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morpg 후기 리니지W 아덴 총력전 소식 공성전 결과는?

안녕하세요 게임 블로거 제이메르입니다. 최근 리니지W을 시작하여 게임을 천천히 즐겨 보고 있는데요. mmorpg 후기로 아덴 총력전 소식을 전해드리겠습니다.

지난번 스튜디오W: 아덴 총력전을 통해 업데이트 로드맵을 공개한 바 있었죠. 아덴 용사 훈련소와 티칼사원이 업데이트되었고, 2월 25일 일요일에는 리니지W 최초의 아덴 공성전이 개최되었습니다. 처음 열리는 아덴 공성전인 만큼, 이번 대규모 업데이트 중에서 가장 기대가 되는 대목이었는데요.

아덴 공성전은 기란 공성전을 점령한 연합만 참여 가능한 콘텐츠이기에 쟁쟁한 실력자분들만 모였다고 봐도 무방합니다. 이 중에서도 으뜸을 가린다고 하여 개최 전부터 많은 유저들의 이목을 끌었죠. 공성전이 열리기 전날까지 응원할 연합을 투표할 수 있었는데요. 지금은 결과가 전부 나온 상황입니다. 먼저 아덴 공성전에 대해 자세히 소개 드리고 결과는 천천히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리니지W 아덴 총력전 소식 결과는?

아덴 공성전은 앞서 말씀드렸듯, 기란성을 점령한 연합들 간 아덴성을 두고 벌이는 대규모 공성전입니다. 기란 공성전은 지난 2월 18일에 열렸고, 다음 주차인 2월 25일 일요일에 첫 번째 아덴 공성전이 본격적으로 시작되었죠. 굉장히 많은 인원이 참여하다 보니, 어떤 혈맹이 우승을 하게 될지 예상이 되지 않더라고요.

공성전 당일, 오후 8시부터 1시간 동안 준비 시간이 주어졌습니다. 이 부분은 켄트성과 동일한데요. 입장은 75레벨 이상, 혈맹 내 고급 계급 이상 캐릭터 23인만 가능합니다. 더불어 피의 서약 - 3단계 - 아덴 공성전 선포 활성 혈맹 중 기란성을 보유한 연합만이 선포가 가능하죠. 준비 시간이 끝난 뒤, 공성 전투는 50분 동안 진행되었습니다. 공성을 선포한 혈맹은 모두 공성 측이며, 데컨 가문으로부터 성을 탈환하는 것이 목표입니다.

외성에 등장하는 멕켄과 라이오스를 처치하거나, 내성에 있는 외곽 수호탑을 처치하면 공성전에서 사용할 수 있는 공성 마법 주문서를 획득할 수 있는데요. 공성 마법 주문서를 사용하면 적에게 디버프를 부여하거나 혈맹원들에게 버프를 부여하는 등의 방법으로 전투에서 우위를 점할 수 있답니다.

이후 외성문을 거쳐 내성에 도착하면 데컨 6세를 만나게 됩니다. 데컨 가문과의 전투에서 승리한 뒤, 5개 중 2개 이상의 외곽 수호탑을 무너트리면 중앙 수호탑으로 이동할 수 있는데요. 중앙 수호탑이 파괴되면 면류관이 드롭되는 시스템입니다. 공성 종료 시점 면류관을 보유하거나, 20분 동안 면류관을 쭉 소지하고 있으면 해당 혈맹이 승리하게 되죠! 다만, 1차 아덴 공성전에서는 3일 뒤 성주가 데컨 가문으로 재교체된답니다. 이쯤에서 공성전 결과 공유 드리겠습니다.

이번 아덴 공성전은 치열한 싸움 끝에 대만 연합의 승리로 종료되었습니다. 대만의 堅強的理由 (견강적이유) 연합의 都是一家綸 (도시일가연) 혈맹이 면류관을 획득했다고 하는데요, 개인적으로 공성전 전에 진행했던 승리 연합 예측 투표에서 저의 예상이 빗나가 조금은 아쉽더군요.. 나중에 언제 할지는 모르겠지만 다음 아덴 공성전 때엔 한국 연합이 꼭 승리를 가져갔으면 좋겠네요.

승리한 대만 연합에서 많은 인원이 참여한 것으로 알고 있는데 승리에 따른 세금이 1,126만 다이아이지만, 그 많은 연합원들에게 세금이 다 돌아간다면 많지 않을 것 같기도 해서 각 얼마 정도 받는지 궁금합니다.

