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신 별소라 78개 파밍 위치, 야란 가명 돌파 재료 상점

원신 별소라 78개

안녕하세요 게임 블로거 B플러스 입니다. 오늘은 원신 별소라 78개 파밍 위치에 대해 알려드리겠습니다.

원신 별소라는 야란과 타르탈리아의 돌파 재료로 사용되는 채집물인데요. 이거 옛날에는 진짜 야란 풀돌시킬라고 하루 종일 줍고 다녔었는데, 오늘 또 모으려니까 옛날 생각이 새록새록 나네요. 제가 가명이란 녀석을 뽑았거든요.

우선 원신 별소라 위치부터 빠르게 알려드릴게요. 맵을 펼쳐서 경기 들판과 운래해 사이를 주목해 보세요. 처음 들어보신 분들은 리월 오른쪽 섬을 따라가보시면 됩니다. 설산 바로 아래쪽이에요.

그 시작점은 별빛동굴 바로 아래쪽인데요. 아마 이거 파밍 하시는 분들이 가장 처음 하는 고민이 설산에서 내려올 것인가 아님 요광 해안에서 역으로 올라갈 것인가라는 선택지가 아닐까 싶어요. 이에 대해서 확실하게 말씀드리자면 무조건 요광 해안에서 타고 올라갔다가 다시 내려오는게 빠릅니다.

이게 다름이 아니라 설산에서 내려오려고 워프 포인트를 타보면 바로 앞에 깜찍한 츄츄 서리왕이 기다리고 있습니다. 여기서 첫 번째 파밍 포인트로 가려면 무조건 활강해야 하는데, 얘 무시하고 날아가다 보면 뭐가 자꾸 날라와요. 그렇다고 잡고 가면 시간이 더 걸리기에 웬만하면 요광해안에서 올라오는 걸 추천드립니다.

자 그럼 첫 번째 위치로 이동해 보시면 위처럼 별소라 3개가 보이실 텐데요. 이제 시작입니다. 모든 위치를 알려드릴 순 없으니 특징만 몇 개 짚어드릴게요.

일단 얘는 물에서 조금이라도 멀리 떨어지면 거긴 없다고 보시면 됩니다. 이건 설정 보시면 알 수 있는데요.

위를 보시면 별소라는 해류를 타고 바닷가로 떠밀려온 소라라고 적혀있는 걸 발견할 수 있으실 텐데요. 때문에 파밍 할 때 이를 염두해두면 78개를 좀 더 빨리 모을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요광 해안 인근을 파밍 할 때 위의 지도는 보고 따라가기 귀찮다 싶으면 빨간색 쪽으로 바다에 딱 붙어서 이동하는게 좋다는 말인데요. 애초에 대부분 물 바로 앞 아니면 수중에 잠겨있는 경우가 많아 그냥 반쯤 수영하면서 모은다고 생각하시는게 정신건강에 이롭습니다.

그리고 원신 요광해안 인근 파밍 하실 때는 별도로 워프 포인트 없으니까요. 그대로 해안가를 따라 쭉 거니시면 되겠습니다. 뭐 야란 돌파 재료니까 캐릭터 있는 분들은 생명줄 스킬 사용하시면 10분이면 모을 수 있으실 거예요.

그렇게 리월항이 코앞에 보일 때까지 쭉 내려가면서 파밍 하시면 왼쪽 기준 총 51개의 별소라가 모이는데요. 자 그대로 고운각 쪽 워프 포인트 타고 넘어가 나머지 27개를 모아주시면 됩니다. 그럼 총 78개가 완성돼요.

자 고운각쪽으로 넘어오면 많은 우리 원신 초보자분들이 섬으로 이루어져 있어서 이거 수영하면서 언제 다 돌지라는 생각 많이들 하시는데요. 오히려 여기가 요광해안 인근보다 더 빨리 모입니다. 맵에만 표기가 안되는 거지 섬 중간중간에 바위 같은 구조물이 많아요. 즉 빠르게 나머지 27개 모아서 78개 파밍 해주세요.

자 이 정도면 전체적인 오브젝트 위치는 전부 알려드린 것 같고요. 이어서 야란이랑 가명 육성하시는 분들이 이거 찾으실 텐데, 참고하시라고 제가 풀돌 기준 수급량 정리해 뒀으니 아래를 참고해 주세요.

레벨 90기준

야란

가명

총량

168개

※리젠 시간 48H

마지막으로 이거 파는 상점 궁금해하시는 분들이 계실까 싶어 알려드리자면 리월항 지하로 가보시면 됩니다.

그럼 콧수염을 멋들어지게 기른 NPC 박래가 보이실 텐데요. 상호작용하면 하루에 5개씩 추가 획득할 수 있습니다. 참고로 리월쪽 마신 임무를 완전히 클리어해야 상점 인터페이스가 해금된다는 거 기억해두시길 바래요.

여기까지 원신 별소라 78개 파밍 위치에 대해 알아봤는데요. 야란과 가명을 모두 돌파 시키려면 상점을 꾸준히 리셋 시킨다는 가정하에 정확히 8일 소요되니까 이점 감안하셔서 나중에라도 재료를 모아야 할 것 같다 싶은 분들은 시간 날 때 틈틈이 돌아두시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