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신 (Genshin Impact, 原神) [별점:★★★★☆]

원신

(Genshin Impact, 原神)

※ 지극히 개인적인 주관적인 평가로, 게임 스포일러가 포함되어있으니 참고해주시기 바랍니다 ;)

개발: 호요버스 (HoYoverse)

유통: 미호요 (miHoYo)

최초발매: 2020년 9월 28일

플랫폼: Microsoft Windows·PS4·PS5·안드로이드·iOS·Nintendo Switch(출시 예정)

장르: 오픈월드 / 3인칭 액션 어드벤처 / RPG / 이세계물 판타지

플레이시간: 약 20일 (마신임무+월드임무+전설임무 완료 및 진행 중)

한국어 지원: 한국어 자막·성우 더빙 음성·인터페이스 공식 지원

장점

- 뭔가 중국 게임인지라.. 친(시진핑)정부적이거나 동북공정과도 같은 요상한 내용이 들어 있을 거라는 편견이 있었는데, 정반대이다.

스토리 방향성이 상당히 리버럴하고, 독점적인 세력에 의한 억압에 대한 반감을 표출하는 내용들로 가득하다. 최초 게임 내 플레이어의 모험이 시작되는 '몬드'라는 국가는 자유를 신으로 떠받드는 국가로서, '자유의 신에게 명받은 자유를 진정한 자유라고 할 수 있을까'라는 철학적인 질문을 던지면서 진정한 자유의 열망에 대한 주제를 첫 출발점으로 두었고 한편 일본을 모티브로 한 '이나즈마'라는 국가는 지도자(쇼군)를 중심으로 쇄국 정책을 펼침으로써 민중들의 경제적 피해를 담고 있다. 한국에서 강력하게 뿌리 내린 '반중' 혐오 문화로 인해 상당히 억까당하기도 하지만.. 스토리의 주제나 방향성은 상당히 좋은 편이다.

- 매우 많은 임무와 매우 다양한 컨텐츠들로 숨 쉴 틈(?) 없이 해야 할 일이 많다. 거기다 매일 부여받는 일일 미션과 일일 미션을 완료한 후 얻게 되는 전설의 열쇠로 등장하지 않은 캐릭터들의 스토리 또한 진행할 수 있다.

- 무척 넓은 맵. 메인 지역인 몬드와 리월, 이나즈마를 포함한 DLC 격으로 존재하는 층암거연 심층, 연하궁, 금사과 제도 등의 미니 맵 지역도 있고, 8월 수메르 지역 또한 새로 업데이트된다.

- 매우 다양하고 많은 플레이어블 캐릭터들. 총 51명의 캐릭터가 원소와 무기별로 캐릭터로 나뉘고, 디자인 구성이 카툰 렌더링 그래픽으로 매우 퀄리티 높고 아름답고 귀엽기 때문에, 키워 나아가는 재미가 있다.

- 매우 준수한 그래픽과 스토리, 전투 시스템 등으로 이뤄졌음에도 이 모두가 다 '무료'라는 사실이야말로 이 게임의 가장 큰 장점이다. 또한 일반 무료 RPG 게임처럼 과금하지 않아도 스토리를 충분히 즐길 수 있는 점도 높이 평가된다. PVP 같은 극한의 상대평가 줄 세우기 경쟁 컨텐츠도 없기에, 열심히 싱글 플레이를 하면서 키운 캐릭풀과 무기를 가지고 있다면 게임을 즐기기에 매우 충분하다.

단점

- 지루한 서브 스토리 전개.. 비슷한 미션이 반복되는 점

- 메인 캐릭터들에 비해 NPC 디자인들이 너무 단조롭다.. 우인단은 단 4-5명만 디자인으로 돌려 막기.. 이나즈마 지역의 적으로 등장하는 해란귀라던지, 노부시라던지, 일반 NPC 사람들 역시도 디자인이 다채롭지 않고 매우 색상만 다를 뿐 모두 동일하다.

- 한 번 파밍으로 훑었다면 일정한 시간이 지나야 다시 파밍이 가능하다는 점. 또한 레벨업을 위해 필요한 육성 아이템 자원들 또한 각각 요일별로 얻을 수 있어 기한을 맞추지 못하면 다시 기다려야 한다는 지루함이 존재한다.

- 새로운 캐릭터들을 갖기 위해서는 갓챠 시스템에 의해 랜덤으로 얻을 수 있다. 즉 본인이 원하는 캐릭터를 갖기 위해서는 나올 때까지 신나게 결제를 해야 한다는 의미.

- 게임 발매한 지 2년이 지난 현시점에서도 게임 메인 스토리 종결이 되지 않았다.. 8월에 또 거대 업데이트가 이뤄진다는데... 새로운 챕터 업데이트에 비해 스토리 라인 플레이는 짧기 때문에, 레벨업만을 위한 지루한 노가다만을 계속해야 하고, 게임 플레이에 대한 의욕은 날이 갈수록 줄어들 수밖에 없다.

게임 내 스크린샷 및 아트워크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