 사용하고, 다시 전투 스킬을 배치하는 반복이다.

현재는 베넷을 사용했을 때와 클리어 시간은 비슷하다.

벽으로 밀어부쳐 빠르게 처치하자

꼭두각시 검귀도 지난 공략에서 작성했던데로 벽쪽으로 붙여서 상당히 빠르게 처치했다.

지난 공략들을 작성하면서 많은 트라이를 했던 덕분에 패턴이 손에 익은 상황이라 쉽게 진행 된 듯 하다.

나선비경이 대대적인 변경을 할 때마다 드는 생각이지만 성유물과 캐릭터의 성장과 함께 플레이의 반복되는 경험에 의한 성장도 클리어에 매우 중요하게 작용한다는 것이다. 1월 하반기때만 해도 난이도가 왜 이렇게 올랐냐며 파티 구성도 힘들어 했었고, 캐릭터의 성장은 그때와 변함 없지만 지금은 원트라이로 성공!!

영상은 빠른 이해를 위해 첨부한다.

전반적으로 무난하게 36별을 달성. 성유물과 원석도 줍줍!!

원신 2월 하반기 나선 비경 12층. 연월 축복 깨어난 달. 포스팅을 마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