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바일, PC]디아블로 이모탈 간단한 후기
디아블로 이모탈, 배틀패스
이 내용은 지극히 PC 베타 버전으로 플레이 해서 올린 후기임을 밝힙니다. 디아블로 이모탈은 무료 게임으로 출시 되었고 모바일로 플레이 가능하며 PC에서는 배틀넷을 통해서 플레이 가능 합니다.
액티비전블리자드, 디아블로 이모탈 공식 홈페이지
디아블로 이모탈 한글 시네마틱 예고편은 언제 나옵니까?
스토리
이야기는 디아블로2와 디아블로3 사이에 나타난 이야기로 데커드 케인이 살아있을때 이야기를 다룹니다. 여기서 모험가가 디아블로의 종복이 벌이는 음모를 저지하고 해결을 하는 내용이 디아블로 이모탈 입니다. 디아블로2에서 티리엘이 부순 세계석 조각을 중심으로 주인공(플레이어)가 저지하는 내용을 담고 있어 디아블로2와 연결고리가 이어집니다.
액션
이번에 플레이 할 때 디아블로2에서 성기사로 시작 하였듯이 디아블로3에서 악마사냥꾼으로 시작 하였을때 저는 왠지 야만전사에 이끌렸습니다. 플레이 하였을때 전작 디아블로3 보다 좋은 액션성을 보여주고 좋았고 손맛과 타격감이 좋아서 나쁘지 않았습니다.
그래픽
최신 그래픽으로 개발된 점에 대해서 전작 디아블로3 보다 개선된 캐릭터를 볼 수 있으며 배경과 함께 어색한 요소가 적었고 즐겁게 즐겼던 것 같습니다. 디아블로의 특유의 어두운 배경과 함께 가시성으로 긴장감을 높여주는게 흥미를 주는 요소로 작용 했습니다.
게임 플레이
모바일 게임으로 플레이 가능한 점에서 액션성이 높아진 만큼 눈으로 즐겨보는 재미가 있었고 혼자 플레이 할 때 재미있게 플레이 가능 하였고 전작 디아블로3의 문제점을 개선하고 길찾기로 모바일과 PC에서 오랫동안 플레이 할 수 있는 요소로 포함 되어서 부담되지 않는 것 같습니다.
모바일로 즐긴다면 손맛을 짜릿하게 즐길 것 같고 디아블로 세계관에 입문하기 어려운 분들에게 추천 할만한 요소로 작용 되지 않을까 하는 생각도 들었습니다.
배틀패스
과금 요소
디아블로 이모탈만 플레이 한다면 과금요소라고는 현재 찾아보았을때 배틀패스 밖에 없는데 여기서 호불호가 갈릴 것 같습니다. 약 19,000원을 결제하면 획득 할 수 있고 전설보석이나 치장요소를 얻을 수 있어서 여기서 호불호가 갈릴 것 같아 보입니다. 기존에 모바일 게임의 과금 요소에 비하면 플레이 할수록 해낸다는 요소를 배틀패스로 넣어서 그런지 나뉘어질 것 같은 전망 입니다. 이것은 하스스톤의 배틀패스와 비슷한 요소라서 즐길만큼 즐기고 보상을 얻을 수 있다는 의미도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