공성전 시작 전에 방송하시는 분들 유튜브로 봤는데 제가 보는 방송만 해도 방송을 키자마자 수백명이 들어올 만큼 유저들의 관심이 상당해 보였는데요. 공성전 결과를 두고 각자 [대만 연합 무조건 승리] [대만은 한국의 발끝도 못따라온다] 등의 반응을 보이며 응원하는 연합에 대한 기대감이 컸는데요. 시청만 하지만 다음에는 꼭 혈맹원으로 참가하고 싶다는 생각도 들었습니다. 대규모의 인원들이 일사분란하게 함께 움직이는 것만으로 상당한 소속감이 들것만 같다고 할까요?

현재 진행 중인 이벤트

그리고 현재 최초의 아덴 공성전을 기념하여 다채로운 이벤트가 준비되어 있는 상황입니다. 먼저 소개 드릴 이벤트는 매일 접속만 해도 보상을 받을 수 있는 '출석체크 14Days - 아덴성 왕좌의 주인'입니다. 14일 동안 꾸준히 출석체크를 하면 아덴 공성전 보급 상자와 영웅 각인 방어구 제작 비법서 조각(각인) 등 아이템을 받을 수 있는데요. 여기서 아덴 공성전 보급 상자를 개봉하면 무려 100만 아데나와 용기의 물약(각인) 50개, 드래곤의 진주(각인) 10개, 전투 강화 주문서(이벤트) 10개, 알리사의 스프(이벤트) 10개, 구호 증서(각인) 3개를 받아볼 수 있답니다. 보상이 풍성해서 리니지W를 시작하려는 유저분들께도 좋은 기회죠!

'아덴 국왕 선포령 - 최초의 왕좌' 이벤트에서는 첫 아덴 국왕 선포령 푸시 보상을 지급받을 수 있으며, 일부 마을에서 NPC 아덴 국왕 버프 상점을 만날 수 있습니다. 이어서 아덴 공성전에서 승리한 연합원 전체에게 승리의 전리품 상자(각인)와 영웅 각인 프리즘 카드 상자(각인) 각각 1개 / 연합원 중 높은 공로를 기여한 대표 캐릭터 1명에게 신화 각인 프리즘 카드 선택 상자(각인) 1개를 지급합니다. 명예로운 자리에 합당한 보상이 아닐까 싶네요. 이 밖에도 공성전에서 승리를 하지 못한 연합원들을 대상으로 참전 용사 상자(이벤트) 1개가 제공된답니다.

공성전을 기념하여 25일 일요일 오후 6시, 45레벨 이상의 캐릭터로 접속하면 '스페셜 푸시'가 제공되었는데요. 우편 발송 후 24시간 내로 접속하면 100만 아데나와 알리사의 스프(각인) 10개, 드래곤의 진주(이벤트) 10개, 전투 강화의 주문서(이벤트) 10개, 구호 증서(각인) 3개, 명예 코인 상자(각인) 3개, 상급 변신 카드 11회(이벤트), 상급 마법인형 카드 11회(이벤트)를 모두 지급받을 수 있었습니다. 확실히 이번 공성전이 처음 개최되는 거라, 보상 규모가 역대급이더라고요. 보상을 받지 못하신 유저분들은 다음 기회를 노려보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더불어 정해진 시간 특정 지역에 출현하는 '아덴의 감시자'를 토벌하고 보상을 받을 수 있는 이벤트가 진행되고 있습니다. '아덴의 감시자'를 처치하면 2만 아데나와 토벌의 증표(각인) 1개를 확정적으로 획득할 수 있으며, 운이 좋다면 이벤트 상급 마법인형 & 변신 카드(각인)를 얻을 수 있으니 노려보시길 바랍니다.

이외에도 '리뉴얼 된 개미굴'에 대한 퀴즈를 맞히고 CM 코인 I를 받을 수 있는 이벤트, 합리적인 가격에 낚시 아이템을 구매하고 요리를 성공적으로 제작할 수 있는 '더블 보너스! 낚시 페스티벌', 다양한 컬렉션 효과를 누릴 수 있는 '어느 용사의 비법서' 등이 진행되고 있으니 참여해 보시기 바랍니다.

지금까지 mmorpg 후기로 리니지W 아덴 총력전 소식, 결과, 이벤트를 알려드렸습니다. 공성전에 승리한 연합이 영예를 누리는 모습을 보니 자극이 되더라고요. 요즘 mmorpg 리니지W에 푹 빠져있어서 크게 와닿는 것 같아요. 얼른 캐릭터를 육성해서 다음 공성전에 참여해 보고 싶은 마음입니다!

공식 홈페이지 / 게임 다운로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