초보자를 위한 포켓몬고 해방, 교환, 항로, 친구추가 하는법 이거 하나면 끝

오늘은 초보자를 위한 포켓몬고 해방, 교환, 항로, 친구추가 하는법을 알려드리도록 하겠다. 초보자 혹은 복귀 유저의 경우라면 해방이라는 시스템을 잘 모를텐데 해방의 경우 별의모래 + 사탕을 소모해 기본기술 외 2번째 기술을 오픈하는것을 의미하며 New Attack이라고 부르기 때문에 한번쯤은 다들 들어보셨을듯 하다. 그럼 여러가지 기능 중 해방에 관련된 기능을 우선적으로 한번 알아보도록 하겠다.

초보자를 위한 포켓몬고 해방, 교환, 항로, 친구추가 하는법 이거 하나면 끝

포켓몬고 해방은 일정 비용이 들어가야하고 포켓몬마다 이부분이 전부 다르기 때문에 지금부터 간단히 알려드리겠다. 우선 파트너 거리에 따라 별의모래 + 사탕이 정해지다 보니 거리를 가장 먼저 체크해봐야 하는데 <1km - 별의모래 1만개 + 사탕25개>, <3km - 별의모래 25000개 + 사탕 50개>, <5km - 별의모래 5만개 + 사탕75개>, <20km - 별의모래 10만개 + 사탕 100개>가 필요하다.

해방을 할 때 반짝반짝 포켓몬 할인보너스는 적용되지 않으며 배틀마다 사용하는 기술이 랜덤으로 정해지는데 레이드, 체육관, PVP와 같은 곳에서 유용하게 사용이 가능하다. 로켓단과 대결 후 획득가능한 그림자 포켓몬은 20%의 해방 비용 할인이 들어가기 때문에 참고 하시면 되고 초보자 혹은 복귀 유저들은 배틀에 사용되는 3마리 전부다 할 필요 없이 가장 좋은 포켓몬 한마리 정도만 하시는걸 추천드린다.

두번째는 포켓몬고 교환 방법을 한번 알아보도록 하자. 포켓몬 교환은 최소 레벨 10이상의 유저가 100M 범위 내 있어야 교환을 할 수 있으며 교환 시 일정량의 별의 모래를 소모해서 교환을 할 수 있기 때문에 우정레벨이 높거나, 도감이 등록되어 있거나, 포켓몬의 유형(등급)에 따라 소비가 되는 별의 모래를 체크하셔서 미리 교환전에 충분한 별의 모래를 가지고 있도록 해주는게 중요하다.

포켓몬고 유저와 교환을 할 때 교환하는 두 포켓몬 사이의 거리에 따라서 사탕개수, XL 사탕 획득 확률이 나오니 참고하도록 하자. 그리고 우정 레벨에 따른 별의 모래 소모량은 4단계로 나눠진다. 보통 도감이 있는 경우 일반 포켓몬은 100개의 별의모래가 필요하지만 도감이 등록되지 않았다면 일반 포켓몬은 <굿 - 2만개>, <그레이트 - 16000개>, <울트라 - 1600개>, <베스트 - 800개>의 별의모래가 필요하고 전설 등급이나 이로치인 경우 <굿 - 100만개>, <그레이트 - 80만개>, <울트라 - 8만개>, <베스트 - 4만개>의 별의 모래가 필요하다.

세번째는 포켓몬고 항로이다. 항로는 <일반 항로>, <산책 항로>, <이상한 상자> 총 3가지로 나눠지는데 일반 항로는 계속 사용이 가능한데 30분간 지속되며 1움직임이 200M 혹은 1분마다 1개의 포켓몬이 등장하게 된다. 산책항로는 하루 한번만 사용이 가능하고 40M 이동을 해야 포켓몬이 나오지만 가끔 낮은 확률로 가라르 프리저, 썬더, 파이어가 나오게 된다. 이상한 상자는 포켓몬 HOME과 연동하면 획득 가능하고 1분 30초마다 멜탄이 등장하는데 30분간 멜탄을 많이 잡아서 멜멜탄으로 진화를 시켜 줄 수 있으니 참고 해보도록 하자.

네번째는 포켓몬고 친구추가 하는 방법이다. 게임 내 프로필을 클릭해보면 친구 추가버튼이 보일텐데 (프렌드 추가라고 되어 있기도 함) 여기서 친구의 트레이너 코드를 입력하게 되면 바로 등록이 가능하다. 반대로 내가 친구에게 트레이너 코드를 주고 친구가 입력을 해서 친구요청을 하는 경우도 있으니 쉽게 할 수 있으며 친구 추가를 하게 되면 매일 1개의 선물을 주고 받을수가 있으니 꾸준하게 보내주도록 하자.

1초면 끝! ▼ 팬 하고 포켓몬고 소식을 빠르게 접해보세요 ▼