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켓몬고 메가 한카리아스 약점 졸업스킬 1순위 역린 vs 대지의힘
안녕하세요. 영원한도시입니다. 포켓몬고에 드디어 그 포켓몬이 등장했습니다. 드래곤과 땅 타입의 최강이라고 할 수 있는 메가 한카리아스! 레이드는 2023년 11월 11일 14:00~17:00까지 진행되었는데요. 이로치를 잡을 확률로 10%로 높은 편이어서 많이들 도전하셨을 거라 생각되는데요. 저는 시간이 없어서 두 계정으로 레이드 각각 3번씩 돌아줬는데, 한 쪽 계정에 수확이 꽤 좋았습니다.
메가 한카리아스 전반적인 스펙을 보겠습니다. 타입은 앞서 언급했다시피 드래곤, 땅 타입니다. 종족값은 공격력 339, 방어력 222, 체력 239이며, 최대 CP값은 6132입니다.
메가 한카리아스는 얼음 이중약점(2.56x)으로 효과적인 피해를 줄 수 있으며, 그 외 드래곤과 페어리(1.6x) 약점을 가지고 있습니다.
얼음 타입 포켓몬 중에서 비교적 포획 및 육성이 쉬운 글레이시아(졸업스킬은 얼음숨결, 눈사태)를 추천합니다. DPS 81%, 내구력 67%로 1티어에 속하는 건 아니지만, 앞서 육성이 쉽다는 점에서 포켓몬고 초보자 유저뿐만 아니라 누구나 접근이 용이하다는 장점을 가지고 있습니다.
이브이를 글레이시아로 진화시키는 방법은 아이스 루어 모듈 영역에서 이브이를 진화시키거나 이름 변경을 한 번도 하지 않은 분들은 이브이 이름은 Rea로 변경한 뒤 진화시켜 글레이시아를 얻어보시는 걸 추천합니다. 이름 변경은 계정당 1회라는 점에서 고개체에 사용하는 걸 추천합니다.
메가 눈설왕, 메가 얼음 귀신은 글레이시아와 DPS, 내구력이 큰 차이를 보이는 건 아니지만, 협업할 때 얼음 부스트 효과를 받을 수 있어 레이드 공략 시간을 단축시키는 데에 큰 도움을 줍니다.
저는 맘모꾸리가 한창 풀렸을 때 잡아둔 게 있어서 6맘모꾸리로 메가 한카리아스 레이드를 뛰었는데요. 1번 리타이어 되고, 다시 부활시켜서 도전하니 클리어할 수 있었습니다. 본 계정은 3마리 전부 2성이 떠서 아쉬웠는데, 부 계정은 100은 아니어도 가까운 수준의 메가 한카리아스와 이로치까지 잡았습니다.
1순위 졸업스킬을 역린 vs 대지의힘을 두고 '드래곤테일 + 역린'이 DPS 117%, 106%이고 '머드샷 + 대지의힘'이 DPS와 내구성 106%입니다. 차이는 있지만, 트레이너 개인마다 드래곤과 땅 어떤 게 필요한지를 선택해서 사용하는 게 좋을 것 같습니다. 드래곤 상위는 메가 레쿠쟈, 땅 상위는 원시 그란돈이 있어 메가 한카리아스가 설 자리가 없습니다.
심지어 메가 레쿠쟈는 기절하더라도 부스트가 지속되기에 메가 한카리아스가 비빌 수준은 아닌데요. 그래도 장점이라면, 딥상어동이 대거 풀린 적이 있듯 육성에서는 레쿠쟈와 그란돈에 비해 수월하기에 보급형(?) 포켓몬으로 키워놓으면 괜찮다고 생각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